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건전지, 우유팩 이제 버리지 마시고 주민센터로 가지고 가세요 (+교환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자주쓰는 폐건전지와 우유팩 그냥 버리고 계시진 않나요? 분리수거로 버리기도 하지만 모아서 주민센터로 가지고 가면 휴지로 교환이 가능하다는 사실! 폐건전지는 새로운 건전지로 우유팩은 휴지로 빈병은 돈으로 찾을 수 있는 자세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분리수거를 잘 하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는 이야기일지도 모릅니다. 우유팩을 1Kg 이상 모으면 휴지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1.우유팩 교환하는 방법

🔔 당일배송 BEST템! 🔔

집에서 다 먹은 우유팩은 깨끗한 물에 헹궈서 뒤집어서 햇볕에 바짝 말려줍니다. 우유를 다 먹고 나서 우유팩을 헹구지 않는다면 우유팩에서 곰팡이가 피고 우유 특유의 냄새가 나게 되서 우유팩을 모으기 다소 힘이 듭니다. 이렇게 말린 우유팩을 모두 모아서 1Kg을 모은 우유팩은 휴지 1개와 교환을 해줍니다.

2.폐건전지 교환하는 방법

폐건전지는 따로 세척을 하거나 하지 않아도 되고 다 쓰고 남은 건전지는 10개당 새 건전지 1개로 바꿔줍니다. 잘 모아두시면 됩니다. AA나 AAA는 상관없으니 아무거나 10개 모으시면 됩니다.

3.빈병 교환하는 방법

빈병은 병의 종류에 따라 다른데요. 빈 소주병은 100원, 빈 맥주병은 130원으로 현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빈병은 하루 한 사람당 최대 30개까지 교환이 가능합니다.

🔔 당일배송 BEST템! 🔔

바꾸는 방법

동네 주민센터에 가서 우유팩과 폐건전지, 빈병을 바꾸러 왔다고 말하면 친절하게 안내를 해줍니다. 간단한 지급대장에 이름과 서명을 기입하고 난 후에 교환받을 수 있습니다. 휴지는 두루마리 휴지와 각티슈중에 선택할 수 있고 폐건전지는 AA나 AAA 타입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약간의 노력으로 버려지는 우유팩이나 폐건전지를 이용해서 소소하게 생필품으로 교환이 가능합니다. 이제 그냥 버리지 마시고 주민센터로 가지고 가서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