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없이 못 사시는 분들은 꼭 만들어 드세요” 기름기 쫙~뺀 담백한 맛이 일품인 강화도에서만 만들어 먹는 젓국갈비탕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한국인 사망원인 1위가 암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단어만 들어도 무섭고 죽음과 가까이 다가서있다는 느낌이 드는 단어인데요. 이런 위험한 주요 10대 암중에서도 가장 낮은 생존율을 보이고 있는 암이 바로 췌장암입니다. 초기 증상이 없어서 생존율이 극악이라고 할 정도로 낮다고 합니다. 이런 췌장암에 걸리신 분들은 고기도 함부로 드시지 못하는데요.

오늘은 췌장암에 좋다고 알려진 담백하고 기름기를 쫙뺀 젓국갈비탕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의 역할

🔔 당일배송 BEST템! 🔔

췌장은 우리 몸에서 아주 작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바로 내가 먹은 음식의 소화를 담당하는 곳인 동시에 혈당을 조절해 주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 소화 효소 분비 기능

✅ 혈당 조절 기능

위와 같이 췌장은 주로 소화 효소를 분비하여 음식물을 소화시키는 역할을 하며 인슐린, 글루카곤이라는 호르몬을 분비하여 우리 몸의 혈당을 조절해 주는 역할을 하는 곳입니다. 따라서 췌장에 문제가 생겼다면 소화불량 또는 당수치가 갑자기 올라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췌장암의 초기증상

조기 발견이 너무나도 힘든 췌장암의 초기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별한 증상이 없는 것이 큰 특징인 암이기 때문에 아래와 같은 느낌이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건강검진(복부 초음파)을 통해서 조기 발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허리가 뻐근한 통증이 심해짐

✅ 당수치가 계속 높아짐

✅ 발열과 오한이 계속 됨

✅ 소변의 색이 짙어짐

✅ 알 수 없는 복통이 지속됨

✅ 이유없이 체중이 감소하고 식욕이 사라짐

✅ 손과 발, 눈의 흰자, 얼굴색이 누렇게 변함

✅ 우울하고 불안한 마음이 계속 듬

췌장암에 좋은 젓국갈비탕 레시피

소화를 돕고 혈당을 낮추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췌장암을 극복할 수 있고 예방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 지바고’ 캡쳐
✅ 돼지갈비, 배추, 양파, 표고버섯, 감자, 파, 팽이버섯, 청양고추, 당근을 준비합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 지바고’ 캡쳐
✅ 위에서 준비한 채소들을 깨끗하게 씻고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 지바고’ 캡쳐
✅ 갈비는 찬물에 담궈서 핏물을 제거합니다.

✅ 물, 향신채(생략 가능), 맛술을 넣고 30분 정도 끓여줍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 지바고’ 캡쳐
✅ 30분 동안 끓인 갈비를 건져내고 채소를 담고 육수(또는 맹물) 를 붓고 끓입니다.
출처 : 유튜브 ‘닥터 지바고’ 캡쳐
✅ 새우젓 1/2스푼을 넣어줍니다. (이것이 포인트)

✅ 젓국갈비탕의 본질인 새우젓을 무조건 넣어줍니다.

✅ 새우젓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프로테아제와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가 함유되어 있어서 고기와 함께 먹을 때 소화를 도와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췌장암에 좋다고 알려진 강화도의 명물인 젓국갈비탕 만드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새우젓이 갈비탕뿐만 아니라 다른 고기를 먹는데 있어서 소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새우젓을 가까이 하시고 매일 조금이라도 섭취해 보세요.

👉 “증여세도 차용증도 필요없습니다” 상위 1% 부자가 찾는 세무사가 알려주는 가족간에 현금 계좌이체 해도 증여세 한 푼 내지 않는 방법
👉 “평생 노하우 5분만에 배워가세요”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얼려서 먹으면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집앞 마트에서 사오면 무조건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이 음식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