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서 보면 반가운 재료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버터인데요. 이미 마트에서 소분하여 파는 버터가 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지만 집에서 요리를 할때는 꼭 블럭으로 된 걸 구입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값이 조금 더 싸기 때문이죠. 그런데 이런 통으로 된 큰 버터를 사게 되면 꼭 다 쓰지 못하고 남게 되서 버리게 됩니다. 이럴때는 큰 블럭으로 된 버터를 사서 소분하여 하나씩 꺼내 쓰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6달 동안 보관이 가능해 버터를 하나씩 꺼내쓰기 좋도록 소분하여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버터 냉동 보관법
우선 마트에서 아래와 같은 버터를 구입합니다. 요리에 조금씩 사용하기 때문에 쓰고 남으면 또 냉장고에 넣어두기 마련입니다. 다음번 요리를 할때 또 버터를 만지작 하면서 위생적이지 못한 상황이 발생하는데요. 이러한 과정에서 식중독의 균이 들어갈 수 있는 위험성이 크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쓸때마다 아주 불편합니다.
이제 버터는 아래와 같이 보관해 주세요. 준비물은 버터를 보관할 밀폐용기와 종이호일만 있으면 됩니다.
- 버터를 보관할 밀폐용기에 맞게 종이호일을 2장 잘라줍니다.
- 자른 종이 호일을 반으로 접어서 한 번 더 잘라줍니다.
- 버터를 세워서 반으로 잘라줍니다. 반드시 세워서 잘라주세요.
- 위에서 자른 종이호일을 밑에 깔고 버터를 올립니다.
- 다시 종이호일을 버터 넓이보다 약간 크게 잘라주세요. (넉넉히 4장정도)
- 자른 종이호일을 4등분 합니다.
- 작게 자른 종이호일 한 장에 칼을 올리고 그대로 접어주세요.
- 종이호일을 댄 칼을 그대로 잘라줍니다.
- 버터를 5mm 간격으로 칼을 눌러 잘라줍니다.
- 전부 간격을 맞춰서 이쁘게 잘라줍니다.
- 나머지 한 쪽 버터도 잘라줍니다.
- 이렇게 하면 버터를 잘라도 칼에 묻지 않고 냉동시켜도 서로 달라붙지 않습니다.
- 반드시 밀폐용기에 넣어서 보관해 주세요.
- 뚜껑까지 꼭 닫고 냉동보관 하시면 됩니다.
힘들지 않게 버터를 소분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버터는 우리나라 요리에는 자주 쓰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리를 하려고 사뒀다가 안쓰거나 조금 쓰고 나중에는 곰팡이 피어서 못 먹고 버리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버터는 구입후 즉시 사용하는 것만 냉장 보관하시고 그외에는 이렇게 소분하여 냉동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냉동 보관하시면 길게 6달은 드실 수 있습니다. 요리하려고 냉동실에서 꺼낼 때 손에 묻지도 않고 위생적으로 보관이 가능하니 이 방법대로 꼭 버터를 소분하여 보관해 보시고 주위에도 버터 보관하는 방법을 공유해 보세요.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