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색되거나 탈색된 모자 그냥 버리지 마세요” 집에서 못 쓰는 모자를 셀프로 새 모자처럼 염색하는 기가막힌 방법 (+자세한 염색 설명)

🔔 당일배송 BEST템! 🔔

오랫동안 즐겨 쓰던 모자가 탈색이 되거나 변색이 되어서 그냥 버렸던 경험이 한 두번은 다 있으실 텐데요. 이제는 이런 모자들을 집에서 손쉽게 새모자처럼 염색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금방 새모자를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어떻게 모자 염색을 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염색 전 세탁해 주기

🔔 당일배송 BEST템! 🔔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모자를 깨끗하게 세탁해 줍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가볍게 주물러서 세탁해 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모자 틀 잡기

모자를 세탁하고 나면 모자가 쭈글쭈글해지기 때문에 모자의 틀을 잘 잡아줘야 합니다. 모자에 탱탱볼을 씌워서 다리미질을 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물빠진 모자 톤 올려주기(퇴색용)

미네랄 오일(없으면 베이비오일) 을 분무기에 약간만 넣어주고 에탄올을 많이 넣어서 잘 섞어줍니다. 그런 다음 모자에 골고루 뿌려준 다음 드라이로 잘 말려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물빠진 모자의 톤이 한 층 더 밝아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모자 탈색 방지 꿀팁

✅ 모자의 색이 변하는 부분이 대부분 이마쪽 땀이 잘 흐르는 부위가 잘 변색이 되는데 이 부분에 <모자 땀 흡수 테이프>를 붙여줍니다. 이것을 모자의 안쪽 부분에 이마쪽에 붙여주기만 해도 모자의 색이 변색되는 것을 어느정도는 막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탈색된 모자 염색하기

모자를 염색하기 전에 마스킹 테이프를 이용해서 대략적으로 염색이 되지 않을 부분에는 붙여줍니다. 그리고 핑고 스프레이를 준비합니다. 구두, 지갑, 핸드백, 유리, 플라스틱 등에 쓸 수 있는 스프레이 형식이고 약 10,000원으로 인터넷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핑거 스프레이를 이용해서 15cm정도 띄운 뒤에 뿌려줍니다. 이때 너무 한꺼번에 많이 뿌리면 안되고 적당량 뿌려주고 반복으로 뿌려줘야 합니다. 한 번 전체적으로 뿌리고 난 후에는 드라이기로 말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스프레이로 뿌려줍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을 뿌리게 되면 두꺼운 느낌이 들기 때문에 얇게 뿌려준다는 생각으로 뿌려주세요. 그리고 또 한 번 드라이로 말려주시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이때는 반드시 마스크와 장갑을 착용하신 후에 작업을 하시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스킹 테이프를 떼어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페브릭 마카 사용해서 디테일하게 염색하기(마무리 해주기)

🔔 당일배송 BEST템! 🔔

마스킹 테이프를 붙인 곳에는 세심하게 염색이 되지 않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디테일하게 염색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은 다이소와 같은 곳에 가면 모나미에서 나온 패브릭 마카가 있는데 이것을 사셔서 염색해 주시면 됩니다. 절대 매직을 이용해서는 안되고 패브릭 마카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렇게 집에서도 새모자처럼 셀프 염색이 가능합니다. 비싸게 주고 산 모자나 애지중지하는 모자가 있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새것처럼 더 오래 쓰고 다니는 셀프 염색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라면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식당 이모님께 어렵게 배운 대박집 대파김치 레시피 공개 (feat.대파김치 보관법)
👉 “알아두면 나와 내 가족의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응급상황시 대처법
👉 “제발 이렇게 닦으세요” 치석이 쌓을 틈이 없다는 치과의사가 말해주는 신기한 양치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