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우리집 세탁기 확인해 보세요” 삼성서비스센터에 문의 폭주하는 세탁기 폭발사고 실제 모델 공개 (+무상교환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가사노동의 시간을 줄여줘서 여성이 사회진출에도 간접적인 영향을 준 편리한 세탁기에 대한 긴급한 소식이 있습니다. 최근 가정집에서 이 세탁기가 폭발하고 있다는 제보가 잇따르고 있다고 합니다. 많게는 매일, 적게는 일주일에 2~3회씩은 사용하게 되는 여러분 댁의 세탁기가 폭발가능성이 있다는 것은 매우 충격적이고 불안한 일이겠지요.

오늘은 가정집에서 폭발하고 있는 이 세탁기가 어떤 제품이며 무상교환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까지 오늘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 보시고 꼭 주변 분들께도 정보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아는만큼 받을 수 있습니다” 모르면 못 받는 2자녀 이상이면 누릴 수 있는 정부 지원 혜택 (+7가지)
👉 “지금 당장 설치하세요” 단속 공무원이 직접 알려주는 전국의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 (+신청 방법)
👉 “새롭게 추가된 지역이 있습니다” 추석전 지급한다는 최대 25만원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역 공개 (+신청방법)

인천 냉장고 폭발 사건

✅ 한 사례로 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벌어지는 사건인데요. 다용도실 안에 있던 세탁기가 작동중에 쾅~ 하는 폭발음과 함께 세탁기 유리문이 박살이 나는 사고가 일어났다고 합니다. 세탁기 전체가 폭발한건 아니지만, 세탁기의 유리문이 큰 소리와 함께 폭발하면서 유리 파편이 여기저기로 튀어 나간 사건인데요. 

🔔 당일배송 BEST템! 🔔

✅ 이 사고로 유리 파편이 사방으로 튀어 나가면서 사용자는 유리 파편 중 일부가 다리에 박히는 상처까지 입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세탁기는 구매한 지 6개월도 되지 아닌 거의 새 제품으로 사용자에 따르면 세탁기에 무언가 앞으로 튀어나와 있는 듯 했고, 이어서 폭발을 하면서 유리가 분사되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세탁기가 계속 돌아가고 있었기 때문에 빨리 세탁기 전원을 끄고 싶었지만 괜히 잘못 건드렸다가 더 큰 사고가 날까봐 전원을 끄지도 못하는 상황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해당 서비스 센터에 도움을 청했으나 적절한 조치를 받지 못하여 결국 119 긴급출동의 도움으로 세탁기를 정지시켰다고 합니다. 

✅ 사고 발생 3시간 후에 도착한 서비스센터 측은 폭발로 파손된 세탁기의 도어 교체를 제시했으나, 사용자의 요청으로 제품 수거 및 환불조치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제조사 측에서는 사건 원인으로 세탁기 강화 유리에 테이프 접착제가 떨어지면서 깨진 것이라며 일부 파손에 해당하는 사건이라고 설명했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전국적인 세탁기 폭발 사고

그런데 문제는 이런 세탁기 사고가 이번 한 건이 아닙니다.

✅ 뉴스에 제보가 들어온 건만 인천 2건, 서울, 부천, 세종, 대구, 김해에서도 연이어 세탁기가 터졌다는 제보가 1건씩 들어왔다고 하는데요. 그 외 제보되지 않은 사고는 실제 더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해당 사고가 일어난 세탁기 제조사는 삼성전자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기업에서 제작된 전자제품 사고라 좀 놀라우실텐데요. 해당 사고를 겪으신 소비자들에게는 어떤 보상적 절차가 이루어졌는지 살펴보면 일부 건들은 현재 10%의 현금보상이 진행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수리를 받고 사용하고는 있겠지만 원인에 대한 설명은 따로 없었기 때문에 도대체 무엇 때문에 폭발이 일어난 것인지 정말 앞으로는 문제가 없는 것인지 사용자 입장에서는 불안한 마음을 가질 수 밖에 없는게 당연한 일입니다. 때문에 정확한 원인 규명을 통한 발생 원인적인 설명도 사용자은 요구하고 있습니다. 

✅ 전문가들은 이번 폭발 사고에 대해 세탁기에 부착된 강화 유리가 이 진동을 견디지 못하고 깨졌을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합니다. 비전문가인 제가 생각해도 일반형 세탁기와는 다르게 누워있는 드럼의 형태를 취하고 있는 드럼 세탁기에서는 드럼 회전시 많은 진동과 소음이 발생이 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폭발한 세탁기들의 공통점

🔔 당일배송 BEST템! 🔔

✅ 세탁기 강화 유리가 진동을 못 견디어 파손되다고 하는 이 말은 세탁기 설계 자체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다는 판단이라는 건데요. 여러 전문가와 업체 관계자들에 따르면 폭발한 세탁기에서 세가지 공통점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 폭발한 세탁기들의 공통점

1.동일한 모델 (비스포크 그랑데 AI) 에서 사고가 발생

2.설치된지 2개월~6개월에 발생

3.무더운 여름 (7월말~8월 중순)에 깨짐 현상이 집중적으로 발생

🔔 당일배송 BEST템! 🔔

✅ 덧붙여서 세탁기 본체와 강화 유리 사이에 있던 접착제가 녹아 흘러 내리면서 사고가 발생한 건 아니냐는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렇듯 연이은 폭발 사고가 발생하고, 또 전문가들의 문제제기가 이어지면서 삼성전자에서도 지난 8월 18일 삼성전자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과 같이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삼성전자측 입장

✅ 삼성전자에서 알려드립니다. 최근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일부 모델에 도어 강화 유리가 접착 불량 등으로 이탈하는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고객님들께 불편과 심려를 끼쳐드린 데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삼성전자는 한국 소비자원 국가 기술표준원과 협의진행 후 해당 모델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무상 도어 교환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삼성전자서비스 1588-3366으로 연락주시면 신속히 무상수리 해드리겠습니다. 만약 삼성전자에서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에 생산한 다음과 같은 모델명을 가진 제품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삼성전자 서비스 1588-3366번으로 전화하셔서 반드시 사전 점검 받으시고, 세탁기 도어 교체가 포함된 무상수리 받으셔야겠습니다.

✅ 다음이 정확한 모델명입니다.

-WF24A95***(WF24A9500KV 제외)

-WF24B96***

-WF25B96***

총 24가지 모델이며 2021년 9월부터 2022년 5월까지 생산한 24개의 모델이니 참고하세요.

세탁기 폭발로 인한 리콜 제품들은 위의 표에 나와 있는 것들이니 참고하세요.

삼성전자 서비스센터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자신의 집에 있는 세탁기 모델명을 입력하면 직접 확인도 가능합니다.

✅ 나의 세탁기 모델명을 확인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군데에서 확인이 가능하세요.

-제품 우측 상단에 부착된 QR코드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도어를 열어 우측 상단에 부착된 라벨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 그러나 삼성세탁기의 리콜 계획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무상으로 도어 교체만 진행한다는 내용이므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빠르게 원인 파악이 되고 문제가 잘 해결되어서 다시는 가정에서 세탁기가 폭발하는 이런 사건이 더 이상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 지금 우리가 사용하는 제품들은 나날이 발전, 혁신적으로 변모하고 있지만 안전관련 신뢰성을 바탕으로 하지 않은 혁신과 편의성은 모래위에 지은 집처럼 불안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지금 사용하시는 세탁기 모델을 반드시 확인하시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꼭 무상 점검 및 교체 서비스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의 안전을 항상 살피시고, 위험요소가 있는지 파악하셔서 사전에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관심이 언제나 필요합니다. 댁에서 사용하시는 세탁기를 바로 확인해보시고, 해당 세탁기를 사용하고 계신다고 하면 늦기 전에 지금 당장 무상 교환 서비스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 “편지만 배달하지 않습니다” 전국민의 92%가 모르는 우체국 착한 서비스 (+8가지)
👉 “영수증 1장이 100만원이 됩니다” 단 7일간 진행되는 총 12억원, 1인 100만원 무한 중복 당첨되는 상생소비복권에 응모하는 방법 (+응모하는 곳)
👉 “오늘부터 이건 무조건 신고하세요” 사진 2장만 찍으면 25만원이라는 정부에서 주는 포상금 (+신고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