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가격 장난에 속고 계셨습니다” 한국인의 90%가 햄버거를 비싸게 구매해서 먹고 흑우소리 듣는다는 가격의 정체

🔔 당일배송 BEST템! 🔔

아이들이 좋아하기도 하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어서 가끔 우리는 햄버거가게를 찾게 됩니다. 사람들마다 선호하는 햄버거 메이커가 있는게 당연하게 느껴지는 것처럼 햄버거는 우리의 한끼 식사 혹은 간식의 대표적인 음식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햄버거를 주문하실 때, 단품과 세트중 어느것이 이득이지? 하는 생각을 한번쯤을 다들 해보셨을텐데, 단품에서 세트로 바꿀 때 드는 비용 차이가 얼마나 되는지 알고 계시나요? 아마도 정확하게 알고 계신 분이 찾는 것이 힘들 것 같은데, 그 이유는 품목마다 다 가격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모르고 드시면 자칫 호갱이 될 수 있는 햄버거, 그래서 사기아닌 사기를 당하지 않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햄버거 세트업 가격

🔔 당일배송 BEST템! 🔔

보통 여성들은 햄버거 하나만 해도 충분한 양이 될 수 있지만, 남성들은 모자란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고, 햄버거 집에 가보시면 햄버거를 두 개 시켜 드시는 손님들을 보는 것도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그렇게 햄버거를 두 개 드시려고 할 때, 보통은 하나는 세트업하고 하나는 단품으로 주문하셔서 드시는 경우가 많죠. 두 개를 모두 세트업하기에는 양도 양이지만, 가격이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당연히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정가거부’ 캡쳐

예를 들어 맥도널드에서 치즈버거와 더블 불고기 버거를 먹고 싶습니다. 이 중 하나를 세트업하려고 하는데 치즈버거는 단품 ₩2,200/세트 ₩4,500이고, 더블 불고기 버거는 단품 ₩4,400/세트 ₩5,200입니다. 

세트업을 하려고 할 때 치즈버거는 ₩2,300의 비용이 더 드는 반면에 더블 불고기 버거는 ₩800만 추가하면 됩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치즈버거를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를 단품으로 시키면 ₩8,900의 비용이 들지만, 반대로 더블 불고기 버거를 세트로 치즈버거를 단품으로 시키게 되면 ₩7,400이 듭니다. 

이처럼 세트업하는 햄버거에 따라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1,500의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다는 겁니다. 그래서 앞으로 단품과 세트를 섞어서 주문하실 경우에는 어느쪽이 더 유리한지 잠깐 살펴보시고 주문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알고 계셔서 손해를 안보고 계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통 우리가 별 생각없이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떻게 보면 햄버거 메이커의 마케팅 기법인지는 모르겠으나, 소비자 입장에서는 경우에 따라 손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햄버거 메이커별로 단품과 세트 메뉴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단가표가 검색을 해봐도 잘 나오지 않고, 해당사 홈페이지에서도 찾을 수 없어 수기로 작성된 자료임에 다소 상이한 경우가 있더라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거킹의 단품&세트 단가표

버거킹의 단가표입니다. 

출처 : 유튜브 ‘정가거부’ 캡쳐
✅ 버거킹은 세트업 가격이 ₩1,000/₩1,200/₩2,000으로 책정되어 있는데 주문전에 한 번 따져서 구매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KFC 단품&세트 단가표

KFC의 단품 및 세트 단가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정가거부’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 징거버블다운 맥스외 나머지는 세트업 비용이 ₩1,900으로 책정되어 있는 걸 알 수 있는데, 타 사에 비해 햄버거 종류도 적고, 단품/세트 단가 비교를 좀 덜 신경쓰셔도 될 것 같습니다.

맥도날드 단품&세트 단가표

맥도널드는 책정된 가격이 좀 복잡합니다. 

출처 : 유튜브 ‘정가거부’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 버거의 종류마다 세트업 비용이 차이가 나는 상황이고, 더블 불고기 세트업이 ₩800으로 가장 싸고, 치즈버거 세트업이 ₩2,300으로 가장 비싼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다소 복잡하기도 하고, 세트업 가격이 다 다르기 때문에 맥도널드에서는 좀 더 신중하게 주문을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롯데리아 단품&세트 단가표

롯데리아도 다소 복잡한 편입니다.

출처 : 유튜브 ‘정가거부’ 캡쳐

✅ 세트업 가격이 ₩1,700~2,400까지 책정되어 있습니다. 

✅ 맥도널드와 마찬가지로 이리저리 비교해서 주문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맘스터치 단품&세트 단가표

✅ 맘스터치는 따로 단가표를 신경쓰실 필요없이 세트업 가격이 ₩2,000으로 신경쓰실 필요는 그다지 못 느끼겠네요.

오늘은 햄버거를 드실 때, 상황에 따라서 손해아닌 손해를 보지 않으시기 위해 확인해야 할 단품과 세트가격의 차이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배달을 시키실 때, 배달비가 없다고 아시는 분들이 계신데, 매장에서 판매하는 가격보다 배달 가격이 높기 때문에 배달비가 제품 단가에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오늘 이후로, 햄버거를 주문하실 때, 여러분이 주문하시거나, 추가주문을 하시기 전에는 꼭 이쪽저쪽 잘 따져보시고 주문하셔서 손해아닌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하셨음 좋겠습니다.

👉 “내 지갑에도 있을 수 있습니다” 부르는 게 값이고 없어서 못 파는 희귀 동전 테크하는 방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 “3분만에 새하얗게 만들 수 있습니다”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낡은 옷들 새것처럼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 “집에 있는 식초만 준비하세요” 홀쭉하게 숨죽은 패딩점퍼 1분안에 빵빵하게 만드는 진짜 방법 (+자세한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