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전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 공들여 만든 제도인데 몰라서 못 받고 있다는 무료 영양제 나눔제도 (+5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아프면 가장 먼저 찾는 것이 병원이 아니라 집에 상비해 둔 약을 먼저 찾습니다. 그리고 증상이 악화되면 병원을 찾게 되는데요. 이런 약들도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종류가 있습니다. 물론 모르면 내돈주고 비싸게 사먹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영양제의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고 어떻게 구입하는지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패트병 뚜껑만 있으면 됩니다” 초강력 슈퍼 태풍에 대비한 베란다 창문 안깨지게 하는 방법 (+쉬움주의)
👉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숫자가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암세포도 같이 먹는다는 플라스틱 용기 (+종류)

임산부 종합영양제

🔔 당일배송 BEST템! 🔔

임산부는 임신이 확인이 되면 종합영양제를 정부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1회 5통 10개월분을 지급합니다. 엽산 3개월분, 철분제 5개월분 3개월 후에는 철분 5개월분을 지급합니다.

✅ 종합비타민 (지자체마다 다름)
✅ 엽산, 철분 (모두 지급)

종합비타민은 지자체마다 그 지급하는 기준이 달라서 직접 아래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하지만 엽산과 철분은 전국 임산부들에게 무료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임신을 하게 되면 무조건 먹어야 하는 영양제중에 하나가 바로 엽산입니다. 뱃속의 아이가 제대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무조건 드셔야 하는 영양제중에 하나입니다.

중요한 사실은 임신전에 아이를 가질 계획이 있는 분들은 정자와 난자의 질이 중요하기 때문에 남편과 아내가 함께 먹어야 합니다. 그리고 임신을 하게 되면 아내만 12~16주 정도 엽산을 드시면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종합비타민은 비타민B군, 오메가3, 칼슘, 마그네슘, 엽산, 철분 등이 다 들어가 있는 종합영양제라고 보시면 됩니다.

3개월 영유아 정장제

아이를 낳게 되면 정부에서도 아이에게 정장제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 3개월 영유아 정장제 (프로바이오틱스/혼합유산균) 3통, 3개월분 지급
🔔 당일배송 BEST템! 🔔

아직 너무 어린 나이기 때문에 장에 있는 좋은 세균과 안좋은 세균들이 아직 정착이 덜된 상태입니다. 이럴때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를 공급해주면 아토피나 알러지 같은 면역기 질환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 36개월~만 6세미만 철분제

🔔 당일배송 BEST템! 🔔

지자체마다 다르지만 만 36개월~만 6세 미만의 어린이들은 1년에 2통씩 철분제를 무료로 지원해 줍니다. 주로 저소득층 가정에서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만 36개월~만 6세 미만 (1년에 2통씩 철분제)

🔻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난임부부 엽산제

정부에서는 난임부부들을 위해서 엽산제를 필수로 제공합니다. 물론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몰라서 못 받는 분들이 제법 많습니다.

✅ 난임부부 엽산제

난임부부의 영양제 중에서 엽산제는 여성의 임신을 도와주는데 이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에너지를 불어넣어주는 영양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치매노인 영양제

일부 지자체에서는 치매 노인분들을 위한 피로나 근육통 개선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치매노인 영양제 (비타민 B12 포함)

특히 나이가 들면 비타민B12는 무조건 필요한 성분인데 이는 고기를 통하여 섭취가 가능한 성분이기 때문에 이가 없어 잘 못먹고 소화도 잘 못시키튼 어르신들에게는 필수로 드셔야 할 영양성분입니다. 그리고 비타민B12가 모자라면 치매가 잘오기 때문에 나이가 드신 어르신들은 꼭 드셔야 할 영양제입니다. 이런 비타민군이 들어간 영양제를 정부에서 무료로 제공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아래의 각 지방 자치제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이렇게 정부에서 무료로 지원해주는 영양제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영양제는 위에서 말씀드린대로 지자체마다 다르므로 내가 사는 곳의 보건소에 문의해 보시는 것이 가장 빠르며 위의 지자체 홈페이지를 통해서 알아보시면 됩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