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92만원씩 따박 따박 들어옵니다” 고물가시대에 신청만 하면 내 통장으로 알아서 들어오는 제 2의 월급

🔔 당일배송 BEST템! 🔔

계속해서 오르는 집값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점점 내려가는 추세이고 미분양과 함께 앞으로는 더 안좋아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렇게 집값이 폭락하고 하락하는 장에서 많은 분들이 주택연금에 많이 가입한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하루라도 빨리 주택연금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와 신청방법 및 수령액과 그 단점까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같은 돈을 넣어놔도 더 많은 이자를 받습니다” 하루만 넣어놔도 매달 이자가 쏠쏠하게 쌓이는 통장 5가지 (+자세한 설명)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주택연금이란?

🔔 당일배송 BEST템! 🔔

✅ 주택연금은 집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평생 또는 일정 기간동안 집을 담보로 자신의 집에 거주하면서 매달 국가로부터 연금을 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일명 평생 직장과 같은 개념입니다.

주택연금은 집이라도 한 채 가지고 있으면 이를 담보로 받는 월급과 같은 존재이기 때문에 노후연금을 미처 준비하지 못한 분들에게는 정말 한 가닥의 희망과도 같습니다.

✅ 이런 주택연금도 가입 조건이 있습니다.

-부부 중 1명이 만 55세 이상

-부부 중 1명이 대한민국 국민

🔔 당일배송 BEST템! 🔔

-부부기준 공시가격 등이 9억원 이하 주택소유자

-다주택자라도 합산가격이 공시가격 등이 9억원 이하면 가능

-공시가격 등이 9억원 초과 2주택자는 3년이내 1주택 팔면 가능

지금 주택연금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

왜 지금 사람들이 주택연금에 가입하라고 하는 것일까요? 바로 주택연금의 기본 개념때문에 그런데요.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주택연금에 가입하게 되는 경우 종신지급식, 종신혼합방식, 확정기간방식, 대출상환방식, 우대지급방식, 우대혼합방식 등의 종류 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연금을 받게 되는데 여기서 주택연금을 결정하는 요소가 바로 집값이라는 점입니다.

참고로 주택연금의 수령액은 집값이 높을수록 더 많이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이걸 알아야 스스로 그만둬도 받아요” 올해부터 100% 자발적 퇴사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13가지 방법 (+조건 및 수급방법)
👉 “이게 전부 공짜입니다” 팝콘에 이어 영화표까지 공짜로 받을 수 있는 모든 방법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당일배송 BEST템! 🔔

✅ 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시세를 적용하게 되고 부동산원의 시세가 없는 경우는 KB시세에 따릅니다.

2022년 8월 1일을 기준으로 종신지급방식을 선택한 경우 3억원짜리 일반주택을 통한 주택연금 수령액은 월 92만원 정도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가입을 안하는 것이 손해인 셈이죠.

✅✅ 이렇게 지급을 받는 연금액은 주택가격의 변화를 반영하지 않습니다. 최초로 주택연금에 가입했을때의 집값을 그대로 평생 연금을 받게 됩니다. 이게 핵심이고 지금 주택연금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조금이라도 집값이 더 떨어지기 전에 주택연금에 가입하는 것이 연금을 조금이라도 더 받게 되는 원리인 셈이죠.

주택연금 신청 방법

✅ 주택연금 신청 방법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로 접속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주택연금의 단점

✅ 주택연금의 단점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꼼꼼히 살펴보세요.

-높은 가입비

-고정된 월지급비

-중도해지 시 손해

-어려운 이사

-상속재산의 부재

주택연금도 위와 같이 여러가지 단점도 있습니다. 고정된 월지급비 및 중도해지시에 손해라는 점이 가장 큰 단점인데요. 혹시나 집값이 더 떨어지기 전에 주택연금에 가입하시는 분들이 나중에 다시 집값이 상승할때 해지를 할꺼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중도해지를 하게 되면 초기보증료를 돌려 받을 수 없게 되고 연금액의 복리 이자를 일시 반환해야 하며 3년내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해 집니다.

주택연금 앞으로의 전망

그래도 주택연금 가입자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정부에서 가입대상 주택 가격 기준을 현행 공시가격 9억원에서 12억원으로 완화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추진할 계획에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앞으로 9억원까지여서 신청을 못했던 분들도 12억까지 상한선을 올리게 되면 더 많은 분들이 가입이 가능해 집니다.

내가 얼마를 어떻게 받을지 예상연금액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간편하게 미리 계산해 보세요.

오늘 말씀드린 주택연금의 장, 단점을 고려해 본다면 단점을 극복하고 가입하시는 분들이 더 많다고 합니다. 지금 당장 가입하진 않더라도 오늘 말씀드린 내용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미리 준비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주위에 지인분들에게도 많이 공유해 주세요.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