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식탁은 물론 여러 다양한 요리에서 활용되고 있는 당근은 예전에 노래가 유행할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한 주황색 식자료입니다. 비타민A의 황제라는 별칭으로도 잘 알려진 당근은 다양한 영양소와 함께 특유의 향과 색을 가지고 있어 여러 방면에서 활용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다수의 분들이 잘못된 조리법으로 인하여 당근의 중요 성분을 10%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당근의 효능부터 당근과 함께 먹으면 좋은 궁합 과일을 알아보고 100% 모두 흡수하여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세포속 찌꺼기가 전멸됩니다” 일주일에 3번만 먹어도 노화를 막아주고 장수하는 양파 먹는 방법 |
👉 “폐손상까지 올 수 있습니다” 락스 청소할 때 죽어도 뜨거운 물을 사용하면 안되는 이유와 락스 활용법 |
👉 “3개의 박카스가 모두 다른 성분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99%는 모르고 먹는다는 박카스의 정체 |
당근의 효능
사계절 재배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시사철 가까이 두고 즐길 수 있는 당근에는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은 노화방지와 암 예방에 도움을 주고, 그 밖에도 루테인, 리코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눈건강, 면역력 향상, 고혈압과 동맥 경화를 예방하는데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에 기름에 볶아 섭취하게 되면 지용성 비타민인 당근속 비타민의 흡수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당근의 효능을 잘 알고 계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갈아서 주스로 섭취하시는 분들 많이 계신데, 오늘은 항암효과와 노화방지에 최고라고 의사들도 인정한 놀라운 비법 2가지가 들어가 있는 당근주스 만드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과당근주스 만드는 방법
먼저 준비하실 재료로 깨끗하게 씻은 당근 1개, 사과 1개, 올리브유 작은 2스푼, 생수 500ml를 준비해 줍니다. 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한 당근은 비타민C와 칼륨 함량이 높은 사과와 섭취할 경우 최적의 궁합이라고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근은 껍질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은데, 많은 과일들의 껍질에 많은 영양소가 있다고 하죠. 당근 역시 껍질에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 폐속 노폐물을 제거와 면역력도 강화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먼저 당근을 양쪽 끝부분을 제거하신 후에 8mm정도 두께로 썰어줍니다.
끊는 물에 찜기를 올려 10분정도 쪄 줍니다. 이것이 바로 중요한 첫 번째 포인트가 되겠습니다. 실제 당근은 삶게 되면 영양분 소실이 생기기 때문에 쪄서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끊는 물에 찜기를 올려 10분정도 쪄 줍니다.
다음으로 깨끗하게 씻은 사과는 씨부위만 도려내신 후에 당근과 마찬가지로 껍질채 사용하는데, 믹서기에 갈기 좋을 정도의 크리고 잘라주시면 됩니다.
그동안 잘 쪄진 당근은 약 15분정도 식혀주신 다음 믹서기에 갈아주시면 되는데, 믹서기에 찐 당근과 사과, 생수 500ml를 함께 넣고 갈아주신 다음 컵에 부어주시면 당근주스가 완성됩니다.
여기서 두 번째 포인트가 공개되는데, 재료에서 미리 짐작하셨듯이 올리브유 1스푼을 넣어주는데, 이는 올리브유가 당근의 베타카로틴 체내 흡수율을 60%이상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당근 주스 자주 갈아 드시는 분들 많으신데, 여기서 살펴본 두가지 비법은 모르고 계셨던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됩니다. 이렇듯 당근내 좋은 성분의 고스란히 유지시켜서 우리 몸으로 쏙쏙 스며들도록 하는 두가지 비법, 꼭 잊지마시고 드시고 계셨던 분들은 응용해서 더욱 효과좋은 당근주스 섭취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평소 잘 드시지 않으셨던 분들은 집 앞 마트에서 쉽게 구해서 간편하게 만들어 드시면 항암효과와 노화방지까지 할 수 있는 당근주스, 오늘부터 한 번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