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냉장고에 넣으세요” 한국인의 99%가 잘못 알고 있었던 냉장고에 반드시 보관해야 하는 식품 (feat.소름주의)

🔔 당일배송 BEST템! 🔔

냉장고는 음식을 상하지 않게 해주는 고마운 녀석입니다. 반드시 냉장고에 넣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는 반면에 냉장고에 넣지 않고도 상하지 않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흔히 우리가 아는 상식과는 반대로 무조건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어야 하는 음식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실온보관도 가능하지만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좋은 식품 3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렇게 하면 치킨 한 마리 값을 합니다” 해외 SNS에서 난리난 먹다 남은 치킨무 재활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만들어 두면 일 년 내내 먹을 수 있습니다” 역대급 레전드 끝판왕인 믿고 보는 만물상 만능간장 레시피 (+2가지 요리 레시피)

참깨

🔔 당일배송 BEST템! 🔔

참깨에 함유된 항산화제 “리그난”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요리에 사용하거나 우유 또는 요구르트에 섞어 섭취하기도 하는 식품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깨는 절대로 썩지 않는다고 생각하며 상온에 보관을 합니다. 하지만 참깨 자체는 산화성이 높은 식품이므로 실온에 보관해서는 안 됩니다. 쉽게 산화가 되어서 일반적인 영양소는 쏙 빠진채 칼로리만 섭취하게 되는 셈입니다. 되도록이면 참깨는 냉장고에 보관해야 합니다.

간장

요리할때 절대 없어서는 안되는 간장은 참깨와 함께 쉽게 산화되고 영양가가 떨어지기 쉬운 식품입니다.

냉장고에 넣어두게 되면 산화속도가 느려지고 영양소도 유지되며 맛도 계속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간장도 냉장고에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은 의례적으로 당연히 쌀통에서 상온보관하는 것으로 알고들 계십니다. 하지만 쌀은 상온에서 공기에 노출이 되면 산화가 진행이 되면서 맛은 떨어지게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쌀은 냉장고에 넣을때 완전히 밀폐를 하여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야채실의 온도에서 쌀을 보관하는 것이 가장 적당한 온도라고 합니다

참깨와 간장, 쌀 모두 이미 냉장고에 보관하는 분들이 계실까요? 그럼 정말 살림고수라고 불릴만큼 대단하신 분들입니다. 오늘부터라도 영양가 있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산화하기 쉬운 참깨, 간장, 쌀을 모두 냉장고에 보관해 보시기 바랍니다.

👉 “라면 먹을 때 함께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식당 이모님께 어렵게 배운 대박집 대파김치 레시피 공개 (feat.대파김치 보관법)
👉 “2년이 지나도 어제 빻은 것처럼 맛있습니다” 종갓집 며느리가 알려주는 맛과 색깔이 변하지 않는 고춧가루 보관법 (feat. 2년먹음)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