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은 꽃비로 다 사라졌지만, 아직 봄은 그래도, 줄줄이 꽃축제가 이어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미세먼지와 황사가 다소 맘에 걸리기는 해도 1년중에 요즘처럼 나들이 하기 좋은 시기가 또 없죠.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 완연한 봄을 완벽하게 만들어 줄 무료개방 핫플레이스에 나들이 가셔서 가족이랑 연인끼리 행복한 시간들 만들어 볼 7군데를 소개합니다.
경복궁 경회루 특별관람
✅ 기간: 4월 1일~10월 30일 ✅ 소재: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청로 37, 경복궁(세종로)
경복궁 근정전 서쪽에 위치한 누각으로 왕이 신하들과의 연회나 사신을 접대하고 가뭄이 들면 기우제를 지내는 국가적 행사에 이용된 조선시대 건물이며, 국보로 지정되어 있죠. 옛 정취를 느끼면서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도 좋은 곳입니다. 무료개방이지만, 관람은 선착순 인터넷 예약이 필요하고, 자세한 사항은 경복궁 누리집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제주 신화가든
✅ 기간: 3월~늦은 4월 ✅ 소재: 제주시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304번길 38
제주 신화월드 리조트내 신화가든이 무료개방된다고 하네요. 노란 유채꽃 향기에 흠뻑 취할 수 있는 꽃세권으로 이 봄이 다 가기전에 봄 속으로 뛰어들어 보세요.
2023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 기간: 4월 1일~10월 31일 ✅ 소재: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30개국, 외국인 32만명을 포함해서 800만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되는 박람회에 초대합니다.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습지,도심 일원에서 펼쳐지고 있는데, 순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사전예매시 3만명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고 하니, 확인해 보시고 즐거운 나들이 계획 한번 세워보세요.
경주 대릉원
✅ 기간: 23년 5월부터 ✅ 소재: 경북 경주시 황남동 31-1
23기의 신라시대 고분이 모여있는 고분유적지로 제13대 미추왕릉과 거대한 쌍분의 황남대총, 고분 내부 관람이 가능한 유명한 천마총 등의 신라고분 유적의 중심 지역입니다. 무료 개방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니, 왕이 된 기분으로 거닐어 보시고, 맛있는 황남빵도 맛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단 대릉원안 천마총 입장료는 유료를 유지한다고 하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가평 호명호수
✅ 기간: 23년 11월까지 ✅ 소재: 경기 가평군 청평면 호명리 5
한국 최초의 양수발전소인 청평양수발전소의 상부에 양수발전 목적의 물 저장을 위해 조성된 인공호수입니다. 무료로 백두산 천지와 같은 웅장함과 함께 수려한 산세와 드넓은 호수의 깊이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더없이 좋은 장소이네요.
물맞이 치유의 숲
✅ 기간: 23년 5월 31일까지 ✅ 소재: 전남 무안군 무안읍 성남리 35-1
모든 번뇌와 상처를 싹 날려버릴 수 있을 것 같은 휴양림, 산림욕장으로 무안읍내에서 가깝고, 주차도 편하며 산책로가 잘 정리되어 있어 맘 편하게 세상걱정 모두 잊어버리고, 재충전하기 좋은 장소로 5월말까지 무료로 힐링하세요.
아가페 정원
✅ 기간: 무료 개방중 ✅ 소재: 전남 익산시 황등면 율촌길 9
피톤치드향 가득한 시간이 멈춘 듯 산책하며 힐링하기 좋은 장소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1.8km의 산책로와 영국식 화단과 포멀가든, 메카세콰이어길은 이국적인 느낌과 함께 요즘같은 봄에는 환상적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꽃피는 봄, 무료로 흠뻑젖어 봄을 느낄 수 있는 핫한 장소들을 한번 알아봤습니다. 이제 코로나도 풀려서 주말이면 가는 곳마다 많은 사람들로 붐비기는 하지만, 이 봄 나만 혼자 집에 틀어박혀 있을 순 없지 않나요? 이번 주말에는 멋진 계획 세우시고 출발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