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 그냥 주지만 몰라서 못 받습니다” 동네무료보험을 카카오톡으로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신청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얼마전에 힌남로 태풍이 남기고 간 흔적으로 인하여 많은 피해를 입었습니다. 하지만 또 2개의 태풍이 더 발생하여 한반도쪽으로 향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앞으로 라니냐 현상 때문에 크고 작은 국지성 태풍이 자주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런 태풍이나 자연재해에 대비하여 내가 사는 시에서는 무료 보험을 들고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잘 모르고 혜택을 못 받고 계십니다.

오늘은 자연재해나 상해 사고 등에 대해서 내가 사는 곳에서 받을 수 있는 무료보험 보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패트병 뚜껑만 있으면 됩니다” 초강력 슈퍼 태풍에 대비한 베란다 창문 안깨지게 하는 방법 (+쉬움주의)
👉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숫자가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암세포도 같이 먹는다는 플라스틱 용기 (+종류)

지역마다 다른 보험

🔔 당일배송 BEST템! 🔔

태풍, 호우, 풍랑으로 인하여 피해를 입게 되면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보험이 있습니다. 이는 지역별로 다르기 때문에 모든 전지역이 다 풍수해보험과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예를 들면 포항은 시민안전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에 태풍으로 인한 피해 보상을 받을 수 있었지만 부산의 경우는 시민안전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아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시민안전보험을 카카오톡으로 쉽게 알아보고 혜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우리동네 시민안전보험 보장 보러가기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카카오톡 확인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카카오톡으로 시민안전보험이 어느 분야에서 보장 받을 수 있는지 10초만에 알 수 있는데요.

지자체별로 보장 내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우리 동네에 어떠한 항목들이 보장되는지 카톡으로 알아보시면 됩니다.

✅ 우선 카톡으로 들어가 주신 후에 위의 화면에서 처럼 더보기에서 pay를 클릭하여 들어가 줍니다.
✅ 전체를 클릭합니다.
✅ 동네무료보험을 클릭합니다.

위의 과정으로 들어가면 우리 동네무료보험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사는 곳의 부산시민안전보험을 검색해 봤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기본정보와 보장정보 그리고 청구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는데 부산은 폭발, 화재 및 붕괴 상해사고 사망에 대해서 1.000만원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 또는 상해 후유장애 등에 대해서도 1,000만원을 보장해 주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그리고 내가 사는 동네에 대한 시민안전보험 보장도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시와 구는 보장 내용이 다르므로 각각 미리 어떠한 내용이 보장되는지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시민안전보험 청구 방법

시민안전보험의 청구 방법은 위의 화면처럼 우리동네 무료보험으로 들어가 청구방법을 눌러보면 나옵니다. 이때 청구하는 방법은 시민안전보험 통합상담센터 전화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청구 방법 : 시민안전보험 통합상담센터 (1522-3556)

시민안전보험이 좋은 이유

시민안전보험은 개인적으로 내가 가입한 다른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다른 개인 보험과 중복으로 보장이 가능함.
✅ 내가 사는 곳이 아닌 타지역 및 국외사고를 당해도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음.
✅ 보험기간내에 사고가 났다면 보험기간이 만료되어도 3년 이내에 보장을 받을 수 있음.

내가 사는 곳이 아닌 다른 지역이나 국외에서 사고를 당했다 하더라도 나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의 시민안전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자체에서 1년 단위로 시민안전보험을 갱신하거나 새롭게 가입을 하는데 만약 기간이 만료가 된 보험이라도 보험기간안에만 사고가 났다면 사고사실을 안 날로부터 3년이내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이번 태풍사태로 피해를 입은 것처럼 앞으로도 어떠한 자연재해가 닥칠지 모르고 어떠한 사고를 당할지 모르는 일이니 미리 내가 사는 곳에는 어떠한 보장을 해주는지 알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