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민이 해당됩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고 있는 9월부터 바뀌는 서민 정책 (+5가지)

9월부터 정부에서 서민들을 위한 통신, 교통, 교육등에 대한 지원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내용이어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당장 9월부터 시행하는 서민 정책에 관해서 모르시고 계시는데요.

오늘은 여러가지 서민정책에 관하여 자세히 알려드릴테니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챙겨서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 “편지만 배달하지 않습니다” 전국민의 92%가 모르는 우체국 착한 서비스 (+8가지)
👉 “영수증 1장이 100만원이 됩니다” 단 7일간 진행되는 총 12억원, 1인 100만원 무한 중복 당첨되는 상생소비복권에 응모하는 방법 (+응모하는 곳)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5G 요금제 다양화

소비자 데이터 수요를 반영하여 업계와 지속적 협의로 합리적 가격의 다양한 5G 요금제 추가 출시(8월) 유도한다고 합니다.

SKT : 5G 중간 요금제(24GB, 5.9만 원)를 포함한 5G 요금제 5종 출시

KT, LG U+ : 8월 중 SKT와 차별화된 수준(20GB 후반 이상)의 5G 중간 요금제가 우선적으로 출시될 수 있도록 유도

청년 맞춤형 지원

20대 청년 통신이용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데이터 리필 쿠폰ㆍ월별 데이터 추가 제공 등 데이터 프로모션 시행(9월) 한다고 합니다.

SKT : 청년대상 데이터 리필 쿠폰 제공(리필되는 데이터량은 요금제별 상이)

KT, LG U+ : 청년 신청자 대상 월별 데이터 2GB 추가 제공

통행료 면제

추석 기간 중 전국 고속도로의 통행료 면제 검토(9.9 ~ 9.11) 한다고 합니다.

코로나19 방역 상황 등을 감안해 협의를 통해 8월 말 추석 연휴 방역대책 발표 시 시행 여부 최종 확정 예정입니다. 

공공기관 및 지자체의 주차장을 무료 개방하여 주차편의 제공합니다. 

2학기 각급 학교 급식비 지원 

물가상승의 여건하에 급식의 질을 유지하기 위해 초ㆍ중ㆍ고교의 2학기 급식단가를 1학기 대비 약 9% 인상(전국 평균)합니다. 

교육청과 지자체가 협의하여 추경 등으로 소요예산을 분담한다고 합니다.

지방 공공요금

전국 10개 광역지자체 버스, 지하철, 도시가스 소매요금 등 지방 공공요금을 하반기 중 전면 동결하기로 결정합니다.

*전국 10개 광역지자체 : 서울, 부산, 인천, 광주, 울산, 충남, 전북, 경북, 경남, 제주

🔻 전국 지자체 홈페이지 🔻

👉서울👉부산👉대구👉인천
👉광주👉대전👉울산👉세종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
👉전라북도👉전라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
👉제주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