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장 설치하세요” 단속 공무원이 직접 알려주는 전국의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 (+신청 방법)

운전하면서 불가피하게 주정차를 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불법 주정차 구역에 차를 세우면 단속에 걸리게 됩니다. 일단 주정차단속에 걸리게 되면 과태료를 내야 하는데요. 이런 불편을 줄이고자 전국의 주정차단속 알림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오늘은 단속 공무원이 알려주는 전국의 주정차 단속 피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 “오늘부터 신청받습니다” 소득에 상관없이 국민 1인당 평균 136만원씩 받는다는 이것 (+신청방법)
👉 “내 집 마련의 기회가 왔습니다” 주택청약 통장 없이도 이것만 알면 새 아파트에서 살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3가지)
👉 “화제가 된 130만뷰 여행지는 이곳입니다” 죽기전에 꼭 가봐야 할 해외여행지 뺨치는 국내 여행지 8곳 (+가는 방법)

주정차 금지 구역

내가 운전하면서 절대로 주정차를 해서는 안되는 곳들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어린이 보호구역 정문 앞 도로

-버스 정류소 10m이내

-교차로 모퉁이 5m이내

-소화전 주변 5m이내

-횡단보도

이러한 경우는 절대로 주정차를 해서는 안되고 바로 찍혀도 발뺌도 못하는 곳들입니다. 갈수록 CCTV가 늘어나고 있으며 불법 주정차 단속이 그만큼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이렇게 주정차 단속에 걸려 과태료를 내기 전에 미리 내가 자주 가는 곳을 등록해서 사전에 예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위즈샷 주정차단속 알림시스템

바로 위즈샷 사이트입니다. 주정차단속 알림 시스템 홈페이지인데 여기에 등록을 해두면 이 근방에 CCTV의 유무를 확인하여 운전자에게 불법 주정차에 대한 사전경고를 문자 메시지를 발송하여 주의를 주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서 내가 거주하는 지역이 강남구라면 구청에서 제공하는 불법 주정차 무인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도로교통법규를 지키지 않았다고 무차별적으로 무조건 과태료를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단속 지역을 피할 수 있는 기회를 한 번 더 주는 것인 셈이죠.

👉 “시판라면으로 10배 더 맛있게 끓입니다” 현존하는 라면 레시피 중에서 가장 맛있다는 분식집 라면 끓이는 비법 (+자세한 방법)
👉 “새롭게 추가된 지역이 있습니다” 추석전 지급한다는 최대 25만원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역 공개 (+신청방법)
👉 “진짜 보톡스 성분이 들어갑니다” 1만원으로 고가의 시술 효과와 똑같다는 집에서 바르는 보톡스 앰플 만드는 방법 (+상세한 설명)

주정차단속 신청 방법

무인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 신청을 위해서 구청 홈페이지에 방문을 하여 내용을 꼼꼼히 확인한 후에 차량번호와 이름, 핸드폰 번호를 기입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언제든지 탈퇴도 가능하니 안심하고 가입하세요.

위즈샷 주정차단속 알림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시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지역별 온라인 신청

-오프라인 신청

-어플로 신청

총 3가지 방법이 있는데 가장 편한 방법은 지역별 온라인 신청입니다. 차량번호, 운전자 이름, 전화번호만 기입하면 되기 때문에 아주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1대에 1명의 휴대폰 번호만 입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각 지역별로 나뉘어져 있기 때문에 거주지에 상관없이 내가 자주 가는 지역을 선택하여 CCTV 단속 관련 문자를 신청자에게 문자로 안내해 줍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각 지자체 관내 읍면동 주민센터에 가셔서 신청서를 작성후에 제출하시면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신청하고 7일후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플 다운받는 방법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통합가입도우미 어플을 다운받아서 사용하실수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모두 다운이 가능하니 여기서 앱다운로드를 받아보세요.

앱을 이용하시게 되면 조금 더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앱을 다운받은 후에 서비스 가입 지역을 선택하면 됩니다. 총 18개 자치구가 무인단속 문자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간단한 동의후에 차량번호, 운전자의 이름, 핸드폰 번호등만 기입하면 바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

위의 앱을 이용하실 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문자 알림은 하루 2회만 서비스 함

-수기 단속구간이나 즉시 단속구간은 서비스가 불가함

-차량 1대당 연락처 하나만 신청이 가능함

-공급자 사정으로 인해서 문자발송이 안될수도 있움

이렇게 주의사항을 잘 읽어 보시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무주택자는 무조건 받으세요” 고수익자도 무주택이라면 월세금 90만원 돌려 받을 수 있는 정부 환급 제도 (+신청방법)
👉 “소득 무관 부모님과 살면 됩니다” 가족과 함께 살면 일년 최대 1100만원을 지급하는 복지제도 (+신청 방법)
👉 “이것 모르면 100% 망합니다” 공인중개사가 알려주는 주택 매매 계약서 작성시 무조건 넣어야 싸움 안 난다는 특약사항 (+주의할점)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