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은 와인 버리지 마세요” 집에서 먹다가 남은 레드와인, 화인트와인 모두 신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 대방출 (+10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와인이 이제 대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런 와인은 이제 편의점에서도 저렴하게 판매를 하고 있고 언제든지 사고 싶을때 살 수 있는 대중적인 술이 되었는데요. 어설프게 먹다가 남은 와인때문에 고민해 본 적이 있으신가요?

오늘은 다 마시고 남은 와인으로 신박하게 다른 곳에 활용할 수 있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와인 버리지 마세요” 집에서 먹다가 남은 레드와인, 화인트와인 모두 신박하게 활용할 수 있는 꿀팁 대방출 (+10가지)
🔔 당일배송 BEST템! 🔔

👉 “빵 구울때만 쓰지 마세요” 집에 하나씩은 있는 베이킹소다를 이용한 기상천외한 생활 활용 방법들 (+5가지 꿀팁)
👉“바세린으로 이게 됩니다” 집집마다 하나씩은 꼭 있는 미국에서 유행중인 2천원짜리 바세린 이색 활용 방법 (+5가지)
👉 “김치통 얼룩의 포인트는 바로 이것입니다” 김치 국물 등으로 변색된 플라스틱통 얼룩과 냄새 없애는 간단하지만 확실한 방법

1. 피부를 부드럽게 해준다

와인은 피부를 한층 더 부드럽게 해준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와인에 들어 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인하여 피부에 바르게 되면 윤기가 돌고 부드러워 집니다. 단, 와인을 얼굴에 바를때는 화장솜에 묻혀서 바르면 효과가 더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 외에 마스크팩을 바르기 전에 와인을 조금 묻혀서 흡수시켜서 사용해도 좋으며 목욕을 할때 욕조안에 와인을 부어서 반신욕을 해도 피부가 부드러워 집니다. 족욕하시는 분들도 와인을 넣어서 발관리를 해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2.멍을 빨리 제거해 준다

멍이 생기면 이제 와인을 발라주세요. 멍이 한층 더 빨리 빠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멍치료에 쓰이는 연고에 들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와인의 주성분인데 이는 염증 치료나 상처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상처가 났을 때 바르게 되면 진통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효과가 매우 좋음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3.과일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다

🔔 당일배송 BEST템! 🔔

먹다가 남은 레드 와인이 있다면 과일을 세척할 때 써보세요. 레드 와인에 들어 있는 레스베라트롤이라는 성분이 식중독의 원인이 되는 살모넬라균과 대장균을 제거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는 모든 과일에 해당하니 이제 베이킹소다가 없는 분들은 과일을 깨끗하게 세척하고 싶다면 레드 와인을 활용해 보세요.

이렇게 레드 와인으로 과일을 세척하게 되면 과일의 풍미도 더 살아나서 맛있습니다.

4.기름얼룩에 효과가 있다

집안에 기름 얼룩이 들어 있는 곳에 화이트 와인을 활용해 보세요. 바닥에 찌들어 있는 기름 얼룩이나 다양한 기름 얼룩을 화인트 와인의 알코올과 산이 손쉽게 제거해 줍니다.

5.차량 배터리 충전하기

차량 배터리에 문제가 있는 분들은 레드 와인으로 충전해 보세요. 와인에 들어 있는 산 성분으로 전자가 배터리 봉 사이를 떠다니게 되는데 이렇게 일시적으로 배터리가 충전이 됩니다. 뭔가 위급한 상황에서는 활용해 볼 만한 방법입니다.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렇게 하면 전기합선 안되니 안심하세요” 마음껏 씻을 수 없는 전기포트 물때와 물비린내 완벽 제거하는 방법 (+초간단 준비물)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6.고기 마리네이드 하기

🔔 당일배송 BEST템! 🔔

남은 와인이 있다면 고기를 마리네이드할때 써도 좋습니다. 고기에 레드 와인을 부어서 몇 시간 동안 놔두면 고기의 육즙이 풍부해지고 육질도 부드러워져서 맛있습니다. 나중에 고기를 구울때 와인에 든 알콜이 날아가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완성됩니다.

특히 고기를 레드 와인으로 절이게 되면 맛도 좋지만 일반 고기에 비해서 발암 물질이 90%까지 적게 나타났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이제 고기를 사시면 최소 6시간 이상 마리네이드를 하시고 드셔보세요.

7.부엌 소독하기

손소독제가 없을때는 와인이 아주 좋은 소독제로 쓸 수 있습니다. 실제로 해외에서는 먹다 남은 와인으로 부엌을 소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와인으로 살모넬라균과 대장균을 죽일 수 있어서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화이트 와인은 포도상구균, 슈도모나스균, 간균 등을 제거하는데 탁월합니다. 다른 와인보다도 드라이 화이트 와인이 청소하기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 와인은 설탕 성분이 적어서 청소를 해도 표면이 끈적이지 않아 추천드립니다. 단, 조심해야 할 점이 있는데 화강암으로 된 곳은 와인이 닿으면 표면이 부식될 위험이 있어서 최대한 닿지 않게 청소하셔야 합니다.

8.날파리 없애기

날파리가 와인을 무척 좋아한다고 하는데요. 여름에 이런 해충을 없애고 싶다면 와인을 이용해 보셔도 좋습니다.

그릇에 와인을 붓고 비닐 랩을 씌우고 작은 구멍을 여러 개 뚫어 놓습니다. 그럼 여기에 날파리가 들어가서 나오지 못하게 됩니다. 바로 와인 날파리 트랩이 만들어 집니다.

9.텃밭 비료로 쓰기

작은 텃밭이 있다면 와인을 비료로 써보시기 바랍니다. 와인의 효과로 인해서 흙속에 있는 미생물들이 더 빨리 자랄 수 있습니다.

특히 와인을 텃밭 비료로 쓰게 되면 흙 자체를 건조한 상태가 아닌 촉촉한 상태로 쓸 수 있어 좋습니다.

10.얼룩을 제거한다

위에서 말씀드린 기름얼룩뿐만 아니라 와인으로 다른 얼룩도 제거가 가능합니다. 가구나 카펫과 같은 곳에 얼룩을 제거할때 화인트 와인을 쓰면 아주 잘 지워집니다. 얼룩을 지우는 방법은 얼룩위에 화이트 와인을 묻힌 상태로 수건으로 5분간 덮어 두고 닦아내면 됩니다.

실제로 화이트 와인으로 비누도 만든다고 하니 세정력 부분에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 “10초면 주차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 장맛비처럼 속시원한 주차의 신이 알려주는 최고로 쉬운 후진주차 방법 총정리 (+상황별)
👉 “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한 분들 30만원 실비 보험 청구 꼭 하세요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