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안에 안 찾으면 없어집니다” 전국민이 해당하는 한 달 월급만큼 찾는다는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11월도 이제 지나가버리고, 2022년 올 한해도 12월 한 달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보통 연말이 되면 업무적으로나 사적으로나 바빠지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무리 바빠도 한해가 마무리되기 전 꼭 체크해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 말씀드릴 내용도 그 중 하나로 평소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잘 살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왠만한 분들은 카드를 2~3장씩은 가지고 계시는데, 꼭 신청을 통해서만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12월이 지나가기 전에 누가, 무엇을, 어떻게 하면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커피 절대로 그냥 드시지 마세요” 혈액순환을 위해서 의사들이 커피마실 때 반드시 넣어 먹는다는 이것 (+3가지)
👉 “10년 묵은 방구가 나옵니다” 일상생활이 힘들 정도로 배에 가스가 차고 시도때도 없이 방귀가 나올때 해결방법
👉 “월드컵 보면서 드시면 좋습니다” 유명 맛집보다 맛있다는 호불호없는 비빔국수의 끝판왕 황금 레시피

일상생활속 카드 사용

🔔 당일배송 BEST템! 🔔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바빠서, 피곤해서, 시간이 없어서 놓치고 지나가는 것들이 의외로 참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후에 받을 수 있는 사항이 있는 반면 정해진 기간내 받지 않으면 신기루처럼 사라져 버리는 혜택들도 있습니다. 우리가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는 신용카드는 현대카드, 삼성카드, 국민카드, BC카드 등의 다양한 카드사 만큼 사용하고 계시는 카드의 종류도 다양합니다. 

이렇게 카드를 사용하시다 보면 포인트라는게 쌓이게 되는데, 보통 할인형과 적립형 카드가 있습니다. 문제는 쌓여있는 포인트를 모르고, 소멸시켜 버리는 상황인데요. 

소멸되고 있는 카드사 포인트

최근 5년 동안 8개 카드사를 살펴보면 카드사를 통해서 발생한 포인트 금액이 무려 15조 2400억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카드를 사용하고 적립받게 되는 이 포인트는 청구된 카드대금 일부를 결제하거나, 온라인 구매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5년간 발생된 포인트 15조 2400억원 중에 사용하지 않아서 사라지는게 금액이 무려 5,200억원에 달하였고, 2020년 한해동안만 해도 사용하지 않아 소멸된 금액이 1300억원이나 된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카드사별로 소멸액 비중은 다르지만, 소멸액이 큰 경우에는 26%의 달했습니다. 카드는 편리하게 사용하시지만, 사용하는만큼 쌓여가는 포인트에 별 관심이 없으시거나, 이런 사실에 대해서 모르게 계시는 탓에 사용하지 못한 포인트가 소멸해 버리는 경우가 아직도 많다고 합니다.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포인트는 보통 5년이 지나면 소멸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시면 소멸하게 되는데, 이렇게 소멸되는 포인트가 연 평균 1000억원에 달한다고 하니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카드 1포인트는 현금 1원과 같기 때문에 매년 약 1000억원에 달하는 돈이 공중으로 사라져 버린다는 얘기가 됩니다. 이제 올 한해도 한 달 정도 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에 미리미리 나도 모르게 한 달뒤 사라지는 돈이 없는지 꼭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방법

그래서, 가장 빠르고 간단하게 카드 포인트를 현금화 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1개 카드사만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개의 카드를 사용하고 계신 경우에는 일일이 다 조회해 보는 일도 만만치 않은 일이기에 한꺼번에 조회해서 한 번의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 특별하게 회원가입 절차가 없어도 본인 인증 과정만 거치면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먼저 포털사이트에 카드포인트 통합 조회를 검색하시거나 www.cardpoint.or.kr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 그럼 나타나는 화면에서 왼쪽에 있는 통합조회/ 계좌입금/기부를 클릭하시면. 로그인 창이 뜨는데 회원가입을 하고 진행을 하셔도 되고, 비회원 조회도 가능합니다. 
✅ 비회원 조회로 들어가보면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전체 동의한 후,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본인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가장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고, 인증을 마치게 되면 위임동의 화면이 뜨는데, 우측 상단에 위임동의를 체크하고 하단에 다음에 클릭합니다. 
✅ 그 다음 화면에서 조회만 하실지, 아니면 계좌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받을 분들은 카드 포인트 계좌 입금 기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 그럼 다음과 같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카드 포인트가 화면을 통해 조회되어 나오게 됩니다. 

✅ 포인트가 많으신 분들은 현금화를 위해 하단의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을 누르시고 자신의 계좌정보를 입력하시면 현금화하여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카드를 사용하실 때 부여되는 포인트 확인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카드사마다 소멸시효가 정해져 있어 아직 시간이 남은 경우도 있겠지만, 12월이 가기전에 미리 확인하셔서 내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시고, 현금화 하셔서 가족들 크리스마스 선물을 포인트로 구매하시는 건 어떨까요? 내 포인트가 사라지는 일이 없도록 꼭 확인하셔서 보너스 받은 기분내보시기 바랍니다.

👉 “상위 1% 부자가 찾는 세무사가 알려드립니다” 자녀한테 현금 10억 계좌이체해도 증여세 한 푼 내지 않는 방법
👉 “모르면 한평생 월세로 삽니다” 내 돈 한 푼 없이 전세로 갈아탈 수 있는 전세자금 대출 총정리 (+3가지 신청 방법)
👉 “이제부터 은행가서 당황하지 마시고 이렇게 하세요” 은행에 입금하고 돈찾을때 새롭게 시행되는 이것 (+해결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