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마법같이 3배로 넓어집니다” 정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압축팩 없이 장롱 넓게 쓰는 꿀팁 (+이불 종류별 개는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혹시 장롱속에 이불을 억지로 구겨서 넣고 계시진 않나요? 옷장에 옷도 정리해야 하고 이불도 수납해야 하는데 공간이 그리 넉넉하지 않습니다. 이불은 어떻게 접느냐에 따라서 좀 더 사용하기 편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정리의 달인이 알려주는 압축팩없이 이불 정리를 완벽하게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정리의 달인

🔔 당일배송 BEST템! 🔔

정리의 달인 정희숙씨는 이불 정리를 이렇게 말합니다.

이불은 그 두께나 크기가 모두 달라서 접는 방법이 쉽지 않습니다. 우선 이불의 두께를 알아야 옷장 정리가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우선 옷장정리전의 이불의 모습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출처 : 유튜브 ‘정희숙의 똑똑한 정리’ 캡쳐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바로 옷장속에 있는 이불을 전부 꺼내주는 것입니다.

마법같은 더블사이즈 이불 정리하는 방법

✅ 양쪽에서 이불을 잡고 반으로 접어줍니다.
✅ 양쪽에서 이불을 잡고 반으로 접어주세요.
✅ 아랫면보다 윗면을 작게 접어줍니다. 

✅ 양옆을 반반 접어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양쪽을 접을때에는 접히는 부분의 공간을 남겨 두고 접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이렇게 접어서 옷장속에 넣어주면 끝입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죠?

✅ 이불이 좀 더 넓은 경우는 삼등분해서 접어줍니다.

완성됐습니다. 옷장속에 더블사이즈 이불을 정리해 넣어둔 모습입니다.

싱글사이즈 이불 정리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 더블사이즈처럼 삼등분하여 접어주는데 이때에도 아랫면보다 윗면이 작게 접어줍니다. 
✅ 마찬가지로 가운데 접히는 부분을 남겨두고 양쪽 부분을 반반 접어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모두 개었다면 이불을 옷장속에 가지런히 넣어줍니다. 더블사이즈 이불옆에 싱글사이즈 이불을 넣어주면 한칸에 딱 맞게 이불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손이 잘 닿지 않는 맨 윗쪽 칸에는 손님용 베개와 같이 잘쓰지 않는 것들 위주로 보관해주시면 좋습니다.

옷장 좀 더 넓게 쓰는 꿀팁

옷장을 좀 더 넓게 쓰는 중요한 팁은 선반형 옷장에 이불을 수납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사이즈에 맞는 베개를 넣어줘도 좋습니다. 사이즈가 작아서 베개나 아주 얇은 이불들을 보관하기 매우 좋습니다.

정리 전후를 보시면 아무렇게나 겹쳐져 있는 이불들이 새롭게 사이즈에 맞게 정리하여 차곡차곡 넣은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불을 정리하다가 윗 공간이 남으면 아래와 같이 옷걸이에 옷을 정리하셔도 좋습니다. 우리집 옷장 상황에 맞게 옷장정리를 하시면 됩니다.

옷장 속 이불 정리를 하다 보면 안덮는 이불이나 못쓰는 베개들이 있는데 이때는 과감하게 버리고 새롭게 정리를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그럼 더 넓은 옷장을 쓰실 수 있고 한 눈에 잘 들어와서 옷장 속 이불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압축팩없이 옷장 속 이불을 정리하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