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라서 먹어야 합니다!” 의사들도 놀란 암재발 방지 전문 버섯 & 각종 종류별 버섯의 효능

우리가 늘 먹는 식재료중에 하나가 바로 버섯입니다. 몸에 좋다고 알고는 있지만 얼마나 좋은지 버섯마다 효능은 어떠한지는 잘 모르고 먹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오늘은 각종 버섯별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송이버섯

동의보검에 송이버섯은 <성질이 평하고 맛이 달며 독이 없고 매우 향기롭다>라고 쓰여 있습니다. 송이버섯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성분이 있어서 동맥경화나 당뇨병, 고지형증, 심장병 등에 그 효능이 매우 탁월합니다.

2.표고버섯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버섯이라고 할 정도로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값도 싼 표고버섯은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명약이라고 알려져 있을만큼 영양이 풍부한 버섯입니다. 피를 맑게 해주고 식욕을 돋워주는 효과가 있어서 돼지고기 요리를 할때 같이 넣어서 요리를 하면 더욱 좋습니다.

표고버섯속에 들어있는 레티난 성분은 강력한 항암 물질로 면역 체계를 활성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표고버섯은 생으로 먹는 것보다 햇볕에 말려서 먹으면 영양가가 2배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D가 많이 들어 있어서 골다공증 예방에도 좋습니다.

3.느타리버섯

국민 버섯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있고 값도 싼 느타리버섯은 90%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고 비타민 B2, 니아신, 비타민D 가 들어가 있어서 아이들 성장을 촉진하고 지방, 단백질, 당질의 소화 흡수를 돕습니다.

4.팽이버섯

혈압조절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팽이버섯은 각종 아미노산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으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팽이버섯을 자주 먹는 분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서 식도암, 위암, 췌장암의 발생비율이 50% 이하로 낮게 나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5.양송이버섯

양송이버섯에는 전분이 없어서 당뇨병과 비만에 좋습니다. 특히 항암작용을 하고 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며 동맥경화 등에도 큰 효틍이 있다고 하네요. 양송이버섯은 소화 흡수를 돕고 비타민D와 비타민B2, 엽산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고혈압과 빈혈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6.상황버섯

항암 효과가 뛰어난 상황버섯은 독성이 있어서 자칫 지나치게 먹으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상황버섯은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 주고 부인병과 식중독, 감기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7.영지버섯

피속의 노폐물을 없애서 당뇨병에 좋으며 간염과 위염, 위궤양 등의 소화기 병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영지버섯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춥니다.

8.운지버섯

운지버섯은 대표적으로 간세포를 보호하는 성분이 있는 식재료로 간염 등의 만성 간질환에 좋습니다. 항암 성분이 뛰어나서 암연구에 활발히 이용되고 있습니다.

9.말굽버섯

이름은 생소하지만 소화기 질병에 좋은 말굽버섯은 식도암과 위암, 자궁암 등에도 효과가 탁월합니다. 특히 말굽버섯은 유선암, 자궁암, 폐람등의 수술을 하고 난 뒤에 3~4g씩 하루에 3번 복용하게 되면 이 암의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10.동충하초

기침을 멈추게 한다는 동충하초는 면역 기능을 활성화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며 항암 효과가 뛰어난 버섯입니다. 피곤할때 동충하초를 먹고 피로를 풀기도 합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