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못 살게 굴어야 장수합니다” 일본의 장수마을에서 어르신들이 매일 하루 10분한다는 귀지압 방법 (+증상별)

🔔 당일배송 BEST템! 🔔

손과 발은 우리몸의 장기를 모아놓은 축소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귀 또한 우리 신체와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리모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일본의 한 장수마을에서는 하루 10분씩 귀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장수의 비법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장수할 수 있는 하루 10분 귀마사지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귀지압 혈자리

🔔 당일배송 BEST템! 🔔

귀를 자극하는 방법에는 귀를 누르는 것과 잡아 당기기가 있는데 귀를 잡아 당기는 것은 한 번 할때마다 약 1분 정도 해주는 것이 좋고 10~30회 가량 시행하면 좋다고 합니다.

귓볼 늘이기 (높은 집중력)

✅ 귓볼을 잡고서 20회 정도 늘려주면 집중력 향상에 좋습니다.

귀 꾸기기 (척추와 어깨)

✅ 귀의 위아래를 손으로 잡고 꾸기는 방법으로 약 30회 정도 자극을 주게 되면 척추와 어깨에 해당하는 반사구가 자극을 받아서 혈액순환이 좋아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귀 마찰하기 (무기력증, 추위강화)

✅ 귀가 뜨거워 질만큼 귀를 마찰하여 열을 냅니다. 약 30회 정도 마찰을 해주면 추위에 강해지고 무기력증을 이겨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귀 잡아당기기 (알레르기, 편도선 질환)

✅ 귀를 잡고 위의 사진처럼 가장자리 부분을 바깥으로 펴준다는 생각으로 잡아당겨 줍니다. 이렇게 하면 알레르기와 편도선 질환이 있는 사람들에게 효과가 상당히 뛰어나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귀 꼭꼭 누르기 (소화)

✅ 귀의 전체 부위를 약 30회 정도 꼭꼭 눌러줍니다. 소화불량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며 늘 먹고 나면 소화가 안되시는 분들에게도 효과가 좋습니다.

증상별 귀 마사지 방법

눈이 침침할때 (귓볼을 늘려서 아래로 잡아당김)

✅ 눈이 침침한 것이 노화로 인한 것이라면 백내장으로 진행될 수 있는 여지가 있습니다. 이때 귀를 잡아당기는 것을 습관화하여 눈이 침침해지는 것을 예방할 수도 있습니다.

고혈압 (귓바퀴 뒤의 움푹 패인곳을 누름)

✅ 무리하거나 흥분하여 혈압이 오른 경우에는 귀를 잡아 당기는 것만으로도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귓바퀴의 뒷부분의 움푹 패인 곳을 '강압구'라고 부르는데 이 곳을 꾹꾹 눌러주면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누른채 귓볼의 밑부분까지 쓸어내리면서 잡아 당겨주면 됩니다. 양쪽 귀를 동시에 7~8회 반복해 줍니다.

소화불량 (이륜각 위 오목하게 들어간 지점 자극)

✅ 귀의 색만 봐도 위장병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색상이 누렇고 귓구멍이 작고 귀가 얇으면 만성 위장염이 있는 것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이런 경우는 식욕이 없고 배에 가스가 가득 차서 항상 더부룩 하신 분들이 대수입니다.
✅ 이때는 귓구멍 위 꼬리처럼 생긴 이륜각의 바로 위의 오목하게 들어간 지점을 자극해 주면 좋습니다. 귀 전체를 돌아가면서 자극해주는 것도 장을 튼튼하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어깨 결림, 요통 (귀 중앙 대이륜 주변을 자극)

✅ 요통이나 어깨가 결리시는 분들도 귀를 자극해 줌으로써 많이 좋아질 수 있습니다. 귀 중앙에서 크게 볼록 튀어나온 대이륜 주변을 바깥쪽으로 잡아당기면서 목을 위로 쭉 늘리는 동작을 같이 해주면 효과가 더욱 좋다고 합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