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료 2개로 끝” 치과가지 않고 안전한 방법으로 집에서 치석 제거하기 (+재료 공개)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치과를 주기적으로 가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스케일링을 받기 위해서인데요. 이는 이빨 사이에 낀 치석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치과를 가지 않고 치석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일 년에 한 번은 무조건 치과를 가서 스케일링 치료를 받습니다. 하지만 이제 집에서도 간단하게 치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간단한 재료를 공개하고 그 방법도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석 제거 재료

  • 베이킹소다 1/2 작은술
  • 코코넛 오일 1큰술

이렇게 2개만 있으면 치과를 가지 않고도 치석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바로 위에서 말씀드린 2가지의 재료를 볼에 넣어 섞어 주면 되는데 크림 상태가 될때까지 잘 저어줘야 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실제 칫솔질 하기

이렇게 만든 소다오일은 칫솔에 치약의 용량만큼 묻혀서 양치질 하듯이 닦아주면 됩니다. 되도록이면 잇몸이 상하지 않도록 살살 문질러 닦아주시면 됩니다. 베이킹 소다의 역할이 얼룩을 지우는 강한 항균 및 광택 효과가 있는 세제이기 때문에 처음에 만드실 때 용량을 더 넣어서도 안되고 닦으실때도 과하게 묻혀서 닦으시면 치아와 잇몸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에 1번씩, 일주일동안 닦아 보시면 치석이 점점 줄어드는 것을 직접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주위에 이런 고민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공유하셔서 함께 건강한 치아 관리해보시길 권유드립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