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함이 오래 갑니다” 생각도 못한 냉동 가능한 얼려 먹는 음식들

우리는 흔히 오래 먹기 위해서 냉동실에 얼려 두는데요. 얼려 먹는 식재료들 중에서 상상도 못하고 기발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얼려두면 간편하고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포도

신선이 생명이라는 과일들도 얼려 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포도는 와인을 드실때 넣어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고 합니다. 얼음 대신에 이런 포도를 얼려서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을 드셔보세요.

2.계란

유통기한이 다 되가는 계란을 어떻게 처리하나요? 이제는 얼음처럼 얼려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계란 자체를 얼리는 것은 무모하고 아래와 같이 믹서기로 갈아서 깨끗한 지퍼팩에 담아서 보관하시면 됩니다.

3.레몬과 오렌지

일반 물을 드실때 레몬과 오렌지를 얼린 얼음을 띄워서 먹어보세요. 레몬과 오렌지는 조금 크게 잘라서 얼음틀보다는 작은 머핀틀과 같은 곳에 얼려두면 더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4.허브

수많은 허브들중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허브를 얼려보세요. 중요한 것은 허브를 얼릴때는 물이 아닌 올리브오일을 부어서 얼리면 요리할때 하나씩 꺼내쓰기 아주 편리합니다. 이렇게 얼려두면 처음에 허브를 땄을때 나는 향을 똑같이 느낄 수 있습니다.

5.케첩

케첩도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짧아서 다 못 먹고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계란처럼 케첩도 얼려두면 좋습니다. 얼음틀에 아무것도 섞지 않고 오로지 케첩만 얼린 후에 스파게티나 파스타를 만들때 넣으면 좋습니다.

오늘은 얼려두고 오래 먹을 수 있는 식재료들을 알아봤습니다. 유통기한이 짧아서 못 먹는 음식들은 이런 식으로 하나씩 소분해서 얼려 둔다면 버리지 않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