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비 냈다면 이 돈 꼭 찾아가세요” 매달내는 관리비에서 반드시 다시 돌려받아야 하는 내 돈 최대 72만원 찾는 2가지 방법

다른 사람들과 공동으로 사용하고 내는 관리비. 이런 관리비도 알고 보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당연히 대부분 잘 모르기 때문에 그냥 날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관리비를 내시는 분들 중에서 반드시 찾아야 하는 돈에 대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관리비 냈다면 이 돈 꼭 찾아가세요” 매달내는 관리비에서 반드시 다시 돌려받아야 하는 내 돈  최대 72만원 찾는 2가지 방법

👉 “박카스 D, F, A 는 모두 다른 제품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90%는 모르고 먹는다는 박카스의 정체 (+차이점)
👉 “손톱에 이런것이 보이면 바로 병원가세요” 깨진손톱, 가로줄무늬, 세로줄무늬 등 손톱만 봐도 알 수 있는 7가지 질병 총정리
👉 “나만 몰랐어..?” 전국민의 92%가 모르고 있다는 우체국 착한 서비스 (+8가지)

우리집 관리비 확인하는 방법

우리집 관리비가 다른 집에 비해서 많이 나오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공동주택 관리 정보 시스템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아파트 관리비 조회를 검색한다
  •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홈페이지로 접속한다
  • 우리단지 검색 > 아파트단지를 검색한다

위와 같이 내가 사는 곳의 아파트 혹은 오피스텔의 관리비를 검색하게 되면 관리비에 관한 금액과 함께 다른 단지와 관리비 비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내가 사는 곳의 관리비가 적절한지 확인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의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관리비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돈 (2가지)

내가 관리비를 내고 다시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이 총 2가지가 있습니다.

1.아파트 장기수선충당금

첫 번째는 바로 아파트 장기수선충당금인데요. 이는 장기수선계획에 따라 아파트의 주요 시설의 교체 및 보수에 필요한 비용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서 우리가 공동으로 사용하는 엘리베이터의 유지 및 보수에 들어가는 비용들도 여기에 해당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장기수선충당금은 돌려받을 수 있는 돈인데 공동주택관리법의 시행령에 따르면 이 돈은 해당 주택의 소유자로부터 징수해야 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즉, 전세나 월세로 사시는 분이 관리비에 포함된 장기수선충당금을 냈다면 추후에 이사를 갈때 집주인에게 반환 요청을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예를 들어서 관리비에 매달 장기수선충당금으로 3만원을 납부하고 있었다면 2년 계약시에 그후 이사를 갈때에는 총 72만원을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꼭 72만원이 아니더라도 많게는 수백만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으니 반드시 관리비 명세서에 찍힌 장기수선충당금을 반드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사가실때에 관리사무실에서 장기수선충당금의 납부확인서를 발급해 달라고 말을 해야 하고 이를 집주인에게 보여주고 돌려받으시면 됩니다.

👉 “10초면 주차완성할 수 있습니다” 한여름 장맛비처럼 속시원한 주차의 신이 알려주는 최고로 쉬운 후진주차 방법 총정리 (+상황별)
👉 “3년이 지났어도 가능합니다” 위, 대장 내시경 검사한 분들 30만원 실비 보험 청구 꼭 하세요 (+못 받을 경우 해결 방법)
👉 “한 번 알아두면 평생 써먹습니다” 삼성전자 고객센터에서 알려준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방법 (+10가지)

2.아파트 관리비 예치금

반드시 돌려받아야 하는 금액중에 아파트 관리비 예치금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는 집주인에게 해당되는 이야기인데요. 말그대로 미리 내는 관리비를 말합니다.

새롭게 이사한 첫 달에 내는 관리비는 말그대로 아무것도 관리를 한 것이 없는데도 그냥 내게 됩니다. 대게 2~3달 치를 미리 관리비로 납부하게 되는데 평균 30만원~40만원 정도가 된다고 합니다. 이 돈은 새롭게 이사를 갈때 새로 이사오는 사람에게 받을 수 있는 돈인데요.

이사가기전에 관리사무실에서 관리비 예치금 영수증을 받은 다음에 새로 이사오시는 분에게 청구를 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이 부분은 대게 부동산에서 챙겨주고 이야기해 주지만 그래도 까먹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이사가실 때에는 예치금을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오늘 말씀드린 이 정보는 주변 분들과 함께 공유하시고 꼭 이 돈도 찾아가시기 바랍니다.

👉 “이걸 쓰시면 삶의 질이 높아집니다” 다이소에서 100만원쓰고 어렵게 찾은 1000원짜리 독일 정품 갓성비 아이템 (+사용방법)
👉 “이렇게 하면 전기합선 안되니 안심하세요” 마음껏 씻을 수 없는 전기포트 물때와 물비린내 완벽 제거하는 방법 (+초간단 준비물)
👉 “땡처리 상품 한 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직원이 알려주는 가격표에 숨겨진 놀라운 비밀 (+6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