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끗의 차이로 밥맛이 180도 달라집니다” 유명 쉐프가 알려주는 먹다 남은 소주로 압력솥밥 짓는 방법 (+소주활용법)

기뻐서 한잔, 우울해서 한잔 몸에 좋은 점보다 안 좋은 점이 더 많은 소주, 그래도 이 녀석의 위로가 없다면 각박한 이 세상살아가는게 더 힘들어 질지도 모릅니다. 코로나로 인해 혼술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는데요. 집에서 한잔하고 남겨진 소주, 다시 먹을 때는 왠지 김빠진 맥주처럼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렇게 남겨진 소주뿐 아니라 맥주나 와인도 다양하게 쓰일 수 있는 잔술 활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현미밥 조리시 첨가

한국인이라면 누구나가 좋아하는 소주는 건강에 해롭지만은 않습니다. 특히 소주를 넣어서 현미밥을 짓게 되면 항산화 영양소인 ‘폴리페놀’이 증가하게 되어 식감도 부드럽게 해줄뿐만 아니라 혈액순환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이 들어가면 순수 물보다 끓는점이 낮아져 더 빨리 끊게 되는데, 끓는 시간이 길어 지면서 현미 특유에 딱딱하고 거친 식감도 줄여준다고 합니다. 끓을 때 알코올 성분은 모두 날아가게 되기 때문에 식사를 하셨는데 취하게 되는 경우는 없다고 합니다.

실제로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의 연구팀의 연구 자료에 의하면 쌀 100g을 기준으로 현미를 30% 비율로 맞춰서 첨가한 뒤에 두 그룹을 생성하여 한 팀은 물 120ml를, 다른 팀은 소주 2잔을 넣어서 밥을 짓게 했는데 결과는 소주를 넣은 팀의 현미밥이 17%나 많은 폴리페놀 성분이 나왔다고 합니다. 안넣을 이유가 없는 것이죠.

냉장고, 주방용품 청소시 활용

분무기에 소주를 담아 뿌린 뒤, 수세미로 문지르게 되면 알코올 성분이 냉장고 내부의 음식 냄새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아울러 프라이팬을 세척하실 때에도 소주를 붓고 키친타올로 닦으면 기름기 제거가 잘 된다고 합니다. 

찌든 때, 생선비린내 제거에 활용

맥주를 행주에 묻여 닦거나, 분무기에 담아 뿌린뒤에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변기등에 사용해 보시면 쌓여 있는 기름때, 찌든때가 말끔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또한 생선 요리시에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비린내가 심한 생선은 맥주에 10~15분 정도 담궜다가 물기를 제거한 뒤 요리하면 비린내를 줄일 수 있으며, 생선 튀김을 할 때 튀김옷에 맥주를 조금 넣어주면 더욱 바삭한 식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고기 잡내 제거

먹다 남은 와인을 활용, 고기를 숙성시킬때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고기를 와인에 담겨 숙성시키게 되면 고기의 잡내가 사라지고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져서 식감 또한 훨씬 좋아진다고 합니다.

그 외 와인을 사용해서도 기름때를 제거 할 수가 있는데, 기름때로 오염된 곳에 와인을 뿌려 닦아주면 와인의 타닌 성분이 기름때에 흡착되어 쉽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 하실 점은 기름때를 제거하신 후에는 와인의 당 성분으로 인해 벌레가 모여들 수 있으니 젖은 행주로 깨끗하게 마무리해 주셔야 합니다. 

음료 만들기

술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남은 와인에다 오렌지,사과,레몬 등과 계피,설탕을 넣고 약불에 끊이면 ‘뱅쇼’가 되는데, 끊이는 과정에서 알코올 성분이 모두 날아가기 때문에 맛있는 음료로 전환하셔서 마실 수 있습니다.

이처럼 살펴보면 생활속 지혜는 무궁무진한데요. 음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냉장고를 한 번 열어 보세요. 생각보다 드시다 남은 주류가 많이 있으시 겁니다. 이 잔주들을 활용해서 용도에 맞게 위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한번 활용해 보시면 집안 환경도 좋아지고, 음식맛도 업그레이드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