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다친 디스크도 회복될 수 있습니다” 돈 한 푼 쓰지 않고 가장 효과좋게 허리디스크를 완치할 수 있는 단 한가지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이 세상에서 고질적인 불치병이라고 한다면 허리디스크를 따라올만한 것이 없습니다. 허리디스크는 한 번 삐끗하면 절대로 낫지 않고 재발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말이 나온 이유는 한 번 허리를 삐끗한 사람들은 조금이라도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앉거나 설때 허리디스크에 무리가 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런 허리디스크도 10분만 투자하게 되면 회복될 수 있는데요.

오늘은 10분만 따라하면 허리디스크를 완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허리의 자세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말하는 좋은 자세는 위와 같은 자세입니다.

우선 척추뼈는 곧게 펴져 있어야 하고 목부분의 경추 전만은 허리와 반대 방향으로 휘어져 있어야 하고 허리와 엉덩이를 이어주는 요추전만 또한 등부분의 흉추 후만과는 반대 방향으로 휘어져 있어야 몸의 균형이 가장 잘 맞는 것입니다.

즉, 일상생활 속에서 언제나 위와 같은 자세를 유지하면서 디스크를 다치게 하는 원인을 제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허리디스크는 절대로 걸리지 않게 되며 허리디스크인 분들도 천천히 회복하게 됩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위와 같은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요추 전만이라는 허리쪽 곡선을 잘 지켜주게 되면 허리를 보호할 수 있고 오른쪽 사진처럼 자세를 취하게 되면 허리 곡선이 계속해서 손상받게 되는 것입니다. 

허리디스크 완치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이제부터 허리디스크를 다치게 하는 원인을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활에서의 여러가지 동작들이 내 허리에 큰 무리가 가고 있으니 아래의 설명을 잘 듣고 그러한 동작들은 꼭 피해주시기 바라며 요추전만 자세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요추전만 지키는 자세들

물건들때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바닥에 있는 물건을 집을 때는 허리를 꼿꼿하게 세운 후에 물건을 다리 사이에 두고 올리면 됩니다. 

✅ 요추전만이 구부러지지 않게 해주셔야 합니다.

세수할때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세수를 하거나 이빨을 닦을 때는 요추전만을 바로 잡고 엉덩이를 뒤로 살짝 빼줍니다. 

✅ 그리고 세수나 이빨을 닦는 것이 끝날때까지 허리에 힘을 풀지 말고 그 자세를 계속해서 유지해 줍니다. 

✅ 이 동작은 오래 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가급적이면 빨리 끝내셔야 좋습니다.

일을 할때 또는 의자에 앉을때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일을 할때 반드시 허리를 꼿꼿이 세운 채로 의자에 앉아서 일을 합니다. 

✅ 의자에 앉을 때는 엉덩이를 끝까지 뒤로 밀어 앉고 허리에 손 한개가 들어갈 정도로 허리를 세워줍니다.

복근운동은 플랭크로 대체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복근운동을 할때는 필연적으로 허리의 요추전만 자세가 펴지지가 않고 말리게 됩니다. 

✅ 복근운동이나 코어 운동이 허리디스크를 낫게 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 복근운동과 코어 운동을 하시려면 위와 같은 자세인 플랭크 자세를 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금지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스쿼트는 되도록이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처음에는 힘들지 않게 요추전만 자세가 제대로 나오지만 조금 숫자가 올라가면서 힘이 들어가면 요추전만이 휘어지기 때문에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이나 허리가 안좋은 분들에게는 좋지 못한 운동중에 하나입니다. 

허리 스트레칭은 엎드려서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허리를 둥글게 말거나 하는 허리 스트레칭은 요추전만의 자세를 유지하지 못하고 휘어지게 하는 동작이므로 위와 같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앉아서 타는 실내자전거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자전거를 탈때 안장이 높으면 요추전만이 휘어지게 되면서 허리에 굉장한 무리가 오게 됩니다. 

✅ 허리디스크가 있는 분들은 되도록이면 자전거를 타지 않는 것이 좋으며 굳이 타고 싶은 분들은 실내 자전거를 타면서 요추전만을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뒤로 바짝 앉아서 타는 것이 좋습니다.

바닥에서 자는 것 금지

출처 : 유튜브 ‘닥터써클’ 캡쳐
✅ 허리가 안좋은 분들은 절대로 맨 바닥에서 주무시면 안됩니다. 

✅ 무조건 침대 생활로 바꾸셔야 하며 이는 바닥에서 자다가 일어날때 무조건 허리를 구부리게 되는 동작이 들어가기 때문에 좋지 못한 생활습관입니다. 

✅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침대생활은 필수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좋은 약을 먹고 명의를 만난다 하더라도 이전에 허리디스크에 좋지 않은 동작들을 하지 않아야 이런 것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꼭 사전에 허리디스크에 좋지 않은 행동들과 습관들을 고쳐서 허리가 아프지 않는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합시다.

👉 “수십~수백만원까지 됩니다” 자가, 전세, 월세 모두 다 해당되는 이사갈때 반드시 환급받아야 하는 내 돈 (+2가지)
👉 “보험사에 전화로 이렇게 요구하면 됩니다” 유명 보험사 직원이 알려주는 교통사고 났을 때 일사천리로 합의하는 마법같은 방법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혜택비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