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0년 이상 타신 분들도 모릅니다” 누구도 가르쳐주지 않는 트렁크 카고스크린의 숨겨진 기능 6가지 (+활용법)

🔔 당일배송 BEST템! 🔔

자동차는 남자들에게 나만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자동차 트렁트 또한 나만의 창고로 활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자동차의 옵션들은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제공하는게 사실이지만, 운전자에 따라서 사용 빈도가 낮기도 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필요가 없는 분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하고 차량의 가격만 상승시킨다고 생각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옵션중에 하나가 바로 카고스크린 혹은 러기지스크린으로 불리는 트렁크 덮개라고 말할 수 있는 옵션인데요. 

오늘은 자동차 옵션중에 있는데도 잘 활용하지 못하는 카고스크린의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카고스크린의 원래 용도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카고스크린의 본래 용도는 트렁크의 화물이나 짐들이 튕겨져 실내로 들어오는 것을 막고, 2차 사고를 예방하기 위함과 귀중품이 실렸을 때 외부에서 확인이 안되도록 해서 도난을 예방하기 위해서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그런데 현실은 대부분의 운전자분들은 이 카고스크린을 잘 사용하지 않고, 어떤 분들은 귀찮아 하시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 카고스크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과 원래 용도와는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고스크린의 활용법(1)

먼저 카고스크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실 때 2열에 착석하신 분들은 허리가 불편해서 편하게 주무시기도 힘든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트렁트 안쪽을 살펴보시면 카고스크린이 끼워져 고정되어 있는 홈의 15cm정도 뒤쪽에 동일한 홈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이 뒤쪽 홈으로 카코스크린을 이동시켜 고정시켜 보면 시트의 뒷면과 카고스크린 사이에 여유 공간이 생기게 되는데, 이 공간을 이용해서 2열 시트를 뒤로 더 젖힐 수가 있어 2열 동승자가 편하게 기대 앉을 수가 있습니다.

카고스크린의 활용법(2)

카고스크린의 보관방법으로 부피가 큰 물건을 싣거나 차박을 위해 2열 시트를 접을 때 카고스크린을 분리하는데, 딱히 보관할 곳이 없은 경우가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화물칸의 수납함을 열고 좌우측의 커버를 분리해 내면 안쪽 좌우측에 홈이 있는데, 카고스크린을 홈에 맞춰 키워주고 덮개를 닫아주면 깔끔하게 보관할 수가 있습니다.

카고스크린의 활용법(3)

다음은 본래의 용도가 아닌 다른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차박을 하게 될 경우에 좀 더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 2열 시트를 모두 접고 누워보면 1열 시트 뒤쪽으로 공간이 비어 있는데, 베개를 2열 헤드레스트 아래에 놓고 눕게 되는데요. 다리를 쭉 펴고 눕기가 조금 애매합니다. 다리가 롱다리이신 분들은 더욱 더 불편한 게 사실인데요. 카고스크린을 활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우선 2열의 모든 헤드레스트를 위로 당겨 연장시켜 놓은 상태에서 카고스크린의 지지대 부분을 1열 시트와 헤드레스트 연결부위에 맞춰서 올려줍니다.

✅ 다시 모든 헤드레스트를 내려주면 단단히 고정이 되는데 덮개를 위쪽으로 젖혀준 다음 1열 시트를 후진시켜 덮개의 끝부분에 맞춰주면 됩니다. 

✅ 이렇게 해주면 30cm정도의 공간이 더 생기게 되어 베개를 덮개부분 위에 올려놓고 누워 보십시오. 

다리를 쭉 뻗어도 공간이 남을 것에요.

카고스크린의 활용법(4)

🔔 당일배송 BEST템! 🔔

두 번째는 빔 프로젝터의 스크린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제일 먼저 카고스크린을 분리해서 빼내고 카고스크린의 지지대의 양쪽 끝을 테일게이트 쇽업소버 위쪽 홈에 끼워줍니다. 

✅ 다음 스크린을 아래쪽으로 당겨서 S자 고리를 사용해서 테일게이트 스트라이커에 고정시키고 스크린에 흰 종이나 타올을 붙이거나 걸쳐 놓습니다.

✅ 빔 프로젝터를 투사시키면 영화나 영상의 감상이 가능한 스크린으로 변신을 하게 됩니다.

카고스크린의 활용법(5)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카고스크린의 활용법(6)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 카고스크린의 방향을 90도로 돌려서 고정을 시킵니다.

✅ 스크린을 뒤로 당겨 펼쳐놓게 되면 세차 후 젖은 타월이나 워시미트, 여름철 피서지에서 젖은 수영복 등을 스크린 위에 올려서 건조 시킬 때 유용합니다.

✅ 혹시 급정거를 하더라도 스크린의 지지대가 물건들이 앞쪽으로 넘어오는 것을 막아줄 수가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이런게 왜 달려 있는거야라고 생각하던 카고스크린도 잘 활용하면 생각보다 유용하고 효율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니, 한번 따라해 보시면 생각보다 괜찮다 하실 겁니다. 꼭 알아주시고 실습해 보시면 차박할 때, 차량이 고장났을 때, 피서지에서 영화보고 옷 말릴 때 등 아주 유용한 옵션이 될 수가 있으니, 맘껏 활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