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렌지보다 훨씬 낫습니다” 초등학생도 혼자서 만들 수 있는 10분 전자렌지 요리 레시피 5가지 (+만드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현재는 전자렌지가 없으면 못사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전자렌지의 용도를 차가운 음식을 데우는 것으로만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전자렌지는 음식을 데워 먹는 것으로만 끝나는 게 아니라 새로운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위치까지 왔는데요.

오늘은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그동안 몰랐던 전자렌지의 레시피 5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밥짓기

🔔 당일배송 BEST템! 🔔

밥이 애매하게 모자란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새로 밥을 하기에는 너무 촉박하고 그렇다고 밥을 먹자니 모자란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는 전자렌지로 밥을 뚝딱 지을 수 있다는 사실!

우선 쌀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 전자렌지에 돌릴 수 있는 머그컵을 준비한다.

✅ 머그컵의 1/2 이내로 쌀을 붓어준다.(종이컵으로 1컵정도)

✅ 불린쌀은 종이컵으로 1컵의 물을, 안불린쌀은 종이컵으로 1컵 잔의 물을 붓는다.

✅ 밥물이 넘칠 수 있기 때문에 밑에 다른 용기로 받쳐준다.

✅ 뚜껑을 덮어준다.

✅ 4분 돌리고 + 3분 뜸들이고 +4분 돌려줌

쌀을 일부러 불리거나 할 시간이 필요없고 고슬고슬한 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드셔보셔도 좋습니다.

계란 지단만들기

후라이팬에서 지단을 만들면 실패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도 전자렌지에서 충분히 요리가 가능합니다.

✅ 계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한다.
✅ 접시에 참기름을 바른다.
✅ 접시에 각각 흰자와 노른자를 부어서 1분간 데운다.

아주 손쉽게 계란 지단이 완성됩니다. 계란지단을 만들때 가장 신경쓰이는 찢어지거나 불조절할 필요도 없습니다. 집에서 아주 손쉽게 지단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짜파게티 끓이기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많이 먹는 짜파게티도 전자렌지로 충분히 요리할 수 있습니다.

✅ 높이가 낮은 용기에 면발이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준다.
✅ 전자렌지에 7분간 돌려준다.
✅ 면발이 익으면 물을 버리고 남은 스프를 넣어서 비벼주면 된다.

무조건 물을 부어서 가스렌지에 끓여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다른 요리보다 정말 간편하게 짜파게티를 끓일 수 있습니다.

누룽지 만들기

고소한 후식의 대명사 누룽지도 이제 전자렌지로 간단하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딱 10분만 투자하시면 됩니다!

✅ 찬밥에 물을 약간만 부어서 풀어준다.
✅ 전자렌지에 들어있는 회전판을 꺼내어 종이호일을 깐다.
✅ 그 위에 밥을 얇게 깔아준다.
✅ 밥 한공기 기준으로 5분 돌리고+뒤집어주고+5분 돌린다.

이런 전자렌지에서 누룽지를 만들때는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5분 돌리고 뒤집고 5분 돌릴때 무조건 5분씩 돌리지 마시고 타는지 꼭 앞에서 지켜보시고 타는 듯 하면 빨리 꺼내서 뒤집어 주고 돌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깻잎찜

전자렌지를 이용하면 3분만에 깻잎찜이 완성이 됩니다. 번거롭게 불에 올려 놓고 찔필요 없이 초간단으로 그것도 맛도 훌륭하게 완성이 됩니다.

✅ 깻잎찜양념(깻잎 35장) : 진간장 4큰술, 설탕 1/2큰술, 고춧가루 3큰술, 맛술 1.5큰술, 물 5큰술, 멸치액젓 4큰술, 양파 1/4개 채썬것

✅ 위의 재료를 볼에 섞은 다음에 깻잎에 골고루 발라줍니다. (2~3장씩 포개어 발라줍니다)

✅ 전자렌지 용기에 양념을 바른 깻잎을 담고 랩을 씌워서 젓가락으로 여러군데 구멍을 뚫어줍니다.

✅ 전자렌지에 3분만 돌려주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완성한 깻잎찜은 가스렌지에서 한 것보다 더 맛있고 타지않고 간단하게 완성이 됩니다.

이렇게 전자렌지를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는 사실 꼭 알아두시고 맛있는 전자렌지 요리 해드시길 바랍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