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우리 몸에 생기는 암과 대다수의 질병들은 몸속에 쌓여 있는 염증때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염증이 생기는 원인을 알면 평생 건강하게 살 수 있다는 말과 같은데요. 이러한 염증은 바로 우리 몸에 있는 독소때문이라고 합니다. 한의학 박사 선재광씨는 우리 몸의 독소를 한 방에 없앨 수 있는 운동법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하루 3분만 해주면 간에 쌓인 독소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족궐음간경을 늘려기
우리는 모든 질병의 근원인 독소를 제거해야 합니다. 해독의 중심은 피와 간이라고 볼 수 있는데 이것만 잘 해독하게 되면 몸속의 독소를 완벽하게 제거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간에 해당하는 경락을 자극하여 간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면 간이 하는 해독 기능이 저절로 높아지게 됩니다. 딱 하루에 3분만 투자하면 된다고 합니다.
바로 간 해독의 핵심 경락이 바로 족궐음간경입니다. 이부분을 늘려줘야 하는데요. 엄지발가락과 둘째발가락 사이에 있는 대돈(엄지발가락)부터 시작하여 무릎, 옆구리를 지나 간까지의 부분을 활성화 시켜주면 우리 몸의 간기능은 회복되어 온 몸의 독소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모든 혈자리를 하나 하나 다 기억하고 눌러 주기에는 정말 복잡합니다. 일반인이 매일 해주기에는 매우 복잡한데 족궐음간경에 해당하는 혈자리가 좌우 합쳐서 모두 28개이기 때문에 사실상 매일 일반인이 눌러 주기에는 너무 힘든 일입니다.
따라서 이 부분을 눌러주기보다 늘려주기만 해도 간 기능이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한 체조를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독소를 없애는 무한대 체조법
✅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몸과 마음을 비웁니다. ✅ 손가락으로 따봉을 하면 됩니다. ✅ 주먹을 쥐게 되면 노궁혈을 자극하게 되어 전신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체온이 상승하여 혈압이 정상화 되어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합니다. ✅ 이렇게 하면 인체의 해독 능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 따봉을 한 상태에서 무한대 곡선을 그려줍니다. ✅ 무한대 표시를 그려주면서 돌려줍니다. ✅ 가슴의 중앙을 중심으로 하여 양팔을 벌린 너비로 크게 천천히 무한대를 그려줍니다.
✅ 손과 함께 무릎을 살짝 굽혔다가 펴면서 다리를 손이 가는 방향으로 움직여 줍니다.
✅ 족궐음간경은 엄지발가락 안쪽에서 시작하기 때문에 다리의 경락 부위를 더욱 활성화 시켜 주기 위한 동작입니다.
✅ 상체와 한쪽 다리를 옆으로 돌려서 손은 무한대를 그리면서 다리를 전후로 움직여 줍니다. ✅ 이렇게 한 동작당 3~5회를 반복하면 됩니다. ✅ 오른쪽 손과 발쪽을 운동하였다면 왼쪽 손과 발도 함께 무한대 체조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간에 쌓인 독소를 한 방에 없앨 수 있는 무한대 체조를 알아봤습니다. 아주 쉬운 동작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집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으니 매일 3분만 투자하여 내 간에 쌓인 독소를 말끔히 제거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