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D, F, A 는 모두 다른 제품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90%는 모르고 먹는다는 박카스의 정체 (+차이점)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흔히 힘들면 찾는 것이 자양강장제입니다. 그 중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는 박카스는 피곤할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명사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박카스도 그 이름에 따라서 성분도 다르고 살 수 있는 곳도 다르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박카스D, F, 디카페-A 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박카스의 역사

🔔 당일배송 BEST템! 🔔

우선 박카스는 제일 처음 박카스D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만 판매를 하였지만 현재는 박카스F, 박카스 디카페인-A로 이름을 바꾸어서 출시중입니다. 또한 의약외품으로 분류가 되어 편의점이나 약국 모두에서 판매가 가능한 제품이 되었습니다.

박카스의 성분 비교

박카스D의 성분

✅ 타우린 2,000mg
✅ 이노시톨 50mg
✅ 니코틴산아미드 20mg
✅ 티아민질산염 5mg
✅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5mg
✅ 피리독신염산염 5mg
✅ 카페인무수물 30mg

박카스F의 성분

✅ 타우린 1,000mg
✅ 이노시톨 50mg
✅ 니코틴산아미드 20mg
✅ 티아민질산염 5mg
✅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5mg
✅ 피리독신염산염 5mg
✅ 카페인무수물 30mg
✅ DL-카르니틴염산염 100mg

박카스 디카페-A의 성분

✅ 타우린 1,000mg
✅ 이노시톨 50mg
✅ 니코틴산아미드 20mg
✅ 티아민질산염 5mg
✅ 리보플라빈포스페이트나트륨 5mg
✅ L-아르기닌염산염 10mg
✅ 피리독신 염산염 5mg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가장 눈에 띄는 점이 바로 타우린의 함량입니다. 박카스의 원조격인 박카스D는 다른 2개의 박카스보다 타우린 함량이 2배가 더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약국에서만 구입이 가능합니다. 박카스F는 타우린이 절반만 들어가 있는 대신에 DL-카르니틴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는 지방산연소를 촉진해서 에너지를 발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초록색 병의 박카스 디카페-A는 카페인과 카르니틴이 빠지고 그 대신에 아르기닌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청소년이나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 커피를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박카스 디카페-A를 드시면 됩니다.

박카스 효능효과

박카스D

✅ 육체피로, 체력저하, 식용부진, 영양장애, 자양강장, 허약체질, 발열성 또는 소모성의 질환등의 경우 영양보급

박카스F

✅ 육체피로, 병후의 체력저하, 식용부진, 영양장애, 자양강장, 허약체질

박카스 디카페-A

✅ 자양강장, 허약체질, 육체피로, 병중병후, 발열성 소모성 질환의 영양보급
🔔 당일배송 BEST템! 🔔


성분에 따라서 조금씩 그 효능이 다르다고 알려져 있는 박카스는 최대 타우린을 중심으로 박카스D가 가장 피로회복에 좋은 박카스로 판명이 났습니다. 박카스D를 제외하고는 나머지 둘은 거의 효능이 똑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박카스 판매처

✅ 박카스D : 약국
✅ 박카스F : 편의점, 할인점, 마트, 슈퍼 등
✅ 박카스 디카페-A : 약국, 편의점, 할인점, 마트, 슈퍼 등
🔔 당일배송 BEST템! 🔔

타우린 함량이 높은 박카스D는 일반의약품으로 구분이 되어서 약국에서만 판매가 되는 제품이고 나머지 둘(박카스F, 박카스 디카페-A)은 의약외품으로 구분이 되어서 편의점이나 할인점 또는 마트나 슈퍼 등에서 판매가 됩니다.

👉 “재봉틀, 바느질 솜씨도 필요 없습니다” 300만뷰를 자랑하는 허리만 큰 청바지 집에서 바늘만 있으면 수선하는 초초초간단 핵꿀팁 (+상세설명)

👉 “10초면 주차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 장맛비처럼 속시원한 주차의 신이 알려주는 최고로 쉬운 후진주차 방법 총정리 (+상황별)

👉 “지금 당장 지갑을 열어보세요” 2022년 절대 쓰면 안되는 10원, 50원, 100원, 500원짜리 희귀 동전 구별법 (+팔 수 있는 사이트 공개)

박카스 가격 비교

✅ 박카스D : 600원
✅ 박카스F : 900원
✅ 박카스디카페-A : 1,000원

위의 가격 비교만 보더라도 약국에서 파는 박카스D의 가격이 제일 싼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약국, 마트에 따라 가격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박카스 이모저모 비교

박카스 3종류의 맛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당연히 함량 차이가 날뿐 맛에는 큰 차이가 없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즉, 결론은 정말 힘들고 힘이 없다고 여겨지는 날에는 약국에서 박카스D를 사먹으면 되고 가벼운 식곤증이 밀려오는 정도의 피곤함이 들면 편의점에서 박카스F를 사드시면 됩니다. 그리고 카페인에 민감하신 분들이라면 박카스 디카페-A를 드시거나 박카스 젤리를 드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 “이제 전국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1년치 최대 42만원을 지원하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이렇게 해서 환불받아 냈습니다” 환불 안된다던 쇼핑몰 반품 ‘이 말’ 한 마디면 바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실제사례)

🔔 당일배송 BEST템! 🔔

👉 “최대 이자를 720만원까지 줍니다” 10만원씩 3년간 저축하면 1440만원이 되어 돌아오는 정부가 작정하고 내놓았다는 복지제도 총정리

박카스 섭취 시 주의사항

박카스는 일반 음료수가 아닙니다. 절대적으로 복용량을 지켜주셔야 하는데요.

1일 1회 복용하셔야 하는 제품입니다. 만약 과량 복용하게 되면 피리독신 부작용인 감각신경병 또는 신경병적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패트병 뚜껑만 있으면 됩니다” 초강력 슈퍼 태풍에 대비한 베란다 창문 안깨지게 하는 방법 (+쉬움주의)
👉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숫자가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암세포도 같이 먹는다는 플라스틱 용기 (+종류)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