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곳곳에 다 쓸 수 있습니다” 집 한구석에 쳐박혀 있는 종이호일을 이용하여 상상도 못한 여러가지 활용 방법 (+7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이전에는 호일을 많이 사용했었습니다. 현재는 종이 호일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이 종이호일이 집안 곳곳에 다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엄청나게 많은 곳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냥 사용하지 않고 집안에 방치되어 있는 종이호일이 있다면 아래와 같이 활용해 보세요.

오늘은 종이호일 하나만 가지고 7가지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도마위에서 김치썰때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도마위에서 김치를 썰고 나면 김치국물이 베어들어 아무리 세척을 해도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김치가 아닌 다른 색상이 물들 염려가 있는 음식들은 도마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작업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도마에 종이호일을 깔고 김치를 썬다. 김치를 다 썰고 나면 종이호일만 버리면 된다.

전자렌지 용기가 없을 때

마땅히 전자렌지에 돌릴 그릇이 없을때 종이호일을 이용해 보세요. 다른 그릇들보다도 한 번 사용하고 바로 버릴 수 있어서 세척하는 시간도 줄어듭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전자렌지 회전판 위에다가 종이호일을 깔고 음식을 데운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위와 같이 누룽지도 전자렌지의 회전판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 어른 간식으로 정말 좋습니다.

계란말이를 좀 더 쉽게하고 싶을 때

🔔 당일배송 BEST템! 🔔

계란말이를 할때 실패한 경험이 있으신가요? 그럼 오늘부터는 종이호일을 깔고 계란말이를 말아보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종이호일을 후라이팬에 깔고 기름을 약간 두른 후에 계란물을 붓고 가장자리를 들어가면서 계란을 말아준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일반 뒤집개로 하는 것보다 훨씬 쉽고 계란말이도 찢어지지 않고 쉽게 말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좀 더 두꺼운 계란말이를 말고 싶으시다면 종이호일위에 한 번 더 기름을 두르고 계란물을 부어서 똑같은 방법대로 말아주세요.

버터를 쉽게 보관할 때

버터는 한 번 사면 다 사용하지 못하고 유통기한이 넘어가서 버리는 경우가 허다한데요. 종이호일을 이용하여 냉동실에 보관을 하면 버터를 좀 더 오래두고 먹을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버터 사이에 종이호일을 끼워서 잘 떨어지도록 감싸준다.
🔔 당일배송 BEST템! 🔔

버터를 종이호일을 이용해서 보관하는 좀 더 자세한 방법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생선을 구울때

이미 이전에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 방법입니다. 생선을 구울때 기름이 튀지 않고 생선 비린내가 나지 않게 굽는 비법은 바로 종이호일입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종이호일위에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후에 생선을 깔고 사이마다 대파를 조금씩 넣어서 생선 비린내를 잡고 기름이 튀는 것을 막아준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생선의 두께에 따라서 굽는 시간도 조절해 주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중약불에서 15분씩 앞, 뒤로 구우면 딱 맞습니다.

찜기속 면포대신 사용

찜기를 사용해서 찜요리를 할때 면포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면포는 잘 달라붙고 찜요리를 다하고 나서 세척할때 잘 떨어지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럴때는 찜기속에 면포대신 종이호일을 이용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찜기위에 종이호일을 적당하게 잘라서 깔아주고 음식물을 올린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예를 들어서 만두를 찐다고 생각하면 만두를 찔때 면포대신 종이호일을 깔고 똑같은 시간대로 쪄준 후에 다 찌고 나서 찬물 한 컵을 만두위에 부어줍니다. 그럼 만두피가 서로 달라붙어서 만두가 터지는 것도 막아주고 쫄깃한 식감이 2배로 상승합니다.

에어프라이기 속에 사용

요새 후라이팬에서 요리하는 것보다도 더 자주 사용하는 것이 바로 에어프라이기인데요. 에어프라이기를 이용할때도 종이호일을 이용하면 요리후에 뒷처리가 아주 빨라집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위와 같이 에어프라이기 사용전에 종이호일을 적당히 잘라서 넣어준다. 그리고 음식물을 넣어서 요리한다.

정말 간단하면서도 쉽고 다양하게 종이호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종이호일은 불에도 강하기 때문에 이런 불을 이용한 요리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매번 세척하기 힘들다면 이렇게 종이호일을 이용하여 설거지 거리도 줄일 수 있습니다.

👉 “그냥 먹는 것보다 단백질이 무려 10배 높아집니다” 마트에서 사오면 바로 냉동실에 얼려야 한다는 음식 (+5가지)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이것 하나면 선풍기 청소 깔끔하게 끝납니다” 선풍기 청소 5분안에 끝내는 방법 (+먼지 안붙게 하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