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돈이 없어도 괜찮습니다” 갑작스럽게 응급실을 가야하는데 돈이 없을때 대처하는 방법 (+거부할경우 대처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는 살면서 응급상황을 항상 마주하곤 하는데요. 특히 한밤중에 갑자기 아파서 응급실을 찾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지갑을 두고 오거나 핸드폰을 두고 오는 경우에 응급의료 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병원비 때문에 응급한 상황에서도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한밤중에 당장 돈이 없어도 응급실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국민 1가구당 107만원 또 받으세요” 신청안내문자 없어도 받을 수 있는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자세한 방법)
👉 “패트병 뚜껑만 있으면 됩니다” 초강력 슈퍼 태풍에 대비한 베란다 창문 안깨지게 하는 방법 (+쉬움주의)
👉 “집에 있는 플라스틱 용기 빨리 확인해 보세요” 이 숫자가 있는 것을 사용하면 암세포도 같이 먹는다는 플라스틱 용기 (+종류)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란?

🔔 당일배송 BEST템! 🔔

앞서서 말씀드린 응급한 상황에서 응급의료비용을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 국가에서 의료기관에 대신 지급을 해주고 나중에 개인에게 청구를 하는 제도입니다.

따라서 심각한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병원비 때문에 치료를 미루고 있는 분들을 위한 보호 제도입니다. 국내 체류중인 외국인까지 포함된다고 합니다.

이용 가능 대상

응급한 상황인 만큼 반드시 응급 증상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분만 가능한 제도인데요. 단순하게 응급실을 이용했다는 이유만으로 이 제도를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응급증상에 해당되며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응급비를 당장 지불하지 못하는 경우

그럼 응급으로 생명이 위협받는 상황이라는 것이 어떠한 것인지 좀 더 구체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에서처럼 응급의료비 대불제도에서 인정한 응급증상들만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신청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촌각을 다투는 응급한 상황인만큼 그 신청방법도 간단합니다.

병원 원무과에 비치되어 있는 응급진료비 미납확인서를 작성한다.
병원 응급실 근무 직원에게 환자의 신분을 알린다.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이용 의사를 확실하게 밝힌다.
응급진료비 미납확인서를 작성하여 병원에 제출한다.

우선 원무과를 통해서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를 신청한다는 의사를 밝힌 후에 미납확인서를 작성하고 건강심사평가원으로부터 상환 고지서를 받아서 정해진 기간안에 납부하기만 하면 됩니다.

응급의료비 대불제도 납부 방법

응급비 납부는 건강심사평가원에서 받은 고지서를 은행에 직접 납부하거나 고지서에 안내된 은행 계좌로 입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고지서를 은행에 직접 납부
고지서에 안내된 은행 계좌로 입금

이때 납부는 일시불도 가능하며 12개월 분할 납부도 가능합니다. 만약 납부의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악용하여 상환을 하지 않을 경우에는 법령에 따라서 소송, 강제집행 등의 법적 조치가 이행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만약 병원에서 거부할 경우에 대처법

🔔 당일배송 BEST템! 🔔

혹시라도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를 신청하려고 했을 때 병원에서 거부할 경우에는 아래의 번호로 도움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의료급여 관리부 : (02-705-6119)
건강 세상 네트워크 : (02-2269-1901~5)

위의 연락처럼 전화를 하시면 담당자가 병원에서 진료를 받아들일 수 있게 조치를 취해 준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렇게 갑자기 응급실에 갈 상황에서 돈이 없어 이용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응급의료비 대불제도를 이용하셔서 꼭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아직까지 이 제도를 모르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주위에도 공유해 주세요.

👉 “내부, 외부 이것 하나로 청소가 다됩니다” 5분만에 전자렌지 청소, 냄새, 살균까지 한 방에 청소하는 방법 (+순서중요)
👉 “통신사에서는 절대 안 알려 줍니다” SKT, KT 전부 핸드폰 요금 25% 할인 대상인지 1분만에 확인하는 방법 (+2가지)
👉 “하루에 2번만 따라하세요” 재활의학과 교수가 알려주는 그 어렵다는 거북목 바로 펴지는 방법 (+2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