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보면 무사고 차량인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정비소 43년 전문가가 알려주는 중고차살때 실전 리얼 꿀팁 (+침수차량 구별법)

중고차의 매력은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구매하려고 하는 분들은 이게 연식은 오래된 차인지, 무사고차인지, 물에 빠졌던 차인지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중고차를 무턱대고 샀다가는 처리하는 비용만 더 나가게 되는데요.

오늘은 중고차를 구매할때 무사고차인지 알 수 있는 기발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고차를 사는 첫 번째 방법

중고차를 사는 첫 번째 방법은 절대로 아는 사람에게 안사는 것입니다. 지인이 친분을 이용하여 속여서 파는 경우도 있을 뿐더러 지인의 지인을 통한 중고차 거래는 매우 위험합니다. 일단 아는 사람에게 사는 것은 금물입니다.

수리차량인지 알 수 있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수리차량인지 한 번에 알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나사를 조였다 푼 흔적이 있는지 살펴보는 것입니다. 만약 위의 사진에서 왼쪽처럼 나사를 조였다가 푼 흔적이 있는 차량이라면 무조건 수리를 한 번은 했던 차량이라고 합니다.

침수차량인지 확인하는 방법 (3가지)

침수 차량은 정말 중고차딜러들만 알뿐 일반인들은 잘 모르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43년 경력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3가지만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 자동차 문짝 부분을 뜯어서 본다. 흙이 묻어 있으면 침수차량이다.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 차량 수납함 안쪽을 살펴본다. 흙이 묻어 있으면 침수차량이다.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 안전벨트 끝 부분을 끝까지 빼서 흙이 묻어 있는지 확인해 본다.

엔진오일 관리를 잘 한 차량인지 구별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엔진오일을 잘 관리했는지 알아보려면 엔진오일 뚜껑만 열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처럼 오른쪽에 보이는 뚜껑처럼 생겼다면 관리를 평상시 잘 못한 차량이고 왼쪽처럼 깨끗해야 합니다. 오른쪽 차량처럼 생긴 차량은 절대로 사면 안된다고 합니다.

차량 하체 확인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차량을 똑같이 5번 눌러줍니다. 눌러본 다음 손을 놔도 계속 흔들 거리는 차량이 있으면 차량 하체가 안좋은 것이니 절대로 중고차량을 사시면 안됩니다. 5번 누르고 손을 뗐을 때 절대로 흔들리면 안됩니다.

미세 누유 확인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차량에 미세 누유가 있는지 없는지는 신문지 한 장만 준비하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엔진 밑쪽에 신문지 한 장을 깔아줍니다. 그리고 시동을 걸고 10분 동안 엑셀을 밟고 떼고를 반복해 줍니다. 신문지를 확인하여 누유가 확인되면 절대로 사면 안되는 차량입니다.

엔진의 위치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신문지를 넓게 펴서 깔아주시면 됩니다.

엔진진동이나 차체 떨림현상 확인하는 방법

출처 : 유튜브 ‘알고보면’ 캡쳐

엔진의 진동이라든지 차체의 떨림 현상을 테스트하시려면 핸들위에 동전을 하나 놔둬봅니다. 정상적인 차량이라면 시동이 걸린 차량의 핸들위에 놔둔 동전이 떨어지면 안됩니다. 만약 동전이 떨어진다면 그만큼 진동이 많은 차량입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