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절대 그냥 버리지 마세요” 냉장고안에 겹겹이 쌓아 둔 처치곤란 아이스팩 활용꿀팁 4가지 (+올바른 폐기방법)

온라인에서 냉장식품을 사기만 하면 따라오는 게 있습니다. 바로 아이스팩인데요. 아이스팩은 늘 처치곤란이어서 버리는 것도 어떻게 버리는지 몰라서 그냥 집에 한없이 쌓아두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이런 아이스팩도 다 쓸데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아이스팩을 재활용하는 꿀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전기요금 절약

아이스팩 자체를 냉동실에 넣어두는 것만으로도 전기요금이 절약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아이스팩이 냉동실의 냉기를 유지해 주어서 전기요금이 자동으로 절약이 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2.탈취효과

아이스팩은 물과 흡수성 폴리머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실온에 놔두면 젤리 형태로 변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형태는 변하지만 아이스팩의 원래 성질인 폴리머의 특성상 물과 냄새를 잘 흡수하는 것은 변하지 않습니다. 이런 원리로 탈취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아이스팩 내용물을 넣어주고 오일이나 향수를 뿌려주면 2주동안 쓸 수 있습니다. 그 위에 간단하게 장식을 해주어도 좋습니다.

3.식물의 보습활용

식물에도 아이스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기간 집을 비울때나 일이 있어서 식물에 물을 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면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우선 식물에 물을 충분히 주고 위에 아이스팩 젤리를 얹어 주면 끝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랫동안 물을 안주어도 식물의 촉촉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멀리 가실 일이 있으실땐 이런 방법을 이용해 보세요.

4.온찜질팩 활용

아이스팩을 온찜질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뭔가 아이러니하게도 아이스팩인데 온찜질팩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스팩을 실온에 놔두면 젤리 형태로 변하는데 이것을 지퍼백에 담고 전자렌지에 돌려주면 온찜질팩이 완성이 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단, 조심하셔야 할 점이 있는데 아이스팩을 넣은 지퍼백이 터질 수 있으므로 1분씩 끊어서 입구를 살짝 열고 전자렌지에 돌려주어야 합니다. 전자렌지에 넣는 지퍼백은 튼튼한 것으로 골라서 담으시면 됩니다.

찜질을 하실 때에도 지퍼백 자체가 너무 뜨거우면 데일 수 있으므로 수건을 한 장 겹쳐서 대고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아이스팩 폐기법

아이스팩을 버리는 것도 중요합니다.

출처 : 유튜브 ‘코코네’ 캡쳐

아이스팩은 각 아파트같은 곳에서는 전용 수거함에 넣어서 버리기도 합니다. 물론 이렇게 버려도 되지만 가장 안전한 방법은 바로 일반쓰레기로 버리는 것입니다. 종량제쓰레기봉투에 일반쓰레기로 폐기하시면 가장 안전하게 버릴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은 아이스팩의 다양한 활용법과 올바른 폐기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치곤란이라고만 생각했던 아이스팩을 위와 같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집에서도 아이스팩을 그냥 버리지만 마시고 위와 같이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출처 영상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