“햇반은 필요없습니다” 처음 지은 밥처럼 고슬고슬한 밥맛이 느껴지는 냉동밥 만드는 정석 방법 및 보관법

🔔 당일배송 BEST템! 🔔

맞벌이 부부나 혼자 사는 1인 가구이신 분들은 매번 밥짓기가 귀찮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마트에서 사는 밥을 데워 먹기도 하는데요. 이건 금액대가 조금 비싸서 365일 해먹기 힘이 듭니다. 이런 경우는 집에서 냉동밥을 해놓고 먹으면 수월한데요. 냉동밥은 다이어트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위의 번거로움을 없앨 수 있는 편리하게 먹을 수 있는 냉동밥 만들기와 보관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매일 물만 교체하면 안됩니다” 감기, 비염 환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가습기 세균 98.8% 없애는 초간단 방법
👉 “5초만에 효과보는 방법입니다” 찐 의사가 알려주는 시술없이 테니스공 하나로 이중턱, 턱살 없애는 초간단 방법
👉 “약은 이제 그만드세요” 시도때도 없이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그 즉시 가라 앉는 의외의 음식들 7가지

냉동밥 만드는 방법

✅ 냉동밥을 만들 때, 갓 지은 밥을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소분하여 담고 30초 정도 뜨거운 김을 뺀 후 뚜껑을 닫아 밀봉하면 수증기로 인해 냉동밥이 갓 지은 밥처럼 촉촉하고 맛있게 데워집니다. 

✅ 밥의 열기가 다 식기 전에 냉동실에 얼리는 것이 밥의 맛을 살리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냉동밥 유통기한

🔔 당일배송 BEST템! 🔔

냉동밥은 일주일 내에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최대 한 달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냉장 보관 시에는 가급적 빨리 소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밥 해동법

✅ 냉동밥을 해동할 때는 1인분 기준으로 뚜껑을 닫은 상태로 전자레인지에 3분 정도 돌려주세요. 

✅ 뚜껑을 열고 해동할 경우 얼음 1개를 올려 데워주면, 딱딱하지 않고 촉촉한 상태로 먹을 수 있습니다.

단, 조심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냉동된 밥을 그대로 전자렌지에 돌리면 용기 자체에 금이 가거나 깨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 이는 수분이 많은 밥이 얼면서 부피가 커지면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 이러한 불상사를 막는 방법은 바로 갓지은 밥을 보관용기에 보관할때 상하좌우로 흔들어주는 것입니다. 

✅ 이렇게 하면 보관용기 안에 공간이 생겨서 냉동후 전자렌지에 돌려도 절대로 깨지지 않습니다.

지금까지 냉동밥 만들기, 보관, 해동에 관한 꿀팁들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냉동밥을 올바르게 보관하고 해동하여 맛있게 즐겨보세요.

👉 “의사들도 매일 먹습니다” 하루에 한 알씩만 먹어도 각종 암으로 인한 사망율을 현저히 낮춰준다는 이 약
👉 “이거 안하면 사고나니 미리해두세요” 1분만 투자하면 마술처럼 없어지는 차 앞유리 김서림 방지 핵꿀팁
👉 “원인모를 두통이 싹~사라집니다” 머리가 아플때 먹으면 그 즉시 가라 앉는 의외의 음식들 7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