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버튼 하나로 생명을 살릴 수 있습니다” 갑작스런 급발진에 대처하는 유일한 방법 (+단계적 설명 & 예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TV를 보면 급발진으로 인한 사건 사고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물론 운전자의 의지와는 상관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급발진에 대처하는 방법을 알아두시면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급발진의 상황에 당황하지 말고 미리 아래의 방법을 숙지해 두세요.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 “물에 씻으면 박테리아를 먹게 됩니다” 요리하기 위해서 습관적으로 물에 씻어 독을 먹는다는 음식 재료들 (+4가지 세척 방법)
👉 “이것만 있으면 백종원 부럽지 않습니다” 한 번 만들어 놓으면 뭐든지 해먹을 수 있는 100가지 요리가 가능한 만능 양념장 (+5가지 요리 소개)
🔔 당일배송 BEST템! 🔔

급발진 상황 대처법

단계는 총 5단계로 나누어 줍니다.

1.브레이크를 온 힘을 다해서 밟아 줍니다.

브레이크가 밟는 힘을 보조해주는 부스터가 있기 때문에 급가속이나 시동이 꺼지는 상태에서는 아무리 브레이크를 밟아도 딱딱하면서 10% 정도밖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평상시보다 더 힘을 가하여 온 힘을 다해서 브레이크를 밟아 주셔야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2.기어를 중립으로 바꾸어 줍니다.

급발진이 발생한 차를 멈추기 위해서 기어를 파킹 상태로 놔두는 분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하면 핸들이 잠겨서 작동이 멈출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력을 차단하기 위해서 중립기어로 바꾸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주차브레이크 사용을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요즘 나오는 차들은 변속이 대부분 전자 신호로 보내지기 때문에 중립기어로 변속을 해주어도 계속 가동이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차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버식 주차브레이크는 2~3번에 나누어서 브레이크를 작동시키고 버튼식은 길게 당긴 상태를 유지하면 됩니다.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총정리
👉 “이걸 알아야 스스로 그만둬도 받아요” 올해부터 100% 자발적 퇴사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13가지 방법 (+조건 및 수급방법)
👉 “남자도 절대 타면 안됩니다” 대한민국 국민중 90% 이상은 모르는 택시 번호판의 비밀 (+가짜 택시 구별법)
🔔 당일배송 BEST템! 🔔

4.ACC까지 시동을 끕니다.

출처 : 유튜브 ‘차업차득’ 캡쳐

위에서 순서대로 해도 먹히지 않는다면 시동을 끄면 핸들이 먹히지 않기 때문에 완전 시동은 끄지 않고 ACC 위치까찌만 꺼주면 됩니다.

5.주변의 가드레일을 긁으면서 속도를 줄입니다.

모든 위의 수단 방법을 다해봐도 안된다면 최후의 수단을 써야 합니다. 바로 주변의 가드레일을 긁으면서 속도를 줄여줘야 합니다. 가드레일이 없는 곳이라면 주변의 구조물이나 주차되어 있는 작은 차를 박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얼마전에 제네시스 급발진 차량에 어린 딸과 다른 식구들이 타고 있었는데 옹벽에 정면충돌할 것 같아 아파트의 작은 정자를 들이박아 크게 다치지 않았다고 합니다.

급발진 예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급발진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자동차 명장 박병일님께서 TV프로그램에 출연하여 알려 주셨습니다. 우선 출발하기 전에 1분도 걸리지 않는 간단한 방법이니 꼭 아래의 방법대로 하고 운전을 하시기 바랍니다.

  • 기아를 P에 높고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시동 버튼을 누른다
  • 그 다음에 브레이크를 밟고 시동 버튼을 누른다
  • RPM을 확인하고 RPM이 800정도 떨어진 다음에 출발한다

이렇게 3단계의 순서를 거친 후에 출발하면 급발진 사고를 50% 이상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누구에게나 닥칠 수 있는 사고이기 때문에 꼭 기억해 두셨다가 급발진 사고를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