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문에 나사구멍이 헐거워져서 피스가 헛돌아서 힘들었던 경험이 있으실 텐데요. 이런 경우는 우리 주위에 있는 물건을 가지고 충분히 해결이 가능합니다. 철문이든 나무문이든 뭐든지 다 해결이 가능한 헐거워진 나사구멍 해결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통구리 전선(로맥스) 사용
현관문과 같은 철문에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철물점에 파는 통구리 전선을 이용하면 해결이 가능합니다. 로맥스라고 불리는 통구리 전선의 피복을 사용하려고 하는 일부분만 까서 구리 부분만 남겨주세요.

- 전선의 피복을 까서 구리만 남긴다.
- 구멍의 크기에 맞게 전선의 갯수를 맞춰준다. (보통 2개사용)
- 전선을 구멍에 넣은 상태에서 전동드릴로 나사를 박아준다.
- 남은 전선은 흔들어서 간단하게 제거한다.

위와 같이 전선을 구멍의 크기에 맞게끔 구멍안에 넣은 후에 전동드릴을 이용해서 나사를 똑같이 박아줍니다. 마지막으로 구리전선을 흔들어서 간단하게 제거해 주면 끝입니다.
2.철사 사용
통구리 전선을 이용하기 힘드신 분들은 일반적으로 집에 있는 철사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철사는 그 굵기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철사를 구멍에 맞게끔 2~3겹 정도 접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철사를 피스 구멍에 맞게 2~3겹 겹쳐준다.
- 철사를 구멍에 넣은 다음 전동드릴로 나사를 박아준다.
- 남은 철사를 니퍼로 잘라 정리해 준다.

집에 있는 철사를 이용하여 더욱 간단하고 튼튼하게 나사를 박을 수 있습니다.
3.나무젓가락 또는 이쑤시개를 사용
철문이 아닌 경우 나무문인 경우에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이때는 나무젓가락이나 이쑤시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는 구멍의 사이즈를 보고 구멍이 크면 나무젓가락을 이용하고 구멍이 작다면 이쑤시개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구멍의 사이즈를 본 뒤 나무젓가락과 이쑤시개중 한 개를 선택한다.
- 이쑤시개를 넣고 힘을 줘서 부순 후에 전동드릴로 나사를 박아준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헐거워진 나사구멍을 확실하게 조여줄 수 있습니다. 다른 돈 들이지 말고 다른 곳에 구멍을 뚫지 않아도 우리 집에 있는 물건으로 간단하게 해결이 되니 참고하시고 공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