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먹고 바로 효과봤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스스로 고치는 꿀팁 대방출 (+영양제)

한국인 대부분 사람들이 조금씩의 증세를 가지고 있다는 위염!! 불규칙적인 식생활과 음주문화, 그리고 스트레스로 인해 알게 모르게 다 들 속 편하지 못하신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역류성 식도염, 많이들 들어 보셨을텐데요. 역류성 식도염에는 자신의 생활 습관이 많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역류성 식도염에 좋지 않은 생활 습관들은 무엇이 있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과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역류성 식도염의 초기증상

회식이 많으신 분들은 과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생활 습관이 이어지면 장이 안 좋아지는 경우가 많고, 장이 안좋아진 상태에서 음주와 야식을 즐기실 경우 위에 바로 신호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초기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명치 부위가 답답하고, 소화도 잘 되지 않으며, 설사와 변비증상이 번갈아 가면서 나타나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런데도 생활습관과 식생활을 바꾸지 않을 경우 역류성 식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초기증상

- 명치 부위가 답답
- 소화가 잘 안됨
- 설사와 변비증상이 번갈아 가면서 나타남

역류성 식도염의 전형적인 증상으로는 속쓰림, 목쉼, 신물 역류로 인한 목 따가움등이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은 증상완화가 쉽지 않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습관과 생활 패턴으로 누적되다가 어느 순간 증상이 발현되는 질환이기 때문에 장기간 약물 복용과 관리가 필요한 것입니다.

우선 증상이 생기신 분들은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병원을 방문하셔셔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으셔서 관련 약물을 복용하시는 과정을 거치신 다음, 증상의 조기 치료를 위한 생활 습관을 바꾸셔야 합니다.

관리차원에서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한 사항입니다. 약을 드시고 조금 증상이 완화되었다고 음주 및 현재 생활 습관을 유지하시면 곧바로 재발되어 속은 불편해지고 치료 과정이 길어지게 됩니다.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는 생활습관

대표적인 역류성 식도염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을 말해보겠습니다.

✅ 오후 7시 이후, 야식을 포함한 늦은 취식 금지
✅ 흡연 및 음주 금지
✅ 탄산음료 금지
✅ 과식 금지

오후 7시 이후, 야식을 포함한 늦은 취식 금지

늦은 시간의 음식 섭취를 중단하시거나, 줄이시는게 제일 중요한 사항입니다.

흡연 및 음주 금지

회사를 다니시는 분들은 업무상 피치못할 경우라고 회식참석을 줄이시고, 가급적 완전 금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탄산음료 금지

어릴때부터 탄산음료를 접하신 분들은 나이가 드셔서도 탄산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탄산음료 및 탄산수를 평소 즐기신 분들은 탄산과 기포(이산화탄소)가 위벽을 자극하여 증상을 악화시키므로, 금하셔야 되는 사항입니다.

과식 금지

탄수화물의 과도한 섭취나 현대인들이 즐겨드시는 라면과 같은 면류의 섭취를 최대한 자제하시고 줄이셔야 합니다. 



이와 같이 생활습관의 최우선적 교정을 하고 나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몸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앞써 말씀드렸듯이 위와 장같은 내부 기관은 탈이 생기면 치료가 더딜 수 밖에 없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에 섭취하면 좋은 영양제

이럴 때 위와 장을 위한 보조적 영양제 섭취가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영제 몇가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잘 아시는 것처럼 음주와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해 위와 장에 염증을 유발시켜 발생하므로 장에는 가스, 팽만감, 소화력 저하, 변비와 설사들의 증상을 유발시키는 유해균이 많이 증식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또한 음주가 많으신 분들은 간의 기능도 많이 저하된 상태일 수 있으므로 위, 장, 간을 챙길 수 있는 구성으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 글루타민
✅ 유산균
✅ 소화효소
✅ 밀크시슬
✅ 양배추 액기스

글루타민 (쏜리서치)

가장 기본적인 영양제로 위장 점막과 상처난 조직을 재생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운동하시는 분들도 근육 재생과 증량의 목적으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시중에 글루타민 제품들은 함량 500~1000mg으로 선택이 가능하며, 하루 3000~6000mg 섭취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글루타민은 꾸준히 섭취시에 위염, 식도염, 장염등에 많은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유산균 (하이락 비피더스)


앞서서 말씀드린대로 무너진 장내 환경으로 생기는 설사와 배에 가스가 차는 증상에 유산균의 폭탄, 메가도스 요법이 필요합니다. 변비와 설사증상을 개선해주는 제품으로 하이락비피더스가 가장 효과가 좋습니다. 물론 다른 제품들로 자신에게 맞는 유산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화효소 (나우푸드 슈퍼엔자임)


위와 장에 염증이나 역류성 식도염이 있는 경우에는 과식이나 소화가 힘든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염증으로 인해 위에서 소화가 원할하게 진행되지 못하게 됩니다. 이에 효소를 섭취하게 되면 빠른 소화를 도와주고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머무는 시간이 늘어날 경우 역류할 가능성도 높아지기 때문에 효소는 소화를 도와 음식물 역류현상을 줄여주며, 위에서 소화가 원할하게 진행됨은 곧바로 장의 부담도 경감시키는 효과를 나타내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위와 장에서 소화가 원할히 진행되면 그만큼 위와 장이 휴식을 취할 시간이 확보됨으로 염증을 치유할 시간적 여유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나우푸드 슈퍼엔자임이라는 제품외 많은 유산균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위염, 위궤양, 역류성 식도염이 심하신 분들은 펩신, 베타인염산염, 인공위액의 함유가 적은 제품을 드셔야 하며, 장궤양과 염증이 심하신 분들은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는 효소 섭취는 주의하셔야합니다.

밀크씨슬 (MIA 헤파써큐)


간이 나빠질 경우 해독작용이 저하, 염증을 유발하고 우리 몸의 과민한 상태를 유발시키게 됩니다. 이런 염증이 쉽게 유발될 수 있는 몸 상태가 되면, 위나 장건강에도 안좋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간의 상태도 챙기주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인 밀크씨슬에 혈약순환제와 효소가 함유되어 있는 MIA 헤파써큐라는 제품이 있습니다.

양배추 액기스


양배추에는 위,장 염증을 개선시키며 항궤양 작용을 하는 비타민U와 염증을 개선해 주는 항산화 성분인 설포라판 함유되어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소 사무실이나 집에 구비하여 챙겨드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위와 장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사항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증상이 심하신 분들은 앞써 말씀드린데로 병원 방문 및 전문의 처방을 통한 의료 조치가 필요합니다. 심한 증상이 아닐때는 위와 같은 보조 영양제를 통해서 위와 장의 건강을 평소에 미리미리 챙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이것만은 꼭 아셔야 하는데요. 영양제, 병원처방보다 더 중요하고 필요한 사항은 자신의 잘못된 생활패턴 및 습관을 교정하는 것입니다. 이점을 꼭 잊지마시고 더욱 자신의 몸상태에 신경을 써서 건강을 챙기시고 주위에도 공유해 주세요.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패트병 뚜껑만 있으면 됩니다” 초강력 슈퍼 태풍에 대비한 베란다 창문 안깨지게 하는 방법 (+쉬움주의)
👉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숫자가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암세포도 같이 먹는다는 플라스틱 용기 (+종류)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