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세탁기 여지껏 잘못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세탁할때 전기세 80% 아끼는 방법

요즘은 대부분 드럼세탁기를 많이들 씁니다. 아무래도 편하고 여러가지 옵션이 있어서 골라쓰는 재미도 있는데요. 이런 드럼세탁기의 단점은 바로 전기세입니다. 우리집의 전기세를 잡아 먹는 주범이라고 봐도 되는데요. 버튼 하나만 누르면 세탁기를 쓸때 전기세가 80% 줄어드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버튼 하나로 세탁기 전기세의 80%를 아낄 수 있는 방법과 그외에 다른 꿀팁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회사 다니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세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만기시 3천만원 수령하는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 “모르고 찍으면 호구됩니다” 비싼 MRI 호갱 당하지 않고 60% 싸게 찍는 꿀팁 (+4가지)
👉 “나빼고 다 찾아간다고 합니다” 농협, 축협, 신협, 수협, 새마을 금고에 계좌를 만든 적이 있는 분들이 안찾은 숨은 6조 6천억 당장 찾는 방법

다양한 세탁기 버튼

우리집 세탁기 다이얼을 보셨나요?

대부분은 사용하는 버튼만 사용하고 80%의 버튼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다양한 버튼이 있는 세탁기는 빨래를 돌릴때 주로 사용하는 버튼만 이용해도 전기세를 줄일 수 있습니다.

세탁 냉수버튼

오늘 말씀드릴 세탁기 전기세를 80% 낮추는 방법은 바로 냉수 버튼입니다.

세탁기를 처음에 사와서 돌릴때 대부분은 세탁 온수를 40도로 맞추고 사용하실 듯합니다. 물론 30도나 60도에 맞춰서 세탁기를 돌리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빨래가 많이 더럽다고 느껴지지 않는다면 대게 냉수로 돌려도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실제로 실험을 해본 결과 냉수로 세탁을 했을때 옷감의 손상도가 훨씬 적었고 이물질의 제거에도 크게 차이가 없었다고 나왔습니다.

특히 수건을 빨래할때 냉수로 설정하고 돌리지 않고 40도 이상의 뜨거운 물을 사용하여 돌렸을 때 수건의 표면이 거칠어지고 수건의 흡수율이 떨어졌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대부분 수건은 손에 묻은 물을 닦거나 물을 흡수하는 용도로 쓰기 때문에 크게 오염이 되지 않는 세탁물입니다. 냉수코스로 돌려도 괜찮습니다.

세탁기 절약모드

세탁기의 전기세를 줄이는 방법중에 또 한가지는 바로 세탁기의 절약모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세탁기의 절약모드는 있는 세탁기가 있고 없는 세탁기도 있습니다.

우리집 세탁기에 절약모드가 있다면 절약모드 코스를 설정하여 돌리셔도 전기세를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세탁물을 모아서 세탁

세탁기를 한 번 돌릴때는 세탁물이 80% 정도 채워서 돌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의 세탁물을 넣게 되면 세탁의 효과가 반감되지만 80% 정도까지는 무방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여름철이 아닌 이상 빨래를 모아둬도 냄새가 나지 않으니 2~3일 정도 빨래를 모아서 한 번에 세탁기를 돌리시면 전기세가 많이 줄어듭니다.

오늘은 여름에 전기세를 보고 깜짝 놀라신 분들을 위해서 세탁기를 이용한 전기세를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와 같이 세탁기를 쓸 때 전기세를 아낄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들을 적극 활용하셔서 이번달 전기세는 80% 줄일 수 있도록 하시기 바라며 주위에도 공유해 주세요.

👉 “스트레스, 비염, 두통 한 방에 날리세요” 1분만 투자하면 10년은 오래 살 수 있는 지압방법 (+3종 선물세트)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버리지말고 이렇게 재활용하세요” 집에 굴러다니는 핸드폰 공기계 300% 최고 활용하는 꿀팁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