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씻으면 박테리아를 먹게 됩니다” 요리하기 위해서 습관적으로 물에 씻어 독을 먹는다는 음식 재료들 (+4가지 세척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마트에서 사온 음식 재료들은 다음에 요리를 하기 위해 미리 세척하여 냉장고에 넣어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깨끗하게 세척을 하여 요리를 하기 위한 과정인데요. 하지만 음식 재료들 중에도 절대로 물에 씻으면 안되는 것들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물에 씻어 먹으면 독을 먹는 거나 마찬가지라는 음식 재료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 “박카스 D, F, A 는 모두 다른 제품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90%는 모르고 먹는다는 박카스의 정체 (+차이점)
👉 “남자도 절대 타면 안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중 90% 이상은 모르는 택시 번호판의 비밀 (+가짜 택시 구별법)

1.계란

계란은 요리 직전에 흐르는 물에 씻거나 깨끗이 닦는다고 문지르다가 난각 큐티클이 벗겨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세균이 이곳으로 침투할 수 있기 때문에 요리하기 전에 물에 씻거나 세게 문질러서는 안됩니다. 키친타올로 가볍게 닦는 정도로 해주셔도 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2.생닭 (육류)

생닭을 포함한 모든 생고기는 요리하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곤 합니다. 하지만 이런 과정에서 튄 물이 주방도구나 주변 음식들에 들어가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는 박테리아를 옮길 수 있다는 사실. 특히 생닭에는 캠필로박터균이라는 것이 존재합니다.

생닭 손질하는 방법

  • 제일 먼저 닭똥집을 가위로 싹둑 잘라냅니다.
  • 닭똥집 주변에 지방이 밀집해 있는데 이 부분을 다 잘라내어 줍니다.
  • 그리고 닭날개 끝부분도 잘라내줍니다.
  • 몸통 군데 군데 있는 지방덩어리들을 가위로 잘래내어 줍니다.
  • 몸통 안쪽에 내장을 포크로 긁어 내서 제거해 줍니다.
👉 “월 200으로 총 자산 1억까지 만들었습니다” 직장인들은 필수로 만들어야 하는 은행별 혜택좋은 최고의 급여통장
👉 “이제부터 신청해야 받을 수 있습니다” 8월부터 새롭게 바뀌는 전국민 복지 제도 7가지 (+신청방법)
👉 “지역, 나이 상관없습니다” 1인당 총 380만원이 지급되는 경력이 단절된 여성분들을 위한 정부 지원금 (+신청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3.버섯

항암 성분의 대표주자인 버섯은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물에 세척하게 되면 물을 잘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서 버섯이 물러지며 특유의 식감과 향을 잃게 됩니다. 그리고 이런 과정에서 쫄깃한 식감이 사라지게 되고 양념도 잘 배어 들지 않는다고 합니다. 버섯은 아래와 같이 손질해 주세요.

🔔 당일배송 BEST템! 🔔

버섯 손질법

  • 요리하기 전에 가볍게 흙을 털 정도로만 칼로 도려내거나 흐르는 물에 간단히 씻어주면 됩니다.

4.파스타 면

파스타면은 물에 씻으면 안된다고 하면 조금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파스타를 물에 씻는 분들 중에는 면에 묻어 있는 녹말을 제거하기 위해서 삶기 전에 물에 헹군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이는 면과 소스를 흡착시켜주는 녹말 성분을 일부러 씻어내는 것이기 때문에 소스가 잘 스며들지 않는 단점이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맛있는 파스타를 만들기 위해서는 물에 헹궈서 씻지 마시고 그냥 요리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요리를 하기 전에 물에 씻으면 안되는 음식 재료들을 살펴봤습니다. 같은 재료라고 하더라도 어떻게 요리 과정을 거치느냐에 따라서 요리의 맛이 좌우되기도 합니다. 조금 더 건강하게 드시고 싶은 분들은 오늘 알려드린 음식 재료들은 물에 씻지 마시고 요리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생으로 먹어야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익혀 먹어서 위염에 효과를 못 보고 있다는 이것 (+6가지 식재료)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총정리
👉 “이제 비싼 돈주고 사먹지 마세요” 팔도비빔면과 싱크로율 98% 똑같다는 미친 소스 만드는 방법 (feat. 대패삼겹살)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