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마실때 ‘이것’ 넣어서 마시면 당뇨병이 좋아지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확 떨어집니다. (+먹는 방법)

요즘은 왠만한 밥값보다도 커피값이 더 비싸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비싸도 사먹는 이유가 있기 마련인데요. 이렇게 어차피 먹어야 하는 커피를 더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당뇨병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준다고 하는 커피 마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커피의 장점

커피에는 항산화 성분인 클로로겐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클로로겐산 성분이 하는 일은 암을 촉진하는 단백질의 결합을 방해를 해서 암페포가 성장하는 것을 억제하고 비타민C보다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만들어 내서 우리 몸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합니다.

커피의 단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우리 몸속에 칼슘 흡수를 방해하고 신장에서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해 내서 골다공증의 위험이 높습니다. 예를 들면 커피 한 잔을 마시게 되면 우리 몸속에 있는 칼슘이 4~8mg 정도가 손실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커피의 단점을 보완하면서 우리 몸에 맞는 커피를 마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계피

커피에 넣어마시면 좋은 재료 첫 번째는 바로 계피입니다.

세계 3대 향신료중에 하나인 계피를 커피에 넣어 마시게 되면 당뇨병 개선을 물론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하고 체중 감량에도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커피 한 잔에 계피가루를 반스푼만 넣어서 먹으면 제일 좋습니다.

2.차가버섯

최근 유럽에서는 버섯 가루를 넣은 커피제품의 판매가 왕성하게 이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버섯 중에서도 차가버섯은 베타글루칸이 풍부한 음식으로써 이 성분은 혈당 수치를 조절해주고 콜레스테롤의 관리에 도움을 받습니다. 대표적인 항산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 차가버섯은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주고 지금 코로나 시국에서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으로 매우 좋습니다. 먹는 방법은 커피 한 잔에 차가버섯 가루 1g을 타서 마시면 됩니다.

3.생강

독특한 향으로 유명한 생강은 속이 메스꺼울때 먹어도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근육통에 좋아서 운동을 강한 강도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해 드리는 음식 재료입니다. 커피 한 잔에 생강가루를 1작은술 넣어서 마시면 좋습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