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월 93만원을 받으면서 집에서 가족을 모실 수 있는 복지제도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소일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전업주부이신 분들은 하루 90분만 일하시고도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신청하시고 꼭 지원 받아보세요.
최근 노인성 질환으로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가족들의 부담을 덜어주고자 정부에서는 노인장기요양보험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노인장기요양제도는 정부에서 65세 이상의 어르신 또는 65세 미만이어도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 85%~100%까지 지원해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이렇게 정부에서 운영하는 많은 요양제도중에서 많은 분들이 모르는 제도가 있는데 바로 가족요양제도입니다.

가족요양제도란 내가 우리집에서 몸이 불편한 가족을 모시면서 요양보호사가 받는 급여를 내가 받는 제도를 말합니다. 단, 이렇게 가족요양제도를 이용하려면 아래와 같은 조건이 있습니다.
가족요양제도 이용 조건

- 건강보험공단에서 장기요양등급 판정을 받아야 함.
- 돌보는 사람의 자격조건인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함.
- 다른 직업을 가졌으면 근로시간이 월 160시간 미만이어야 함
- 모실 어르신의 장기요양등급이 있어야 함.
위에서 돌보시는 분의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일은 어렵지 않습니다. 나이나 학력등 제한 조건이 없으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해서 국비 지원을 받아서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집과 가까운 곳의 학원이나 온라인에서 수업을 받은 후에 일정기간 실습을 하고 시험을 본 후에 요양보호사 자격증을 취득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매일 60분~90분 동안 가족을 돌보면서 최소 44만원, 최대 93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금액의 차이가 나는 이유는 맨 처음 방문요양센터를 선정할때 선택을 잘해야 하는데요.
방문요양센터 선택시 주의사항

- 전국 최고 수준의 시급을 지급하는 센터인지 살펴봄
- 어르신들께 중요한 정보를 제공, 관리가 잘되는 센터인지 살펴봄
- 신뢰할 수 있는 기업인지 살펴봄
위와 같은 경우를 잘 살피시고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래는 후기도 좋고 위의 최고 수준인 93만원을 지급한다고 알려져 있는 방문요양센터이니 한 번 둘러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