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있으면 백종원 부럽지 않습니다”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뭐든지 해먹을 수 있는 100가지 요리가 가능한 만능 양념장 (+5가지 요리 소개)

🔔 당일배송 BEST템! 🔔

요리를 하다 보면 때에 맞는 레시피를 알아야 할 때가 많습니다. 특히 손님이 오신다거나 특별한 요리를 해야 할때, 혹은 일반 상차림을 할때에도 레시피가 어려워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유튜브 ‘셰프테이너’ 채널에서는 100여가지 음식을 만들 수 있는 아주 똑똑한 만능 양념장을 소개했습니다. 실제로 이 양념장만 있으면 재료만 손질하여 뚝딱 반찬 또는 간식을 만들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한 가지 양념장만 있으면 100가지 요리가 가능하다고 하는 만능양념장 레시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만능 양념장 레시피

🔔 당일배송 BEST템! 🔔

바로 이 아래에 보이는 만능 양념장을 만들어 볼 건데요. 재료는 모두 집에 있는 것들을 이용한 것이니 잘 보고 따라해 보세요.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 고추장 100g
✅ 고춧가루 200g
✅ 진간장 120g
✅ 설탕 50g
✅ 꿀 또는 요리당 또는 매식액 60g
✅ 소금 20g
✅ 맛술 100g
✅ 마늘 80g
✅ 후추 3g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위와 같이 집에 있는 재료들을 이용해서 만능 양념장을 만들어 줍니다. 아래처럼 용기에 담아두고 요리를 할때마다 꺼내서 한 숟갈씩 상황에 따라 넣어주기만 하면 되니 너무 간편합니다.

오징어 볶음 만들기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위의 재료를 이용해서 오징어볶음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야채만 다듬고 썰어준 후에 양념장을 큰 숟갈로 한 숟갈 넣고 볶아주다가 물을 반컵 넣어서 농도를 조절해 줍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제육볶음 만들기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위와 똑같이 야채를 준비하고 돼지 뒷다리살을 넣어줍니다. 그리고 양념 한 숟갈을 넣어서 버무려 주고 잘 달군 후라이팬에 볶아주면 됩니다. 똑같이 농도 조절을 위해서 물 반컵을 넣고 볶아줍니다.

두부조림 만들기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우선 두부를 앞뒤로 구워줍니다. 양념 한 숟갈을 넣고 물을 약간 넣은 후에 조려주기만 하면 끝. 맛있는 두부조림이 금새 완성이 됩니다.

떡볶이 만들기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물 한컵만에 양념을 한 숟가락 넣고 끓여 줍니다. 충분히 끓이다가 마지막에 불려놓은 당면을 넣고 졸여주면 끝. 아주 손쉽게 떡볶이가 만들어 집니다. 단, 떡과 당면은 충분히 불려주고 난 후에 조리해 주면 좋습니다.

진미채 만들기

출처 : 유튜브 ‘셰프테이너’ 캡쳐
🔔 당일배송 BEST템! 🔔

양념 한 숟가락에 물을 약간 넣어주고 중불에서 팔팔 끓이다가 걸죽한 농도가 되면 진미채를 넣고 버무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진미채 반찬이 금새 만들어 집니다.

순대볶음 만들기

야채들을 썰어서 준비해 줍니다. 이때 순대도 함께 준비해서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만들어 둔 양념 한 숟가락을 넣고 볶아주다가 마지막에 청양고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물을 약간만 넣어서 농도 조절을 해주고 불려 놓은 당면을 넣고 볶아주다가 마지막에 깻잎을 넣어 향을 내주면 끝. 먹음직스런 순대볶음도 만능양념장 하나로 해결이 됩니다.

이렇게 집에 만능 양념장을 하나 만들어 두면 아주 손쉽게 반찬도 만들 수 있고 아이들 간식 거리도 금새 만들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손님 접대에도 이 만능 양념장만 있으면 훌륭한 요리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너무 많이 만들어 두지는 마시고 위의 레시피 양대로 하시면 중간 크기의 락앤락 정도 양이 나오니 이렇게 만들어서 사용하시고 다 먹으면 또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