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출연은 기본입니다” 수요미식회, 맛있는 녀석들, 생활의 달인 등 냉면 고수들은 모두 안다는 전국 팔도의 냉면 맛집 도감 (+30곳)

🔔 당일배송 BEST템! 🔔

여름하면 떠오르는 외식 메뉴는 당연 냉면인데요.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다는 냉면이 전국 방방곡곡에 있다고 합니다. 함흥냉면, 평양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그 종류를 따지기만 해도 여러가지인 냉면 맛집들이 있는데요.

생활의달인, 수요미식회, 3대천왕, 백반기행, 맛있는 녀석들의 TV방송 프로그램에 등장한 냉면 맛집들을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방송 출연은 기본입니다” 수요미식회, 맛있는 녀석들, 생활의 달인 등 냉면 고수들은 모두 안다는 전국 팔도의 냉면 맛집 도감 (+30곳)

진주 – 하연옥

🔔 당일배송 BEST템! 🔔


전국에서 손꼽는 정말 유명한 진주냉면집인 하연옥. 고기와 해물을 함께 이용해 낸 육수, 넉넉한 고명은 보는 맛뿐만 아니라 씹는 맛까지 정말 맛있다고 합니다. 육수 자체가 다른 집과는 아예 다르다고 하니 꼭 들러서 먹어보세요.

대구 – 삼락원냉면


대구 동성로에 자리한 냉면집. 예전에 냉면과 함께 주문하면 나오던 연탄불고기가 지금은 떡갈비로 바뀌었는데 정말 맛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브레이크 타임이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있습니다.

대구 – 대동면옥

🔔 당일배송 BEST템! 🔔

인생 냉면 맛집을 만났다고 먹어본 사람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는 냉면집입니다.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정말 강추하는 냉면집. 육수 느낌이 강하다고 하며 깊은 맛이 나는 냉면이고 메밀면이 안질겨서 아이들 먹기에도 좋다고 합니다.

대구 – 평양냉면 대동강

대구 맛집중에 한 곳인 대동강 평양냉면집. 60년의 전통이 살아있는 전통 냉면집입니다. 사계절 내내 평양냉면과 어복쟁반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진주 – 사천냉면


조금 다른 진주 냉면을 맛볼 수 있는 곳. 메뉴는 냉면과 수육, 육전으로 단출하며, 냉면을 주문하면 반찬으로 깍두기가 나오는데 냉면과 매우 잘 어울린다고 합니다. 면은 다소 두꺼운 편이며 육수가 진한 해물육수의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서울 – 함흥면옥


1953년에 문을 열어서 거의 70년이 된 함흥냉면집. 회냉면, 물냉면, 비빔냉면, 온면의 총 4가지 메뉴가 있으며 간자미를 무쳐 얹은 매콤한 회냉면이 특히 인기이고, 100% 고구마 전분으로 면을 뽑는다고 합니다. 명동에 자리한 만큼, 최근에는 외국인 여행자들도 많이 찾는 인기있는 곳입니다.

서울 – 평양면옥


실향민이 뽑은 평양냉면 오류동에서 40년 전부터 자리를 지키고 있다. 메밀 함량이 높은 면과 얌전한 오이 고명, 그리고 고기 육수가 평양냉면 맛을 순수하게 전한다.

🔔 당일배송 BEST템! 🔔

속초 – 원산면옥


속초 원산면옥은 코다리 냉면의 특징인 코다리 살이 듬뿍 올라갔을 뿐 아니라 바삭한 설탕을 묻힌 누룽지가 후식으로 함께 나옵니다. 냉면 맛은 기본이지만 속초에 사시는 분들은 일주일에 1~2번은 꼭 방문한다는 곳입니다. 속초 원산면옥은 중앙시장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고 주차장도 넓어서 접근성도 좋은 편입니다.

경남 – 황포냉면

1년 내내 손님들로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경남에서 아주 유명한 냉면전문점인 황포냉면. 일단 대기번호가 50번 이상은 기본이라는 이곳은 그래도 회전율이 높아서 대기번호와는 다르게 빨리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브레이크 타임이 있다고 하니 잘 알아보고 가셔야 합니다.

경남 – 할매함흥냉면

할매라는 이름이 들어가 있는 것처럼 거제에서 아주 유명한 경남 할매함흥냉면. 먹어본 사람들은 찐 로컬 맛집이라고들 하는 칭찬이 자자한 냉면집입니다. 거제에서는 가오리회무침을 고명으로 얹어주는데 이것때문에 찾아가는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부산 – 원산면옥

수요미식회, 생생정보통 등에 이미 나왔던 부산 남포동의 냉면 맛집.

원산면옥 역시 함흥냉면 기준으로 가오리회가 고명으로 올라가는 특별한 냉면집입니다. 1953년부터 영업을 했고 남포동 번화가에 위치한 원산면옥은 평양냉면과 함흥냉면 골고루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평택 – 고복례냉면


평택 사람이라면 다 아는 80년 전통의 평양냉면집으로 고박사냉면, 그리고 고복수냉면이란 이름에 이어 지금의 이름으로 정착한 냉면집입니다. 맛깔 나는 육수와 씹으면 씹을수록 진한 향과 맛이 배어나는 면이 일품인 고복례냉면은 전국맛집 중 TOP5안에 들어가는 유명한 냉면집이니 꼭 한 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 설악산칡냉면


양천구 목동 주민들이 즐겨 찾는 냉면집. 가성비가 너무 좋고 양도 많은 칡냉면집입니다. 특히 육수와 칡냉면의 조화가 끝내주며 냉면에 얹어 함께 나오는 큼지막한 배 조각이 일품인 곳입니다. 동네 주민들이 정말 단골들이 많은 조용한 맛집입니다.

군산 – 뽀빠이냉면


일명 ‘까만 냉면’이라 불리는 군산의 명물인 뽀빠이냉면. 단일메뉴로 대를 이어가는 군산의 맛집인 뽀빠이냉면은 커다란 솥에 육수를 우려낸 뒤 간장으로 간을 맞춘 짙은 육수 빛깔 때문에 까만 냉면이라는 별명이 생겼습니다. 1954년부터 전통을 이어오고 있으며 여름이면 줄을 지어 먹는 냉면의 성지라고 불리는데 면보다도 육수 자체가 특이하기 때문에 약간 애주가들에게 최고의 해장이라고 불릴 만큼 해장이 되는 마법같은 육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전남 목포 -소래기냉면

원래 맛집으로 유명했던 곳이었는데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된 이후로 더욱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목포의 소래기냉면. 평화광장에 위치한 소래기냉면은 ‘수육무침 + 사리’ 이 조합이 굉장히 유명하며 육수 자체도 조미료맛이 아닌 진하고 깊은 담백한 맛으로 유명합니다. 현지인 맛집으로 아주 유명한 곳이니 목포 평화광장을 지나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서울 – 우래옥


서울 냉면의 최고봉이라고 불리는 우래옥. 평양냉면의 성지로 불리는 곳으로 평양냉면을 처음 먹어보는 초심자의 입문으로 불립니다. 1946년에 개업해 50년 넘게 근속한 직원도 있을 정도로 오래된 이곳은 고기만 넣어 만든 육수의 맛이 일품입니다. 참고로 우래옥은 4인 이상만 예약이 되고 최소 2주전에 예약 전화를 해야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부산 – 시민냉면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부산 냉면 맛집. 다른 냉면집보다 가격이 3,000~4,000원 정도 저렴한 냉면집으로 정말 시민들을 위한 냉면집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평양냉면은 슴슴한 맛대로 맛이 있고 함흥냉면은 특제 양념 소스가 곁들여져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서울 – 동무밥상


예전에 수요미식회와 한식대첩에 소개되었던 평양 옥류관 출신의 북한 요리사 윤종철님이 차린 최근 평양냉면 핫플레이스인 동무밥상.

북한요리 전문집이라는 명성답게 오리국수와 국밥, 명태식해 등 다른 이북 요리도 맛볼 수 있습니다.

대전 – 사리원면옥


1952년 문을 연 대전 평양냉면집의 원조격으로 최근 크게 가게를 열었다고 합니다. 냉면도 훌륭하지만 무엇보다 소고기의 양지를 삶아 김치와 무쳐 나오는 소고기 김치비빔이 이 집의 특별한 메뉴로 통합니다.

인천 – 백령면옥


인천의 미추홀구에 위치하고 있는 냉면 맛집 백령면옥. 이미 맛있는 녀석들과 식신로드에도 출연한 냉면 맛집으로 황해도 냉면처럼 달달한 육수에 까나리 액젓으로 간을 하는 특이한 냉면집입니다. 백령도식 냉면 특유의 맑은 육수를 사용하며 중독성 있는 맛으로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중간인 반냉면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경북 – 교동면옥 경주대릉원점

불고기와 냉면, 육전이 맛있는 경주 맛집. 원래 교동면옥의 본점은 대구인데 여기 경북의 경주대릉원점도 아주 유명한 맛집입니다. 육전이 올라간 냉면이 유명한데 시금치와 메밀을 함유한 냉면의 식감이 아주 탱탱하여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주 – 원조함흥냉면


사계절 내내 손님 끊일 날 없는 전주의 원조함흥냉면집. 아삭한 열무와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하고 달콤한 육수가 조화를 이루는 열무냉면을 특히 추천한다고 합니다. 인테리어 자체가 고풍스럽고 냉면 이외에도 부추가 잔뜩 올라간 떡갈비도 아주 맛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전북 – 고창면옥

전북 고창의 맛집하면 10명중 5명은 이곳을 말한다는 고창면옥 냉면집. 원래는 장어, 갈비탕, 불고기 냉면을 판매하던 곳이었다가 상호를 바꾸고 아예 냉면집으로 전향했다고 합니다. 물냉과 비냉에 불고기가 세트로 나오는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고 가성비가 아주 좋습니다.

경기 – 평양면옥

티비에 안나온 곳이 없다는 경기도의 평양면옥 냉면집. 특히 수요미식회에 나오고 나서 더욱 더 명성이 자자하다고 하는데요. 평양냉면의 담백한 육수는 어딜가나 똑같아 보이지만 여기 평양면옥만의 특이한 육수맛은 일품이라고 합니다.

안성 – 장안면옥


안성에는 유명한 냉면 가게가 두 군데 있습니다. 바로 우정집과 이곳인 장안면옥. 육수와 동치미를 사용하는 황해도식 냉면을 파는 곳으로 파와 고추를 기호에 따라 넣어 먹는 것이 특징. 고기육수와 동치미의 조합의 육향, 메밀향 맛을 즐기는 냉면이고 안성에서 유일하게 메밀을 직접 손으로 빻아서 반죽하는 곳입니다.


서울 – 을밀대


서울 3대 평양냉면 맛집. 을밀대 본점인 이곳은 평양냉면 초보자들도 쉽게 먹을 수 있는 곳으로 은근하면서도 존재감을 드러내는 진한 소고기 육수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겨자와 식초를 조금 곁들이면 더욱 맛이 살아나는 집입니다.

인천 – 조선옥 본점

늘 먹는 분들마다 평점을 5점 만점에 5점을 주는 이곳은 단점하나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맛이 좋은 냉면집입니다. 착한 칡냉면이라는 말대로 누구나가 호불호없이 좋아할 만한 맛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원 – 단양면옥

강원 양양에 90년이 넘는 냉면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단양면옥인데요. 메뉴는 냉면과 막국수 2가지를 팔고 있으며 주 메뉴는 회냉면과 회막국수라고 합니다. 면의 식감이나 양념장의 맛이 좋고 육수의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강원 양양에 들르시면 꼭 한 번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강원 – 대성면옥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40년 전총 회냉면집인 대성면옥. 다른 지방에서는 보기 드물게 명태식회가 올려진 비빔냉면이 일품인 달인의 노하우가 듬뿍 담긴 냉면이라고 합니다.

제주 – 올레냉면


정말 어디서도 먹어본 적이 없던 냉면을 드시고 싶다면 제주도의 올레냉면을 추천해 드립니다.

많은 유명인사들도 이미 다녀간 냉면집인 올레냉면은 불로초 톳냉면, 뿔소라냉면 등의 특이한 메뉴들이 주 메뉴입니다. 냉면위에 톳이 듬뿍 올라가 있는 것을 보면 정말 입을 다물 수 없을 정도의 비쥬얼에 압도당한다고 하는데요. 오독오독한 톳의 식감과 매콤달콤한 양념과 면의 맛이 일품이라고 하니 제주도에 가시는 분들은 꼭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