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2개로 끝” 치과가지 않고 안전한 방법으로 집에서 치석 제거하기 (+재료 공개)

우리가 치과를 주기적으로 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스케일링을 받기 위해서인데요. 이는 이빨 사이에 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치과를 가지 않고 치석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일 년에 한 번은 무조건 치과를 가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제 집에서도 간단하게 치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재료를 공개하고 그 방법도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석 제거 재료

  • 베이킹소다 1/2 작은술
  • 코코넛 오일 1큰술

이렇게 2개만 있으면 치과를 가지 않고도 치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2가지의 재료를 볼에 넣어 섞어 주면 되는데 크림 상태가 될때까지 잘 저어줘야 합니다.

실제 칫솔질 하기

이렇게 만든 소다오일은 칫솔에 치약의 용량만큼 묻혀서 양치질 하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잇몸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 닦아주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의 역할이 얼룩을 지우는 강한 항균 및 광택 효과가 있는 세제이기 때문에 처음에 만드실 때 용량을 더 넣어서도 안되고 닦으실때도 과하게 묻혀서 닦으시면 치아와 잇몸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1번씩, 일주일동안 닦아 보시면 치석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직접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주위에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공유하셔서 함께 건강한 치아 관리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