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먹고 머리가 다 빠졌습니다” 나도 모르게 먹고 있던 이것 때문에 탈모를 부른다는 최악의 음식 4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

🔔 당일배송 BEST템! 🔔

최근 조사에 따르면 탈모로 고민이 깊어지는 사람들의 수로 무려 천만명을 넘어서고 있다고 합니다. 나날이 팍팍해지는 사회에서 유전적인 요인은 제외하고라도 많은 이유가 탈모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데요. 남녀노소할것 없이 탈모는 주위에 존재합니다. 더군다나 100세 시대라고 하는 지금 우리에게 머리카락이 더욱 소중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탈모를 부르는 최악의 음식과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총정리
👉 “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한 분들 30만원 실비 보험 청구 꼭 하세요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이제 흰머리와 굳은살이 난 위치를 주목하세요” 뇌졸중의 전조 증상인 이것이 보내는 적신호를 알아채는 방법

탈모는 현대인의 병

옛 조선시대에는 탈모인들은 거의 없었다고 합니다. 의학기술,전쟁,전염병등으로 인한 평균수명이 40년 남짓, 머리가 많이 빠지는 40~50대까지 살지 못했기 때문에 탈모의 기록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100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람의 머리카락이란 더욱 소중할 수 밖에  없는 당연한 일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외모의 반은 헤어스타일에서 결정된다고 해도 무방하니까요.

탈모를 부르는 결정적 요인

🔔 당일배송 BEST템! 🔔

그럼 탈모증상을 악화 시킬 수 있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유전적 요인을 제외하고 생각해보면 현대인의 적, 스트레스가 탈모의 가장 큰 요인입니다. 빠르게 흘러가는 현대 사회의 특성상 제때 챙기지 못하고 패스트 푸드로 인한 영양 불균형으로 오는 탈모에는 두피치료나 탈모약도 소용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자신의 식습관을 체크해 보는 것도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오백식품

첫번째는 흰색이 될때까지 가공한 5가지의 식품을 말하는 오백식품입니다.

최상의 맛 또는 상태를 위해 가공된 식품인 하얀 쌀, 밀가루, 설탕, 소금, 조미료가 오백식품입니다. 위 식품들은 영양균형이 맞지 않는 한쪽으로 편향된 성비를 가진 식품으로 섭취했을때 생각보다 많은 독소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이중에 밀가루는 섭취하는 즉시 당분 형태로 흡수,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깨트려 나의 모발에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예를 들어 파스타 같은 경우도 당질 성분이 혈당과 인슐린을 높여서 노화와 탈모를 유발하는 음식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됩니다.

단 음식

두번째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단 음식입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누구나 간식으로 좋아하는 케잌과 과자를 들 수 있습니다. 단 맛이 포함된 대부분의 간식들은 탈모를 촉진 시키는 음식들입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대부분 비타민과 필수 영양분이 결핍되어 있고, 산화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염증성 반응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단 맛은 피부의 성질을 느슨하게 만들어 두피의 모공에도 영향을 주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도록 만들기도 합니다. 흰 설탕은 몸 속 칼슘의 흡수를 방해해서 신선한 혈액이 공급 될 수 없게 만들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모발이 빠지는 속도를 가속화 시키게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처럼 무더운 날씨에 많이 찾게되는 이온음료와 건강음료에도 생각보다 많은 당분인 포함되어 있으므로 섭취시 성분을 확인하고 음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커피와 카페인 음료

탈모를 부르는 원인 그 세번째는 바로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되는 커피와 카페인 음료입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카페인이 들어있는 커피와 에너지 음료는 우리 일상 생활에 많이 접하는 음료인데 적당한 양의 카페인은 혈액 순환을 촉진시켜 피로도를 낮춰져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그리고 우울하고 기분이 가라앉을때 커피 한잔은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명약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하루 1~2잔의 커피 섭취는 문제될 게 없지만 그 이상의 과도한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세포의 영양 공급을 불규칙하게 만들고 두피와 모낭에 악영향을 끼치게 된다고 합니다. 자동차에 연료가 구석구석까지 잘 전달되어야 자동차가 힘차게 달리는 것처럼 사람에게 혈액순환 또한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한 사항이죠. 탈모에도 원할한 혈액순환이 매우 중요합니다.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못할때 생체 리듬이 무너져 탈모에도 악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실제로 지나친 카페인 섭취는 혈압을 상승시키고 스트레스를 촉진하는 요인이 되어 모발 생성을 억제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의식하지 않고 마시는 커피우유, 커피맛 아이스크림에는 100g당 24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콜라보다 카페인 함량이 무려 10배나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평소 카페인 함량이 높은 음료의 과다한 섭취를 하지 않도록 유의하세요.

기름진 음식

네번째 원인은 우리가 집에서 회식에서 평소에 많이 즐기는 기름진 음식입니다. 기름진 음식은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피지선 활동을 증가 시켜 소화기에 많은 부담을 줍니다. 간편하게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섭취 빈도가 갈수록 높아지는 패스트 푸드, 인스턴트 식품들은 칼로리는 높고 포화지방산은 높은 반면 필수 영양소는 결핍되어 있어 지루성 피부염을 악화시켜 탈모증상 악화 및 가속화 시키게 됩니다.

이에 더해 튀김요리나 후라이드 치킨의 경우에는 혈중 과산화지질을 증가시켜 인체를 산화시키고 혈액을 탁하게 만들어 우리에게 악영향을 끼친다고 합니다.

👉 “물에 씻으면 박테리아를 먹게 됩니다” 요리하기 위해서 습관적으로 물에 씻어 독을 먹는다는 음식 재료들 (+4가지 세척 방법)
👉“지역, 나이 상관없습니다” 1인당 총 380만원이 지급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분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 (+신청 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

머리카락은 빠지지 않게 하는 것보다는 머리카락이 다시 잘 자랄 수 있도록 하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마과 김

요오드와 칼슘이 풍부한 음식인 미역과 김은 지용성 비타민 A, D, E 도 풍부한 음식입니다.

이런 지용성 비타민과 요오드, 칼슘은 모발 성장을 돕고 모근을 튼튼하게 해주어서 탈모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이렇게 해조류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갑상선 기능을 강화해서 탈모의 예방에 도움이 아주 많이 되니 평상시에도 다시마와 김과 같은 해조류를 많이 드시기 바랍니다.

질 좋은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은 콩은 모발의 성장을 촉진하는데 도움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콩에는 우리 몸의 필수 지방산인 리놀렌산과 불포화지방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성분들이 모발과 두피를 윤기나게 도와주어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검은콩은 모발의 주요 구성성분인 시스테인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체내 노폐물의 배출과 혈액순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고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체내 활성산소 제거로 노화를 방지해 주는 똑똑한 녀석입니다.

시금치

시금치는 철분이 많이 부족할 경우에 탈모 증상이 여성분들에게 많이 발생하는데 이러한 비타민A와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 시금치를 드시게 되면 미리 탈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아몬드

견과류 중에서도 고소한 맛으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는 아몬드는 비오틴 성분이 들어가 있어서 모발 단백질 합성에 도움을 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어서 두피의 혈행 개선을 원활하게 해주어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 아몬드는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고열량 식품이라 비만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적정량을 드셔야 한다는 점 참고하세요. 성인 기준으로 하루 20알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건강한 모발건강을 해치고 탈모를 유발 촉진시키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탈모는 한번 발생하면 돌이킬 수 없기 때문에 그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 건강하고 윤이 나는 건강한 나의 모발을 무슨일이 있어도 사수하기 위해서 위 음식은 가급적 섭취를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음식보다 스트레스가 더 좋지 않다고 하니 오늘부터라도 스트레스를 조금 덜 받으려고 노력해 보시고 주위에도 공유해 보세요.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먹기만 하면 콸콸 쏟아집니다” 매일 아침 먹으면 화장실로 달려가게 만든다는 변비탈출에 좋은 쾌변쉐이크 (+자세한 방법)
👉 “길~~게 눌러야 작동합니다” 남편도 모르는 곳에 숨겨져 있는 자동차 버튼의 공짜 기능 7가지 (+작동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