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많은 복지제도가 쏟아져 나오고 있지만 나에게 해당되지 않는 정보라면 쓸모없는 복지제도가 됩니다. 오늘은 전국민이 해당되는 복지제도를 하나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400원짜리 생수를 하나 사면 1,000원을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도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도는 간단히 회원가입만 하면 5월부터 최소 5천원에서 7만원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단, 회원가입을 해야만 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귀찮으시더라도 아래에서 짬을 내어서 회원가입을 하시기 추천드립니다.
1,000가지가 넘는 친환경제품을 구입할때마다 포인트가 쌓이는 이 제도는 가격과 무관하게 회당 1,000원의 포인트가 쌓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대형마트보다는 편의점과 같은 곳에서 생수 한 병을 사는 것이 이득이 됩니다.
이렇게 평상시에 마트나 편의점에서 구입하여 얻는 포인트는 1년에 7만원까지 받으실 수 있습니다. 5월부터 시작이 되었고 만 14세 이상이라면 전국민 누구나가 신청하여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난 3월 25일부터 우리나라는 탄소중립기본법이 시행이 되면서 탄소중립 비전을 법제화한 14번째 국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과 연계하여 이용실적에 따라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일을 합니다.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방법들
1.전자영수증
- 갤러리아백화점
- 롯데(롭스, 마트, 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 이마트
- 현대백화점
- 홈플러스
위와 같은 총 6개의 매장에서 종이영수증을 받지 않고 전자영수증을 받게 되면 회당 100원이 적립이 됩니다.
직접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2.리필스테이션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슈가버블, 알맹상점 등을 이용하실 때에 2,000원이 적립됩니다.
3.무공해차 대여
쏘카, 그린카, 피플카 등의 모바일 앱 이용자에 한해서 5,000원이 적립됩니다.
4.친환경상품 구매
그린카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1,000원이 적립됩니다.
5.다회용기 사용후 적립
그외 다양한 참여하는 곳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신청방법
탄소중립 포인트제도에 참여 하실 분들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에 인센티브를 받을 은행을 선택하여 가입을 한 후에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업체들을 통하여 시스템으로 연결이 되어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 포인트를 가장 쉽고 빠르게 적립하는 방법은 바로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이런 포인트가 쌓이는 것뿐만 아니라 그린카드는 관광지나 체육시설 등의 할인을 받을 수 있고 무직자와 신용불량자까지도 누구나 발급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탄소포인트제, 녹색소비, 공공시설 등의 친환경 관련된 혜택들에 대해서 전월실적이 없어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탄소중립실천포인트 홈페이지에서는 참여기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무려 1,000가지가 넘는 친환경대상상품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고르지 않고 평상시에 생활용품을 구입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포인트가 쌓이게 됩니다.
아직 전국적으로 11만명밖에 참여를 하지 않고 있으니 서둘러 아래 사이트에서 탄소중립포인트제도에 가입하셔서 환경도 지구도 지키고 7만원도 챙겨가시기 바랍니다.