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씨뿌리고 1년 내내 드세요” 주부 9단이 알려주는 집에서 콩나물 무한대로 키워 먹는 방법 (feat. 끝까지 아삭하게 먹는 비법)

🔔 당일배송 BEST템! 🔔

예전에 군대다녀 오신 분들은 콩나물을 안드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너무 자주 등장해서 우리의 군인 아저씨들이 질려버린 탓이라는데, 반대로 보면 콩나물은 그만큼 우리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이자 재료라는 얘기겠죠. 

오늘은 아삭아삭하고 탱글탱글한 식감이 최고인 콩나물, 재미도 있고, 그만큼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가정에서 재배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콩나물 키우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오늘은 콩나물 콩이 아닌 검정콩(약콩)을 이용해서 콩나물 키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텐데요. 주변을 보시면 이 검정콩으로 콩나물을 키워 드시는 집들을 종종 보실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먼저 검정콩을 깨끗하게 씻어서 하루동안 불려 줍니다. 

✅ 불리고 난 콩물은 끊여서 드시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니, 식혀 냉장고에 두시고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계란 덮개(플라스틱 재질)에 송송 구멍을 뚫어 콩나물을 키우실 용기에 맞도록 잘라 넣어줍니다.

✅ 계란 덮개가 잠길 정도로 물을 자작하게 부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콩이 너무 불지않도록 양파망에 콩을 넣어 계란 덮개위에 골고루 펴 주신 다음에 용기 뚜껑을 덮어줍니다.

✅ 검정비닐이나 천으로 덮어 보관해 주면 됩니다.

✅ 양파망을 이용하지 않게 되면 콩이 작아 물에 잠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양파망을 이용해 줍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2일 경과되면, 싹이 올라오고 뿌리가 생긴 것을 확인하실 수 있고, 약 4일이 경과하게 되면 가슴이 뿌듯해지도록 콩나물이 많이 자란 것을 확인하실 수가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약 6일정도 지나게 되면 이제 콩나물의 형태를 갖추어 자란 콩나물을 마주하실 수 있는데, 자란 콩나물을 체취하신다음데 뚜껑을 덮어 보관하시면 다시 콩나물을 채취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확하신 콩나물은 시중에서 빠르게 키워 판매하는 콩나물에 비해 아삭한 식감과 함께 보다 탱탱한 상태로 무쳐 드시게 되면, 사서 드시는 콩나물과 확실히 식감과 맛이 좋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콩나물 아삭하게 먹는 비법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수확하신 콩나물은 물에 깨끗이 씻어 껍질을 제거하신 후에, 물에 넣어 끓여줍니다. 

✅ 소금을 약간 넣어 주시게 되면 비릿한 특유의 콩나물 냄새가 제거 된다고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주부나라’ 캡쳐
✅ 삶겨진 콩나물은 채반에 건져주시고, 아삭아삭한 식감을 위해 찬물에 두세번 정도 헹궈준 다음에 물기가 빠질 때까지 30분정도 기다려 줍니다. 

✅ 이렇게 찬물에 여러번 헹구는 것만으로도 끝까지 아삭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그 다음 용기에 콩나물을 담아주시고 마늘, 쪽파를 함께 넣고 평소 무쳐 드시는데로 소금, 고추가루, 참기름을 넣고 무쳐드시면 됩니다.

오늘은 가정에서 콩나물을 키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마트에서 구입해서 드시면 편리하겠지만, 이렇게 가정에서 만들어 드셔 보시면 일상생활에서의 작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음과 동시에 사서 먹는 콩나물과는 확실히 다른 맛과 식감을 느끼실 수 있음에 정말 만족스러움을 느끼게 되실 겁니다. 국이나 무침등은 물론 콩나물과 함께 각종 채소를 넣고 한번 비벼 드셔 보시면 아마도 세상 시름을 모두 잊어버릴 만틈 맛있는 한끼 식사가 될 것 같습니다.

👉 “허리 통증은 이것 때문입니다” 허리디스크 초간단 자가진단법 & 걷지 못할 정도의 허리통증 10분안에 잡는 방법
👉 “조용히 숨기고 먹습니다” 세상의 모든 식품중에 상하지 않는 유일한 식품인 벌꿀로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 (feat.계피가루)
👉 “버티기만 해도 살이 빠집니다” 걷기 대신 집에서 매일 6분씩 버티기만 해도 살이 저절로 빠지는 몸으로 만든다는 자세 (+6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