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이 공짜라는..” 이제부터 집에서 수돗물 수질 검사를 무료로 받아보세요!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알고 있는 정보도 많지만 알게 모르게 그냥 넘어간 정부지원 복지제도들도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도 전국민이 다 해당되지만 아는 분들만 하는 정부 복지제도이기도 합니다. 바로 수돗물 무료 수질 검사인데요. 전국민 누구나가 신청만 하면 공짜로 받을 수 있는 지원 제도입니다. 아래에서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돗물 수질 무료 검사

가끔씩 지금 살고 있는 집의 수돗물 수질이 어떤지 궁금했던 적이 있으셨나요?

정부에서는 내가 살고 있는 집의 수돗물의 수질이 궁금한 국민들을 대상으로 신청만 하면 주거지내의 관할 담당 공무원이 가정을 방문하여 무료로 수돗물 수질에 대한 검사를 해줍니다. 여기서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하는데요.

수돗물 수질 1차 검사

🔔 당일배송 BEST템! 🔔

수돗물 수질 검사를 신청하게 되면 1차 검사를 통해서 잔류염소, pH, 철, 구리, 아연, 탁도에 대한 항목을 검사를 하고 여기서 이상이 있다는 결과가 나오면 2차 수질 검사를 하게 됩니다. 검사 시간 자체는 30분 이내로 아주 짧게 소요됩니다.

수돗물 수질 2차 검사

2차 수질 검사는 염소이온, 암모니아성 질소,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색도, 망간, 경도 등의 항목을 검사하게 됩니다. 이렇게 검사를 하게 된 후의 결과는 온라인으로 알 수 있거나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내가 살고 있는 집의 수돗물 수질 검사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물사랑 누리집 홈페이지 또는 거주지 내의 각 지역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통해서 무료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