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 살고 싶다면 이렇게 하세요” 젊음을 유지하며 건강하게 장수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생활습관 (+7가지)

돈이 많다고 해서 금수저가 아닌 세상입니다. 의사들이 말하는 진짜 금수저는 건강한 유전자를 타고난 사람들이라고 하는데요. 실제로 건강한 유전자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건강한 유전자가 아닌 분들 중에도 장수하는 사람들이 있고 그들만의 공통된 생활습관이 있습니다. 오늘은 장수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 7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규칙적인 생활을 한다.

특히 100세 이상 장수하는 분들의 생활 패턴을 살펴보면 일상을 아주 엄격하게 지키려고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일생을 똑같은 일과로 보내려고 하는 습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똑같은 시간에 일어나고 잠자리에 들며 식사 시간도 항상 똑같은 시간에 하시는 분들이 대게 장수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평상시 신체활동을 많이 한다.

운동을 하게 되면 근육량, 정신건강, 균형감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건강을 향상 시킨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장수하시는 분들은 매일 신체활동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며 아주 높은 고강도의 운동보다는 동네를 산책하거나 하루에 30분씩 걷는 분들이 오히려 더 많았다고 합니다.

3.수면 시간은 최소 6시간을 지킨다.

적게 자도 최소 6시간은 자는 것이 장수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특히 우리는 잠을 잘때 우리 몸이 세포를 관리하고 치료하는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는 시간이고 또 나이가 들수록 최소 6시간은 잠을 자야 한다고 합니다. 100세 이상 장수하신 분들이 최고의 장수 비결로 뽑은 것이 바로 최소 6시간 수면입니다.

4.화를 잘 내지 않는다.

장수하시는 분들은 대체적으로 예민하지 않고 화를 잘 내지 않습니다. 또 고민거리가 있으면 숨지기 않으며 밤새 고민하거나 씨름하는 일도 없었다고 합니다. 스트레스가 쌓이면 운동이나 명상, 요가 등으로 미루지 않고 그때 그때 풀어줍니다.

5.일을 계속 한다.

나이가 들었다고 해서 일을 멈추지 않고 계속 하는 것이 장수의 비결입니다. 어쩔 수 없이 관둬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항상 자신의 일을 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늘 바쁘게 움직이는 것 만으로도 비만이나 만성 질환을 예방하고 장수를 할 수 있는 비결이라고 합니다.

6.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한다.

장수의 비결중 TOP3안으로 뽑은 건강검진. 나의 유전적인 요인으로 인하여 아무리 장수의 비결을 다 적용했다고 하더라도 질병을 피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늘 건강검진을 정기적으로 해주고 특히 가족, 친척중에 유전적으로 문제가 있을 만한 병에 걸렸는지 확인해보고 늘 대비를 해줍니다.

7.치실을 사용한다.

오복중에 하나인 구강건강은 치실을 쓰면 더욱 장수를 할 수 있느 조건에 가까워 집니다. 치실을 매일 쓰게 되면 입안의 세균이 일으키는 치주 질환의 위험을 낮춰 줍니다. 입안의 세균이 많은 사람은 심잘 질환을 유발하는 신호로 볼 수 있으니 나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치실을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분께 이 건강 비결을 공유해 보세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