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러운 운동화 버리지 마세요” 세탁소 사장님의 비법인 운동화 세탁하고 말리기까지 30분만에 끝내는 방법

우리가 매일 신고 다니는 운동화는 주기적으로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운동화 중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운동화가 1켤레는 있는데 만약 세탁을 하게 되면 그 다음날 신고가지 못하는 불상사가 생기게 됩니다. 운동화는 세탁보다 말리는데 시간이 더 걸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운동화를 세탁하고 말리기까지 1시간안에 끝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김치통 얼룩의 포인트는 바로 이것입니다” 김치 국물 등으로 변색된 플라스틱통 얼룩과 냄새 없애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 ““이제 버리지 마세요” 깐마늘 곰팡이 안피고 6개월동안 냉장보관하는 제일 효과좋은 방법 (+자세한 설명)
👉 “앞으로 새옷 사지 말고 헌옷들 심폐소생 하세요” 옷장속에서 색바랜 죽어가는 옷들 손쉽게 복구시키는 방법 총정리 (+7가지 상황)

운동화 세탁 준비물

운동화를 세탁하기 전에 운동화 사이즈보다 조금 더 큰 사이즈의 밀폐용기를 준비해 줍니다. 이런 밀폐용기는 뚜껑이 있는 것으로 사용하셔야 합니다. 운동화가 물에 뜨지 않고 물에 잠길 수 있도록 뚜껑이 있는 것이 필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40도 정도 되는 뜨끈한 물을 한 가득 붓고 중성세제 한 컵과 베이킹소다 한 컵을 붓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그렇게 한 뒤에 운동화를 넣고 뚜껑을 닫아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여기서 한 켤레만 담그기엔 세제물이 아까우니 또 다른 운동화 세탁할 것을 넣고 또 뚜껑을 닫아주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본격적인 운동화 세탁 방법

운동화를 본격적으로 세탁해주면 되는데요. 운동화 끈은 풀어서 빨아도 되고 안풀어서 빨아도 됩니다. 편한대로 하세요. 그리고 좀 더 쉽게 운동화를 세탁하기 위해서는 이케아 슈트리를 운동화안에 넣고 솔로 문질러 주시면 변형도 안되고 편리하게 빨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운동화의 고무 재질로 된 부분은 튼튼한 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주세요. 아까 뜨거운 물에 세제를 풀어 담궈 두었기 때문에 힘을 주지 않고 문질러도 때가 쉽게 빠집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운동화의 매쉬소재 부분은 단단한 솔로 문지르면 찢어질 수 있기 때문에 부드러운 솔을 이용하여 문질러 줍니다. 부드러운 솔이 없다면 수세미를 이용해서 문질러 주셔도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시는 누렇게 변한 흰티 새하얀 티로 바꾸는 방법 (+하얀색 모자 세탁법)
👉 “3분이면 충분합니다” 빨아도 더러운 누런 양말을 새양말로 만들 수 있는 핵꿀팁들 (+2가지)
👉 “이 버튼 한 방이면 됩니다” 쿠쿠 관계자가 말하는 밥이 마르고 쉰내가 날때 해결하는 방법 (+다양한 상황 총정리)

그리고 이제 다 문질러 줬으면 물에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이 과정이 매우 중요한 과정인데 같은 운동화라도 누구는 오래 신고 누구는 오래 신지 못하는 이유는 여기에 있습니다. 헹굴때 세제를 완전히 제거하지 않게 되면 운동화를 오래 신지 못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헹굴 때 신경써서 세제를 모두 제거해 주지 않는다면 운동화가 빨리 닳고 헤지는 결과를 가져오니 꼭 헹굴때 신경써서 헹궈 주셔야 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제 마른 수건으로 운동화를 전체적으로 한 번 누르면서 물기를 닦아줍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세탁기에 탈수하기 전에 수건 1장을 운동화 안에 넣습니다. 이것도 운동화가 빨리 마르기 위한 꿀팁 중 하나입니다. 만약 여분의 수건이 없다면 헹주 같은 것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운동화 한 짝씩 속에도 수건을 넣고 밖에도 수건으로 감싼 후에 세탁망에 하나씩 따로 넣습니다. 이렇게 해야 세탁기안에서 탈수를 할때 딱딱한 고무가 부딪혀서 탈수가 잘 되지 않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이제 탈수 코스를 돌리고 꺼내줍니다. 이렇게만 해도 80%는 운동화가 마릅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하지만 이것마저 완벽하게 마르게 하는 팁이 있습니다. 바로 세탁소에서 받아온 세탁봉지를 이용하면 되는데요.

세탁소에서 받아 온 세탁봉지안에 운동화를 넣고 입구 부분을 오므려서 드라이기를 넣어서 뜨거운 바람으로 말려주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세탁설’ 캡쳐

좁은 공간안에서 뜨거운 바람이 들어가면 운동화가 100% 건조가 됩니다. 이런 식으로 드라이기를 적극 활용해 보세요.

오늘은 더러워진 운동화를 1시간안에 세탁을 하고 탈수, 건조까지 하는 과정을 보여드렸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운동화를 그 다음날 또 신고 싶을때는 이러한 방법대로 운동화를 세탁해 보세요. 1시간안에 깨끗해진 운동화를 만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처영상

👉 “대출이 있다면 깎아줍니다” 9월 1일까지 신청하면 건강보험료를 24만원 덜 내게 되는 복지제도 (+신청방법)
👉 “오늘부터 시작합니다” 버스, 지하철 타는 분들에게 매월 5만원을 지원해 드리는 교통비 복지제도 총정리 (+사용 방법)
👉 “나라에서 새롭게 지원금을 추가했습니다” 신청안하면 못 받는 1인당 5천만원씩 지급한다는 코로나 지원금(+신청방법)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