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으로 먹으면 더 좋습니다” 익혀 먹는 것보다 영양가 300% 이상 더 좋다는 생으로 먹어야 하는 음식 TOP5

요즘같은 날씨에는 날음식을 먹으면 자칫 식중독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를 고려하여 항상 음식은 익혀 먹어야 하는데 생으로 먹으면 영양가가 무려 300%나 더 올라간다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익혀 먹을때보다 생으로 먹으면 더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양파

익혀 먹으면 양파 특유의 매운 맛이 날아가고 달달한 맛이 나기 때문에 항상 익혀서 볶아 먹었던 양파. 하지만 이런 양파에는 항암 작용을 하는 산화방지제와 함께 유황성분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요 . 이 성분은 양파 주스에만 존재한다고 합니다. 즉, 양파를 날것으로 주스를 내어서 먹어야 하는데 이는 폐암과 전립선암의 예방에 매우 효과가 좋습니다.

2.코코넛

코코넛 주스를 많이 먹어보셨을 텐데요. 코코넛 워터가 스포츠 음료보다 더 몸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는 코코넛이 인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천연식품 중에는 가장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말린 코코넛에서는 이런 전해질 성분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말리지 않은 생 코코넛 주스를 마시는 것이 도움된다고 합니다.

3.붉은색 피망

붉은색 피망 중간 사이즈 하나를 먹게 되면 성인이 하루에 필요한 양의 비타민C를 다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피망 한 개의 칼로리가 32칼로리인것만 보더라도 충분히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이런 비타민C는 190도 이상의 열에서 파괴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기 때문에 붉은 피망을 샐러드를 이용한 날것으로 드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4.견과류

볶아 먹는 견과류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부터 견과류는 절대 불에 익히지 마시고 날것으로 껍질만 까드시기 바랍니다. 물론 껍질채 먹어도 좋은 견과류들은 그대로 드셔도 됩니다. 캐슈넛과 같은 견과류는 불에 볶았을 때 캐슈넛 자체의 칼로리와 지방함양이 더 증가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시에 마그네슘과 철과 같은 영양소는 줄어드니 생것으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5.해조류

해조류의 80~90%는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엽록소의 보고이기도 한 해조류 중 김은 수용성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고 철분, 칼슘, 요오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를 구워 먹는 경우에는 그 영양분이 절반으로 떨어진다고 하니 해조류는 될 수 있다면 생것으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묻고 더블로 가!!!” 김치찌개보다도 쉽고 술안주로도 근사한 어남 류수영표 김치찜 (+레시피)

“유통기한이 늘어납니다” 최대 1년까지 먹을 수 있는 온갖 야채 보관 및 손질 방법 (+10가지 야재)

“이것 모르고 가면 낭패입니다” 에버랜드 알바생이 추천하는 하루종일 재밌게 놀 수 있는 숨겨진 꿀팁 (+5가지)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