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가 야심차게 내놓았던 서머 캐리백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굿즈는 여름을 겨냥한 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고 밝혔습니다. 시중에 시판하기 전에 발암물질을 발견하였지만 출시를 했다는 점에서 더 큰 파장이 일고 있는데요. 게다가 이를 보상하기 위해서 스타벅스 음료수 3잔과 무료로 교환해 주겠다고 하여 더 큰 파장이 일고 있습니다.
그럼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의 보상 방법은 어디서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성을 가진 발암물질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은 개봉전에는 외피에서 평균 459mg/kg, 내피에서는 평균 244mg/kg의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되었습니다. 개봉 후에는 2개월이 지난 제품은 외피에서 평균 271mg/kg, 내피에서 평균 22mg/kg 정도의 수치가 각각 나왔습니다.
이런 논란이 일어나게 된 경위는 지난 21일 한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자신을 FITI 시험연구원의 직원이라고 밝히고 이 분이 서머 캐리백의 시험을 했고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고 게시글을 올리면서 파문이 일었습니다.
참고로 폼알데하이드는 1군 발암물질입니다.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보상 방법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의 보상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을 구매하거나 받으신 분들은 기존에 수령한 동일한 수량으로 새롭게 제작한 굿즈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 향후 새롭게 제작한 굿즈를 제공함
-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을 온라인에 일괄 적립해줌
- 스벅 카드 등록이 되지 않은 회원에게는 MMS로 스타벅스 e-기프트카드 3만원권 발송
- 매장 방문하면 무료 음료 쿠폰 3장 제공
스타벅스 측은 위와 같은 보상을 치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기존에 보상해준다고 했던 방법이 무료 음료 쿠폰 3장인데 이것으로 교환을 하려면 서머 캐리백을 들고 스타벅스 매장으로 가서 음료 쿠폰 영수증으로 교환받으면 됩니다.
하지만 이 영수증을 들고 다니다가 잃어 버릴수도 있으니 이것은 바로 스타벅스 앱에 쿠폰 등록을 하시면 됩니다.
- 스타벅스 앱 중간 > 쿠폰 등록
- 영수증 쿠폰 – 17자리를 입력 또는 바코드 인식하기
스타벅스 어플을 들어가면 중간쯤에 쿠폰 등록이라고 하는 곳이 보입니다. 그곳을 클릭하여 영수증 쿠폰을 선택하고 영수증에 찍힌 바코드를 가져다가 대어 인식하면 자동으로 등록코드가 등록됩니다.
위의 방법 말고도 리워드 카드 3만원을 받으실 분들도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래에서 다운받으세요.
고객들의 입장
위와 같은 여러가지 보상법에서 고객분들이 선택을 하셔서 판단하면 됩니다. 하지만 스타벅스 음료 17잔을 구매하여 받을 수 있었던 서머 캐리백을 단지 음료 3잔으로 교환해 준다고 하는 처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큰 반발이 있지 않나 싶습니다.
스타벅스 측은 브랜드로 출시되는 모든 상품에 대해서 국가 안전기준의 유무와 상관없이 엄격한 자체 안전기준을 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